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28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조선의 힘 꺾을자 이 세상에 없다

 

올해에도 우리는 세계에서 제왕행세를 하며 인류자주위업에 도전해나선 미국과의 힘의 대결에서 련전련승하였다.세계는 조선의 힘을 꺾을자 이 세상에 없다는것을 똑똑히 보았다.강위력한 힘으로 초대국을 제압하는 조선에 대한 부러움과 찬탄의 목소리가 온 한해동안 세계를 진감하였다.

2016년 첫날부터 세계의 초점은 우리 공화국에 집중되였다.반세기이상에 걸치는 조미대결에서 언제나 승리만을 아로새기며 세계를 격동시켜온 조선이 또 어떤 사변으로 미국에 참패를 안길것인가 하는것때문이였다.

온 세상 사람들이 조선을 주시하고있던 지난 1월초 우리의 첫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이 천지를 진감하였다.

우리의 수소탄시험은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조선은 결심하면 한다는것을 다시한번 온 세계에 과시한 특대사변이며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천백배로 북돋아준 민족사적쾌거였다.수소탄시험을 통하여 우리는 반공화국핵위협공갈에 미쳐날뛰던 미국에 강타를 안기였으며 선군조선의 존엄과 기상을 만천하에 떨치였다.

세계의 핵지형도가 완전히 달라졌다.수소탄을 틀어쥔 우리 공화국은 핵강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라섰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속에서는 불안과 공포의 아우성이 터져나왔다.미국이 저들의 패배상을 가리우고 우리 공화국의 지위를 깎아내릴 심산으로 핵보유를 인정할수 없다느니, 수소탄시험이 아니라 증폭핵분렬탄시험이라느니 뭐니 하면서 비린청을 돋구었지만 그것은 공포에 질린 맥빠진자들의 넉두리에 불과하였다.

지구가 끓었다.많은 국제정세분석가들이 경탄을 금치 못하며 이렇게 평하였다.

《2016년의 장엄한 서곡으로 울린 조선의 수소탄시험의 뢰성은 조미대결전에서 승자는 역시 조선이며 패자는 미국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온 한해동안 조선이 미국을 정신차릴새 없이 답새길것이며 조선이 첫 수소탄폭음을 전진의 원동력으로 하여 올해를 승리자의 해로 만들것이라는것은 명백하다.》…

공허한 예측이 아니였다.실지 그후 사태는 그대로 번져졌다.

올해 첫시작부터 우리의 된타격을 받고 얼혼이 나간 미국은 무분별한 도박에 매달렸다.우리의 최고수뇌부를 겨냥한 《참수작전》을 통하여 《체제붕괴》를 실현한다는것이였다.미국은 방대한 핵무장장비들과 특수작전무력을 남조선에 들이밀었으며 《키 리졸브》, 《독수리 16》합동군사연습에서 그 현실성을 검토하겠다고 로골적으로 떠들었다.그야말로 우리에 대한 무지의 극치였다.

미국은 우리를 몰라도 너무나도 몰랐다.그런 허세에 놀랄 우리 군대와 인민이 아니였다.히스테리적인 전쟁광기를 부리며 우리의 생존공간을 핵참화속에 몰아넣으려고 발악하는 미국의 핵전쟁도발광증을 팔짱을 끼고앉아 눈뜨고 지켜보고만 있을 우리가 아니였다.

우리 식의 강력한 대응조치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취하였다.미국의 도발에 대한 우리의 군사적대응방식을 보다 선제적이고 보다 공격적인것으로 전환하였다.해외침략무력이 투입되는 적지역의 항구들을 타격하는것을 가상하여 목표지역의 설정된 고도에서 핵전투부를 폭발시키는 방식으로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탄도로케트발사훈련을 진행하였다.핵탄두의 실물공개, 탄도로케트 대기권재돌입환경모의시험, 대출력고체로케트발동기지상분출 및 계단분리시험 등으로 우리의 무진막강한 핵억제력의 위력과 강인담대한 배짱과 담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

우리는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에 보다 위력한 핵탄두를 탑재하고 미국본토를 비롯한 지구상 그 어디에 있는 악의 소굴이든 타격권안에 두고 이 행성에서 다시는 소생하지 못하게 재가루로 만들어놓을수 있게 되였다.

미국은 그때라도 정신을 차렸어야 하였다.하지만 그들은 비참한 운명을 면할수 있는 길은 자중, 자숙밖에 없다는 우리의 충고를 심중히 대하지 않고 더 도전적으로 나왔다.

6월 17일 미국은 괌도에 있는 미제침략군 8공군소속 《B-52H》전략폭격기편대를 먼거리항법비행 및 전략대상물타격훈련의 미명하에 남조선상공에 들이밀어 핵폭탄투하연습을 강행하였다.이보다 앞서 13일에는 상대측에 핵공격을 가할수 있는 《미씨씨피》호핵동력잠수함을 남조선 부산항에 끌어들이였다.2개의 미핵항공모함타격단이 조선반도주변수역을 맴돌고있던 때에 전략폭격기와 핵잠수함이 남조선에 투입된것은 미국이 임의의 시각에 우리에 대한 핵공격을 감행할수 있다는것을 시사해주었다.

조선반도에는 핵전쟁의 위험이 조성되였다.엄혹한 사태에 대처하여 우리는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즉시적인 대응조치를 취하였다.

주체조선의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이 천둥같은 폭음을 터뜨리며 대지를 박차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세계 각국의 신문, 통신, 방송들이 우리의 《화성-10》발사를 특대소식으로 앞을 다투어 보도하였다.

세계 여러 나라 군사전문가들은 고각발사는 뛰여난 기술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그만큼 어려운 기술이기때문에 다른 나라들에서도 고각발사시험을 한 례가 없다, 하지만 조선은 고각발사체제로 최대사거리를 모의하여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발사시험을 성공시켰다, 기적이며 일대 사변이다라고 놀라움을 표시하였다.

조미대결의 전략적구도가 완전히 바뀌여졌다.동방의 핵강국으로서의 주체조선의 전략적지위는 더욱 공고화되였다.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은 한시도 발편잠을 자지 못하게 되였으며 항시적인 핵악몽에 시달리게 되였다.미국내에서는 우리에 대한 일방적인 제재보다 본토안전유지가 급선무이고 무모한 군사적압박보다 협상마련이 근본해결책이라는 목소리가 울려나왔다.

대조선적대의식이 골수에 밴 미집권세력은 여기에 전혀 귀를 기울이지 않았다.또다시 《유엔결의위반》이니, 《평화에 대한 중대한 도발》이니 뭐니 하면서 못되게 놀아댔다.

8월에 들어와 《B-52H》전략폭격기들이 전개되여있는 괌도의 앤더슨공군기지에 《B-1B》, 《B-2A》전략폭격기들을 더 들이밀고 그것이 우리를 겨냥한것이라는것을 내놓고 공개하였다.련이어 남조선에서 방대한 전쟁수단들을 동원하여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강행하는 길에 들어섰다.조선반도에는 또다시 핵전쟁의 검은구름이 짙게 드리워졌다.

미국을 핵으로 완전히 제압하지 않는 한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보장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는것이 너무나도 명백해졌다.

우리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았다.우리 공화국이 핵공격능력을 완벽하게 보유한 군사강국이며 미국본토와 태평양작전지대가 우리의 손아귀에 확실하게 쥐여져있다는것을 보여주기 위한 전략잠수함 탄도탄수중시험발사를 진행하였다.우리는 미국의 잔등에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탄을 매달아놓을수 있게 되였다.아무때나 마음먹은대로 미국의 뒤통수에 멸적의 비수를 꽂을수 있게 되였다.

지난 9월 우리 핵무기연구소 과학자, 기술자들은 새로 연구제작한 핵탄두의 위력판정을 위한 핵폭발시험을 단행하였다.우리는 핵공격능력을 비상히 강화할수 있게 되였다.소형화, 경량화, 다종화되고 타격력이 훨씬 높은 각종 핵탄두들을 마음먹은대로 필요한만큼 생산할수 있게 되였다.

쥘것은 다 쥐고 핵무력완성을 위한 최종관문까지 통과한 이 경이적인 사실앞에 세계는 커다란 충격을 받았다.

미국신문 《뉴욕 타임스》, 잡지 《내슈널 인터레스트》, 뛰르끼예신문 《데일리 싸바흐》, 《휘리예트 데일리 뉴스》, 영국신문 《가디언》, 중국의 홍콩 《대공보》 등은 미국은 군사적힘과 제재봉쇄로 조선을 고립압살하려 하였다, 그것은 오히려 조선이 핵무력고도화에로 나가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지난 1월 4차 핵시험후 조선이 8개월만에 또다시 핵시험을 진행한것은 전례없는 일이다, 조선은 미국본토를 실지로 타격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 미국에는 이것을 막을 방도가 없다, 미국의 대조선전략은 완전히 실패하였다라고 전하였다.

미국은 우리와의 대결에서 대참패를 당하였다.우리는 세계에서 특수국가로 자처하며 오만방자하게 제멋대로 놀아대는 미국을 세계의 면전에서 보기 좋게 제압하고 통쾌한 대승리를 이룩하였다.미국은 깨깨 망신을 당하였다.

우리의 전략적지위는 최상의 경지에 올라섰다.

미국이 한가닥 기대를 걸고있는 제재와 봉쇄도 이것을 막지 못하였다.우리의 핵억제력강화는 물론이고 경제강국건설도 멈춰세우지 못하였다.아무런 맥도 추지 못하였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전대미문의 제재와 봉쇄책동에 매달렸지만 우리는 그속에서도 려명거리건설을 선포하고 오늘은 완공단계에 이르렀다.

200일전투의 주타격방향을 북부피해복구전투에로 전환하고 난국을 타개할 중대결단을 내리였을 때 적대세력들은 이미 우리가 강력한 제재와 봉쇄속에서 시작된 려명거리건설에서 맥을 다 뽑았기때문에 복구는 실현불가능하다는 나발을 불어댔다.우리의 전진이 좌절되기를 고대하였다.

우리는 이것을 개꿈으로 만들어놓았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강령을 실현해나가는 진군길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은 만난을 과감히 박차며 증산투쟁, 창조투쟁을 힘있게 벌려 전국적으로 200일전투목표를 빛나게 넘쳐 수행하고 북부피해지역을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켜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무한대한 국력을 온 세상에 시위하였다.

자랑찬 승리만을 떨쳐온 이해를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우리는 다시한번 세계에 선언한다.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그 어떤 바람이 불어쳐도 우리는 무섭지 않다.백두의 넋을 이어 빛나는 내 조국은 두려움을 모른다.

그 어떤 제재나 봉쇄, 군사적압력으로도 우리를 놀래우지 못한다.위대한 천출위인을 높이 모시여 우리의 배심은 든든하다.

승리는 영원히 우리의것이다.

세계는 앞으로 동방의 핵강국, 백두산대국이 어떻게 총대로 사회주의를 지키고 강국을 건설하는가를, 어떻게 자주의 등대, 정의와 진리의 상징으로 빛나는가를 가슴후련히 보게 될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