주체105(2016)년 12월 17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열어주신 최후
승리의 길을 따라 힘차게 나아가자

 

력사의 광풍을 맞받아뚫고 최후승리의 령마루를 향하여 질풍노도쳐 내달리는 사회주의조선의 만리마기상이 세계를 경탄시키고있는 오늘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사무치는 그리움을 안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경건히 추모하고있다.남녘겨레들과 해외동포들, 세계 진보적인민들도 민족자주위업과 사회주의위업, 세계자주화위업을 줄기차게 이끄시고 오늘도 승리에로 고무해주시는 불세출의 위인 김정일동지께 삼가 최대의 경의를 드리고있다.

지난 5년간은 우리 당과 인민이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힘차게 전진하며 승리하여온 혼연일체의 5년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장군님의 혁명위업,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필승불패성을 만방에 과시하여온 빛나는 계승의 5년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우리 조국과 인민앞에 강성번영의 찬란한 새시대를 펼쳐주시고 최후공격전에로 힘있게 떠밀어주시는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이시다.위대한 장군님의 충직한 전사, 제자답게 불굴의 혁명신념과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올해를 혁명의 최전성기로 수놓아온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과 청년학생들이 절세위인의 태양상을 숭엄히 우러르며 충정의 맹세를 더욱 굳게 다지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환히 웃으시며 우리 군대와 인민의 자랑찬 투쟁성과를 축하해주시고 당의 세련된 령도밑에 모든것이 흥하는 백두산대국의 무궁한 번영을 축복해주고계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수반으로 높이 모시고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끝없이 빛내여나갈것입니다.》

조국과 혁명의 력사는 수령의 력사이다.나라의 부강발전도, 인민의 행복도 수령의 령도밑에 마련되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도 수령의 업적에 의하여 담보된다.지난 5년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해 쌓아올리신 업적이 얼마나 고귀한것인가를 천만사람모두가 심장깊이 절감한 잊을수 없는 나날이다.

백두에서 개척된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간직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독창적인 선군혁명령도로 혁명의 운명,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생사존망의 위기에서 구원하시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적인 기적과 변혁을 이룩하시였다.희세의 선군령장의 혁명생애는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사는 숭고한 인생관, 미래관을 지니시고 상상을 초월하는 험난한 생눈길을 헤치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제일 중대하고 제일 어려운 력사적과제들을 당대에 빛나게 수행하시여 백두산대국의 억만년번영을 담보해주신 가장 고결한 애국의 한생이다.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야전복을 벗지 못하시고 조국과 민족의 광명한 미래를 앞당기시려 초인간적인 의지와 정력으로 불철주야의 현지지도강행군장정을 이어오신 어버이장군님의 희생적인 애국헌신과 혁명시간은 천만전사, 제자들의 심장을 불타는 애국열, 혁명열로 끓게 하고있다.

지난 5년은 시련의 엄혹성과 투쟁의 간고성, 이룩한 승리의 크기와 풍부성에 있어서 몇십몇백년 맞잡이였다.우리 당과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업적에 토대하여 과감한 총공격전을 벌려 나라의 전략적지위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고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높이에서 창조해나가는 눈부신 번영의 시대를 안아왔다.오늘에 와서 우리는 가지고있을것은 다 가지고있고 두려울것이 하나도 없다.정의도 우리 편이고 시간도 우리 편이며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도 확정적이다.

지난 5년간 이룩된 거대한 성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과 로선의 빛나는 승리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유훈은 주체위업완성을 위한 백과전서적인 지침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생전에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부문과 단위들앞에 나서는 투쟁과업과 그 수행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사상과 로선, 전략전술적문제에 있어서 단 한건의 미해결도 없이 완벽하게 해명하시고 최후승리의 곧바른 지름길을 밝혀주신 여기에 인류사의 그 어느 위인도 따를수 없는 김정일동지의 위대성이 있다.우리 인민은 어버이장군님께서 생존해계실 때에도 장군님의 혁명사상의 위대성을 절감하였지만 장군님께서 서거하신 이후에 더욱 심장깊이 새기고있다.

어느 길로 나갈것인가, 이것은 력사의 퇴물인 자본주의의 림종이 눈앞의 현실로 박두하고 제국주의자들의 최후발악에 의해 세계도처에서 복잡다단한 사태와 비극들이 매일같이 빚어지고있는 현시기 부강번영의 진로를 애타게 찾는 많은 나라와 민족들의 초미의 문제이다.김정일동지위대한 혁명사상과 고귀한 투쟁경험은 우리 당과 인민이 순간의 좌왕우왕도 모르고 배심든든히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억세게 전진할수 있게 한 전투적기치였다.부강조국건설사에 류례없는 최악의 역경속에서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최상의 승리와 성과를 이룩할수 있은것도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수행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사상과 로선, 방침은 혁명의 교과서이며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만 하면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고 최후승리는 우리의것이라는것, 이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이 지난 기간 수령의 유훈관철전을 통하여 뼈속깊이 간직한 절대불변의 신념이다.

지난 5년간의 빛나는 성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품들여 키우신 혁명의 강력한 주체의 승리이다.

혁명의 주체는 곧 수령, 당, 대중의 통일체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의 양양한 전도를 위하여 이룩하신 커다란 업적은 조선로동당을 불패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우리 군대와 인민을 불굴의 혁명투사들로 키우시였으며 당과 군대와 인민의 철통같은 일심단결을 실현하신것이다.특히 당을 따라 언제나 곧바로,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청년대군을 키우신것은 혁명의 계승자문제를 빛나게 해결한 불멸의 업적이다.세상에는 우리 조국처럼 당과 인민대중이 혼연일체를 이루고있고 군대와 인민, 청년들이 자기 령도자에게 무한히 충직하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가 튼튼히 선 나라는 없다.

지난 5년간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하신 우리 혁명의 주체가 얼마나 공고하고 위력한가를 남김없이 실증해준 나날이였다.제국주의반동들의 극악한 제재봉쇄도, 비렬하고 끈질긴 내부와해책동도 우리 인민의 사회주의신념을 허물수 없었으며 우리의 제도를 변화시킬수 없었다.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령도자의 두리에 더욱더 뭉치고 순결해지는것이 우리 혁명대오이며 수적, 기술적우세를 떠드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강권과 압력보다 더 강한것이 진리로 뭉쳐진 우리의 혼연일체의 위력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는 길에서 령도자와 인민이 일심일체를 이룬 천만의 대오가 있는 한 우리 혁명은 앞으로도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 힘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

지난 5년간 이룩된 기적적성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마련하여주신 무진막강한 군사경제적토대와 잠재력의 승리이다.

오늘 세계의 이목은 시대의 상상봉을 향해 무섭게 솟구쳐오르는 사회주의조선에 집중되고있다.세상사람들은 전대미문의 제재와 압박을 보란듯이 쳐갈기며 주체의 위성강국, 자위의 핵강국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경제전반의 비약적인 상승이 지속적인 발전에로 이어지고있으며 최상의 문명이 평범한 인민들의것으로 꽃펴나는 우리 조국을 선망의 눈길로 주시하고있다.주체조선의 눈부신 비약은 결코 기회가 좋거나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반세기이상 축적하여온 강대한 국력의 폭발이다.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한 힘을 키우는것보다 더 큰 애국은 없다.위대한 장군님의 장구한 혁명령도사는 외세에 굴종하여 얻는 비굴하고 일시적인 《번영》을 배격하고 조국의 자주적존엄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영원히 담보하는 자력자강의 국력건설을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숭고한 애국의 행로였다.위대한 선군령장의 강철의 의지와 현명한 령도밑에 핵보유의 민족사적대업이 성취되고 지식경제시대가 열리였으며 강력한 인재대군이 육성되고 세계를 앞서나가는 귀중한 본보기들과 투쟁경험이 창조되였다.최근년간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제재봉쇄는 극도에 달하였으나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군사경제적토대와 잠재력에 의거하여 세계를 향해 돌진해나가는 주체조선의 폭풍같은 기상을 꺾을수도 눅잦힐수도 없었다.자력자강의 험난한 길을 과감히 선택하고 꿋꿋이 헤치시여 강성번영의 새시대를 펼쳐주신 절세위인의 업적의 위대성과 생활력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더 부각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쌓으신 업적중의 업적은 령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것이다.태양의 위업은 태양의 위인적풍모와 자질을 지닌 걸출한 령도자만이 완성할수 있다.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에서의 특기할 대승리와 성과들은 또 한분의 백두산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여 이룩된 빛나는 결실이다.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는 혁명을 개척하고 이끌어온 수령을 천세만세 높이 우러러모시고 수령이 가리킨 길을 따라 곧바로 끝까지 걸어가는 신념과 의리의 강자들만이 이룩할수 있는 가장 값높은 전취물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열어주신 승리의 한길로 우리 당과 인민을 확신성있게 이끄는 전투적기치이다.지난 5년간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위대한 수령님들을 이 세상 끝까지 따르고 영원히 높이 받들려는 우리 인민의 지향과 념원이 숭고한 높이에서 실현되여온 수령영생의 성스러운 행로였다.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어 우리 군대와 인민은 력사의 모진 광풍앞에서도 끄떡함이 없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한길로 억세게 나아가고있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의 위력인 일심단결이 천백배로 다져지고있다.

우리 조국을 세계가 우러러보는 사회주의강대국, 인민의 무릉도원으로 빛내이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원대한 포부이고 평생의 위업이였다.어버이장군님의 념원을 하루빨리 빛나게 실현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결사의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천리혜안의 통찰력과 정력적인 령도는 온갖 적대세력들의 발악과 도전을 짓부시고 주체조선의 자주적존엄과 위력을 최상의 경지에서 떨쳐나가는 백승의 힘이며 만리마의 기상으로 광휘로운 미래의 모든것을 최대의 속도로 앞당겨오는 대변혁, 대비약의 추동력이다.우리 당의 인민사수전, 인민복무전에 의해 전쟁이라는 재앙의 난파도속에서 인민의 안녕과 행복이 굳건히 수호되고 로동당시대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들이 이룩되였으며 문명한 생활을 창조하고 향유하는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날로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지난 5년간의 투쟁을 통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은 희세의 령도자를 높이 모시여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조하신 조선혁명의 백승의 력사와 전통은 끝없이 이어지리라는 신념을 더욱 억세게 간직하였다.지금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그 무슨 《초강도제재》를 떠들고있지만 70여년세월 형형색색의 극악한 제재압박속에서 강해지고 승리만을 떨쳐온 우리 인민을 절대로 놀래울수 없다.종국적멸망을 눈앞에 둔 적대세력들의 단말마적발악은 오히려 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충천한 기세와 총진군속도를 더욱더 증대시키고있다.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에 끝없이 충직한 조선혁명가들의 고결한 풍모와 본때를 더욱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태양의 모습을 심장속에 간직하고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장군님의 령전에서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 쌓아올리신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모든 사업을 장군님식대로 해나가야 한다.수령영생의 성스러운 력사를 유훈관철전에서의 빛나는 승리로 지켜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우리의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주체혁명의 위대한 승리의 상징이시며 원수님의 령도는 비약하는 조선의 힘이다.전당, 전군, 전민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여야 한다.이 세상에 자기 령도자를 닮은 당과 군대와 인민보다 더 위력한 혁명의 주체는 없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 인민군군인들과 근로자들은 충정과 의리도, 신념과 의지도 경애하는 원수님을 닮고 원수님의 령도에 발걸음을 맞추어나가는 참된 혁명동지, 혁명전우가 되여야 한다.당의 선군혁명령도를 높이 받들어 우리 조국을 천하무적의 성새로 튼튼히 다져나가야 한다.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을 더욱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야 한다.

자강력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원동력이며 최후승리의 열쇠이다.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우리 식의 투쟁방식과 창조방식으로 일떠세운 주체의 사회주의의 완전승리를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력으로 이룩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자력자강의 정신력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대혁신, 대비약의 포성을 련이어 울려나감으로써 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목표들을 앞당겨 점령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백전백승의 력사와 전통이 우리를 고무하고 위대한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천만군민을 최후승리에로 확신성있게 이끌고있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한생이 어린 주체혁명위업의 빛나는 완성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