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27일 로동신문

 

사설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리정표로 될 력사적인 대회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뜻깊은 올해를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경이적인 성과들로 빛내인 승리자의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이 온 나라에 차넘치고있는 시기에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가 진행되였다.

초급당은 우리 당의 기층조직이며 당의 로선과 정책을 직접 집행하는 기본전투단위이다.초급당조직들이 튼튼하고 활력있게 움직여야 당세포가 강화되고 당의 령도적권위와 전투적위력이 높이 떨쳐질수 있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기층당조직들을 강화하여 우리 당을 백절불굴의 당, 생기발랄하고 전투적인 당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며 천만군민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총돌격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로 될 력사적인 대회이다.

대회에서는 지난 기간 초급당위원회들의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나타난 결함을 총화하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초급당조직들을 튼튼히 꾸리며 그 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가기 위한 실천적문제들을 토의하였다.

지금 전체 대회참가자들과 모든 당일군들은 우리 당력사에서 처음으로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소집한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초급당사업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옴으로써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는데 적극 이바지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초급당을 강화하여야 당의 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할수 있고 당의 기층조직들을 생기발랄하게 움직이는 전투적인 조직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당은 자기 발전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와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를 비롯한 여러 계기들을 통하여 우리 당이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더욱 공고해지고 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되게 되였다.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는 우리 당을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빛내이며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는데서 력사의 분수령으로 되였다.

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높이는것은 혁명승리의 결정적담보이다.

우리 당이 당 제7차대회이후 전당적인 첫 대회로 초급당위원장들의 대회를 소집한것은 초급당의 강화로 전당강화의 지름길을 열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기 위해서이다.모든 초급당조직들을 단결력과 조직력, 전투력이 강한 최정예대오로 꾸리고 그 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여나가는 길에 조선로동당의 불패성이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가 있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초급당의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기층당조직을 먼저 내오고 그것을 확대강화하는 방법으로 혁명적당건설의 독창적인 길을 개척하시였으며 항일의 불길속에서 마련된 고귀한 전통에 기초하여 해방후 당창건의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였다.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초급당조직들을 내오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초급당위원회의 집체적지도를 강화하고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우며 광범한 군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울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초급당조직들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기층당조직강화를 전당강화의 중요한 고리로 틀어쥐시고 초급당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령도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모든 초급당조직들이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규률을 확립하도록 하시고 당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가르쳐주심으로써 우리 초급당조직들은 주체의 혁명적당의 전투적인 기층조직으로 강화발전되게 되였다.

우리 당이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불패의 위력을 떨치며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밑에 장성강화된 기층당조직들이 있었기때문이다.초급당조직들이 당중앙을 떠받드는 초석이 되고 억센 기둥이 되였기에 전당과 온 사회가 하나의 사상으로 일색화되고 당의 구상과 결심이 언제나 훌륭한 결실을 맺게 되였으며 조국수호,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승리의 포성이 울려퍼지게 되였다.고난의 행군과 같은 최악의 시련의 시기에 전당의 당세포들이 당중앙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이루고 당과 인민의 혈연의 뉴대가 더욱 공고해진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급당중시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우리 당의 명맥을 이어주는 혈통이며 당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을 추동하고 떠밀어주는 투쟁의 기치이다.이번 대회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급당중시사상을 틀어쥐고 혁명적당건설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당과 초급당위원장들의 드팀없는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는 충정의 대회로 주체의 당건설사에 찬연히 아로새겨지게 될것이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에 새로운 박차를 가하는데서 의의깊은 계기로 된다.

뜻깊은 올해를 혁명의 최전성기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속에서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된 눈부신 성과들은 초급당조직들의 전투적역할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전당의 초급당조직들이 모든 사업을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지향시키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사상과 사회주의에 대한 필승의 신념을 심어주기 위한 첨입식정치사상사업, 화선식선전선동공세를 진공적으로 벌리였다.그 나날에 우리 인민의 자력자강의 정신과 애국열의가 남김없이 발양되였으며 만리마속도로 내달리는 주체조선의 비약의 기상이 높이 떨쳐졌다.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도처에 일떠서고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전례없는 생산적앙양이 일어났으며 2년분, 3년분 계획완수자들이 수많이 배출되였다.조국의 북변땅에서 창조된 전화위복의 기적과 수산혁명의 거세찬 불길속에 펼쳐진 희한한 물고기대풍을 비롯하여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기록집에 새겨진 혁혁한 위훈들은 초급당조직들이 발동될 때 못해낼 일이 없고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기세를 계속 고조시켜나가자면 결정적으로 기층당조직들의 조직동원자적기능과 역할을 높여야 한다.모든 초급당조직들이 사람과의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 그들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총폭발시키고 집단주의적경쟁열풍을 일으켜나가는 송풍기, 가속기가 될 때 새 기준, 새 기록들이 창조되고 온 나라에 대비약, 대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휘몰아칠수 있다.당정책관철의 기본전투단위인 초급당조직들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오자는데 이번 대회의 중요한 목적이 있다.

오늘 전당의 초급당조직들과 초급당위원장들에 대한 우리 당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

지금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휘황한 전도가 펼쳐져있으며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향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지향과 의지는 더욱더 강렬해지고있다.

대회참가자들을 비롯한 모든 초급당위원장들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기층조직을 책임진 중대한 사명감과 본분을 뼈에 새기고 초급당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킴으로써 전당강화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령이시다.전체 대회참가자들과 초급당위원장들은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천리혜안의 선견지명, 탁월한 령도로 우리 당의 영원한 지도사상을 마련하시고 혁명적당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이는 사업에 고결한 충정을 바쳐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로선과 정책을 당의 강령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양보나 드팀도 없이 관철하여야 하며 모든 당사업을 수령님식대로, 장군님식대로 해나가야 한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급당중시사상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시며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초급당조직들의 기능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나가도록 정력적으로 령도하고계신다.초급당조직들의 위치와 초급당강화의 중요성을 새롭게 밝히시고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초급당사업의 고귀한 지침들을 마련해주시며 기층당조직강화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초급당위원장들을 우리 당의 핵심으로 내세워주시고 그들이 이룩한 자그마한 성과도 높이 평가하시며 사랑과 정으로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는 초급당위원장들의 사상관점과 일본새에서 새로운 전환을 안아오는 원천으로 되고있다.

전체 대회참가자들과 초급당위원장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억척불변의 신념을 간직하여야 한다.하늘땅이 열백번 바뀌고 그 어떤 역풍이 불어와도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라 혁명의 한길을 굴함없이 걸어가는 우리 당의 참된 동지, 전우가 되여야 한다.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초급당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해나가야 한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이번 대회에서 초급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대회참가자들과 전당의 초급당위원장들은 당 제7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올해에 초급당위원장들의 대회를 소집한 당의 숭고한 뜻과 의도를 깊이 새기고 위대한 당,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성스러운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헌신분투하여야 한다.대회정신으로 철저히 무장하며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 주신 전투적과업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야 한다.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초급당조직들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 초급당강화의 중요성과 의의를 똑똑히 명심하고 초급당위원회들을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되고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으로 만장약된 쇠소리나는 전투조직으로 강화해나가야 한다.

초급당중시는 우리 당의 일관한 로선이며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같이하는 초급당조직들이 있기에 조선로동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추동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