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29일 로동신문

 

폭제의 핵시대를 끝장낸 조선의 승리

2016년 조선반도정세와
관련한 조선중앙통신사 상보

 

2016년은 조선반도와 지역의 전략구도에서 거대한 변화가 일어난 력사의 해였다.

세기를 이어오는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과 핵공갈위협을 단호히 끝장내고야말 우리 군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굴함없는 투쟁은 올해에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자위적국방력을 비상히 강화하고 조선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웠다.오판과 망상으로 일관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끈질긴 대조선압살소동은 오히려 우리 천만군민의 의지를 백배해주고 올해의 투쟁을 더욱 촉진시켰을뿐이다.

조선중앙통신사는 미국이 장장 70여년간이나 조선반도에 강요해온 폭제의 핵시대에 종지부를 찍고 정의의 핵시대를 열어놓은 우리 공화국의 2016년 투쟁사를 전하기 위하여 이 상보를 발표한다.

 

* *

 

조선반도의 평화와 지역의 안정을 위해 인내성있게 노력하는것은 우리의 일관한 립장이다.

전쟁이냐 평화냐 하는 일촉즉발의 위기가 조성되였던 지난 2015년의 정세를 총화하면서 우리 공화국은 기술적으로 전쟁상태에 있는 조선반도에서 하루속히 전쟁의 근원을 가시고 공고한 평화를 안아오기 위하여 정전협정체결의 당사자인 미국에 평화협정을 체결할것을 다시금 제의하였다.

그러면서 만약 미국이 《북조선붕괴》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대결의 길을 계속 선택한다면 우리의 대답은 앞으로 상상을 초월하는것으로 될것이라는것을 엄숙히 선언하였다.

새해 정초에는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책임적인 역할을 다해나갈 우리의 원칙적립장을 재확언하는 한편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위험천만한 침략전쟁연습소동과 조선반도의 긴장을 격화시키는 군사적도발을 중지할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그러나 미국은 여전히 대조선적대시정책과 핵공갈위협에 계속 매달림으로써 온 한해동안 조선반도와 지역정세를 긴장격화와 불안정속에 몰아넣었다.

《체제붕괴》를 노린 미국의 시대착오적인 반공화국대결소동은 정치와 군사, 경제, 문화, 외교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 걸쳐 악랄하게 감행되였다.

미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여전히 조선반도긴장격화의 책임이 우리에게 있는듯이 세계여론을 오도하면서 대조선핵공갈과 함께 국제적규모에서의 제재압박소동을 계단식으로 확대해나갔다.

추종세력들과 어용나팔수들을 내몰아 벽두부터 《북조선위협》설을 대대적으로 류포시키는 한편 새해 반공화국압박공세에로 총발동할 타산밑에 일본과 남조선이 정치군사분야의 협정들을 조기타결하도록 강박하였다.

새해에는 기어이 핵전쟁을 도발할 목적밑에 지난해말에 벌써 우리의 핵, 미싸일들을 선제타격하기 위한 《4D작전계획》을 공표하고 새 전쟁각본인 《작전계획 5015》에 반영하였으며 북침핵전쟁용으로 특별히 개발한 신형핵중력폭탄 《B61-12》시험도 서둘러 강행하였다.

이처럼 미국은 조선반도와 지역에서 새로운 핵군비경쟁과 핵전쟁발발의 위험성을 극도로 증대시켜놓았다.엄중하게는 조선반도평화와 지역의 안정을 수호하고 북남관계개선의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의 중대립장이 천명된 지난 1월 1일 그 시각에도 괴뢰들을 내몰아 하늘과 땅, 바다에서 북침전쟁소동을 광란적으로 벌려놓았다.

현실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저들의 도발소동에 대처하여 우리가 취하는 정당한 자위적조치들은 물론 주권국가의 합법적권리행사인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발사까지 무작정 걸고들었다.

미국은 《북조선에 대한 핵무기사용신호를 보내기 위한것》이라고 로골적으로 떠들어대면서 2월 25일 대륙간탄도미싸일 《미니트맨-3》의 시험발사를 감행하였으며 앞서 18일에는 우리를 경제적으로 질식시킬 목적으로 《2016년 대북조선제재 및 정책강화법》을 정식 발효시켰다.

한편 일본반동들과 남조선괴뢰들을 내몰아 우리와 관련한 인적왕래와 송금의 규제, 자금동결대상범위의 확대, 개성공업지구가동의 《전면중단》 등 경제제재소동을 일으키고 전쟁전야에나 볼수 있는 전선지역에서의 심리전방송을 재개함으로써 우리를 극도로 자극하고 긴장상태를 조성하였다.

3월 3일에는 저들의 도구로 전락된 유엔안전보장리사회를 도용하여 유엔헌장과 국제법규들을 란폭하게 유린한 대조선《제재결의》 제2270호라는것을 날조하는 추악한짓도 서슴지 않았다.이것도 모자라 미국은 대조선《독자제재》조치까지 발표하는 추태를 부리였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강행된 《키 리졸브》, 《독수리 16》합동군사연습소동은 미국의 대조선핵전쟁도발광기가 어느 지경에 이르렀는가를 뚜렷이 보여주었다.

지난해보다 3배가 훨씬 넘는 2만 7, 000여명의 미제침략군과 30만여명의 남조선괴뢰군, 추종국가군대를 포함한 방대한 무력과 《스테니스》호핵항공모함타격단, 《B-52》, 《B-2》핵전략폭격기들을 비롯한 모든 핵전쟁장비들을 투입한 사상최대규모의 전쟁연습소동은 년초부터 조선반도와 지역정세를 극단에로 몰아갔다.

지난 시기 우리의 수뇌부와 《체제붕괴》를 노린 각종 특수훈련들을 극비밀리에 벌려온 미국이 올해에는 《참수작전》에 대해서까지 로골적으로 공개하는 천하무도한짓도 감행하였다.전쟁소동이 절정에 달하던 4월 26일에는 오바마가 직접 《우리는 분명히 무기로 북조선을 파괴할수 있다.》고 선전포고나 다름없는 폭언을 줴쳐댐으로써 조선반도정세는 급속히 전쟁접경에로 치달았다.

미국의 전례없는 도발과 핵공갈책동은 우리를 전쟁억제력강화에로 부단히 떠밀었으며 우리 공화국의 보다 공세적이고 강력한 조치들을 련발시켰다.

1월 6일 우리 공화국은 핵무력발전의 높은 단계인 첫 수소탄시험의 장쾌한 뢰성으로 올해 반미대결전의 서막을 힘있게 열어제꼈다.

수소탄시험의 대성공은 전대미문의 정치공세와 경제봉쇄, 군사적압박도 모자라 우리 민족의 머리우에 핵참화까지 들씌우려는 미국의 광증에 대처한 자위적조치였다.민족의 천만년미래를 억척같이 담보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을 굳건히 수호해나가려는 조선의 의지와 힘을 과시한 력사의 대사변이였다.

자주와 정의를 지키고 책임있는 핵보유국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에 충실하려는 우리 공화국의 평화애호적이며 원칙적인 립장은 진보적인류의 커다란 공감과 적극적인 지지찬동을 불러일으켰다.

새해 첫 진군으로 핵보유국의 전렬에 당당히 들어선 우리 공화국은 승리자의 존엄과 기상을 안고 이미 선언한대로 오만하게 날뛰는 적대세력들의 군사적압살소동을 상상을 초월하는 다계단적인 핵억제력강화로 쳐갈겼다.

미국이 《참수작전》과 《족집게식타격》을 운운하며 보다 악랄하게 나오던 지난 2월에는 새로 개발한 휴대용레이자유도반땅크로케트의 정밀유도능력과 파괴력을, 3월에는 신형대구경방사포의 위력을 시위함으로써 적들의 그 어떤 도발도 단매에 박산낼 우리 혁명무력의 기개와 막강한 잠재력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비상히 강화된 우리의 전쟁억제력은 특히 조선반도와 그 주변수역에서 광란적으로 벌어진 《키 리졸브》, 《독수리 16》합동군사연습기간에 힘있게 과시되였다.우리 공화국을 일방으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방대한 무력을 타방으로 하여 첨예하게 대치되였던 55일간은 핵과 핵의 대결, 무력시위를 동반한 힘의 전쟁기간이나 다름없었다.

적들의 실동적인 핵전쟁연습개시소동에 소형화된 핵탄두의 전격공개 및 핵무기병기화선언, 대륙간탄도로케트 대기권재돌입환경모의시험으로 첫 타격을 가하였다.포항상륙과 《북종심 및 평양진격작전》연습에는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련속적인 각종 류형의 탄도로케트발사훈련과 기습적인 상륙 및 반상륙방어연습으로, 공중비적들의 무모한 《핵심부정밀타격》훈련에 청와대와 서울시안의 반동통치기관들을 격멸소탕하기 위한 조선인민군 전선대련합부대 장거리포병대집중화력타격연습으로 적들의 정수리를 불이 번쩍 나게 후려쳤다.

고도로 소형화, 정밀화, 다종화된 핵타격수단들과 무장장비들의 위력시위가 숨돌릴새도 없이 전개됨으로써 침략군이 기여든 남조선과 주변지역은 물론 미국본토까지 아비규환의 생지옥으로 최악의 불안과 공포속에 몰아넣었다.

우리의 경고와 능력이 결코 빈말이 아님을 실지로 확인한 미국은 전쟁연습이 한창이던 때에 《참수작전》이라는 말을 한적이 없다느니 뭐니 하면서 꼬리를 사렸는가 하면 저들의 연습내용을 왜소하게 보도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다.

나중에는 《참수작전》이라는 말을 함부로 내뱉아 《북조선을 자극》했다고 괴뢰들을 닥달질하기까지 하였다.

조미대결의 전 행정에서 미국의 제재소동을 자력자강의 힘으로 걸음마다 짓부셔온 우리 인민은 올해에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함으로써 우리를 경제적으로 질식시키고 심리적으로 압박하려던 적들의 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어놓았다.

특히 지난 70일전투기간에 총폭발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무한대한 정신력과 투쟁력은 조선의 핵공격능력을 비상히 강화하고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전례없는 혁신적성과들을 안아왔다.

유엔《제재결의》 제2270호와 《독자제재》몽둥이를 내흔들며 《북조선에 뼈아픈 고통으로 될것》이라고 떠들던 적들속에서는 《제재와 군사적긴장속에서 경제성장이 이루어지는것이 놀랍다.》, 《북의 주민생활이 안정되여있다.》는 비명들이 울려나오기 시작하였다.

지난 5월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견결한 평화수호의지와 반제자주적립장이 내외에 힘있게 천명되였다.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철회와 평화협정체결, 남조선에서의 침략군대 및 전쟁장비철수문제를 비롯하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요구들과 그 실현을 위하여 끝까지 투쟁해나가려는 우리의 견결한 립장은 진보적인류의 적극적인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당황망조한 미국은 허물어져가는 《유일초대국》지위를 부지하기 위해 우리에 대한 정치외교적압박을 더욱 강화하였다.

우리 공화국의 달라진 전략적지위와 대세의 흐름을 똑바로 볼 대신 《미국정부의 대북조선정책변화여부는 전적으로 북조선의 변화에 달려있다.》느니, 《선 북비핵화, 후 대북압박중지》니 뭐니 하면서 대결정책에 끈질기게 매달렸다.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6년 아시아안보회의》마당에서 우리의 자위적조치들을 또다시 걸고들면서 국제적인 《대북압박공조》를 강박해나섰으며 우리에 대한 새로운 금융제재소동도 벌리였다.7월에는 우리의 인권실상을 헐뜯는 국무성보고서와 그에 따른 재무성 《특별제재》대상명단을 발표하면서 감히 우리의 최고존엄을 걸고드는 무엄한 망동도 서슴지 않았다.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물리적으로 압살하기 위한 군사적공갈을 날로 극대화하였다.지난 6월 우리의 핵시설과 전략적군사대상물들을 불의에 핵선제타격하는것을 내용으로 한 《정밀공습작전》계획을 공표한 미국은 핵잠수함 《미씨씨피》호를 남조선에 끌어들이고 《B-52H》전략폭격기편대를 동원하여 핵폭탄투하연습을 감행하였으며 사상처음으로 되는 3각군사훈련인 《미싸일경보훈련》도 벌려놓았다.

이어 초대형핵잠수함 《오하이오》호와 주일 미군기지에 있던 《패트리오트 3》요격미싸일 1개 포대를 남조선에 전개하였으며 장차 우리 민족을 대상으로 생화학전쟁을 감행하기 위한 《쥬피터계획》을 뻐젓이 공개하였다.

미국은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를 결정함으로써 아시아에 새로운 핵군비경쟁시대, 랭전시대를 몰아왔다.미국의 전쟁도발책동은 8월 22일부터 9월 2일까지 강행된 사상최대규모의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을 계기로 최악에 달하였다.

괌도에 전진배비된 《B-1B》, 《B-2A》전략폭격기들까지 포함하여 하늘의 《3총사》로 불리우는 공중비적전체와 3만여명의 미군을 비롯한 방대한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하늘과 땅, 바다에서 화약내풍기는 전쟁연습을 벌려놓음으로써 제2의 8월사태를 몰아왔다.

력사를 망각하고 대세에 눈이 어두워진 미국은 숨지는 순간까지 물고늘어지는 승냥이본성그대로 이후에도 대조선압살을 위해 최후발악하였다.

우리의 강화된 핵억제력에 의해 새 전쟁도발에 실패한 미국은 공화국의 자위적조치들을 《위협》과 《도발》로 걸고들면서 정치군사적압살공세에 더욱 광분하였다.9월 21일 오바마가 유엔무대에 나타나 우리가 그 무슨 《엄정한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고 떠벌이였으며 미중앙정보국 장관, 미특수작전군사령관, 남조선강점 미제침략군사령관 등 전쟁호전광들은 《군사전력보강》, 《대응능력강화》를 위한 모의판들을 련이어 벌려놓고 패배를 만회해보려고 미쳐날뛰였다.일본《자위대》와 남조선괴뢰군을 비롯한 추종세력들의 동원하에 미국은 《티크 나이프》, 《킨 쏘드》, 《비질런트 에이스》를 비롯한 각종 명목의 대조선전쟁소동을 무려 40여차나 벌리면서 이해의 날과 달을 이어왔다.

한해가 다 저물어가는 이 시각에도 미국은 국제적규모에서 대조선《인권》모략과 제재소동을 일으키며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남조선괴뢰들과 《확장억제전략》협의라는것까지 벌려놓고 대조선핵공갈위협을 정례화, 제도화할 흉심을 드러내놓았다.

현실은 평화의 교란자, 파괴자가 과연 누구인가를 다시한번 똑똑히 보여주었다.

적들의 악랄한 도발책동은 조선반도와 지역에서 미국의 핵공갈시대를 끝장내기 위한 우리의 의지와 투쟁을 총폭발시켰다.

지난 6월 태평양작전지대안의 침략무력을 모조리 격멸소탕할수 있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의 위력을 과시한데 이어 7월에는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포병부대들의 탄도로케트발사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오만하게 날뛰던 원쑤들의 기를 꺾어놓았다.

《을지 프리덤 가디언》연습이 개시되였을 때에는 우리 전략잠수함들의 보다 강력한 공격능력을 시위하여 적들의 그 어떤 전략자산도 무색케 할 완벽한 핵공격력을 갖추고 군사대국의 전렬에 당당히 들어선 우리 국가의 위용과 응축된 힘을 립증하였다.

9월에 또다시 화성포병부대들의 탄도로케트발사훈련을 단행한데 이어 고도로 표준화, 규격화, 실전화된 새로운 핵탄두의 폭발력을 보여줌으로써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을 전률케 하였다.

새로운 핵탄두폭발시험은 국가핵무력완성의 최종관문통과를 알린 일대 사변이였으며 민족의 무궁한 번영과 안전을 담보한 력사적장거였다.

우리 혁명무력은 탄도로케트장착용수소탄까지 완전무결하게 장비하고 다종의 핵탄들을 지상과 공중, 해상과 수중 등 모든 작전공간에 제한없이 운반할수 있는 최첨단타격수단들을 갖추게 되였으며 침략자, 도발자들을 임의의 시각, 임의의 장소에서 생존불가능하게 들부시고 괴멸시킬수 있게 되였다.

동방의 핵강국은 단호히 선언한다.

미국이 핵으로 우리를 위협공갈하던 시대는 영원히 종식되였다.이제는 미국이 우리에게 있어서 위협과 공포의 존재가 아니라 도리여 우리가 미국에 있어서 가장 큰 위협과 공포로 되였다.지난 세기 50년대에 미국의 《강대성》의 신화를 깨고 내리막길의 시초를 열어놓은 영웅적조선인민이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는 미국을 최후멸망의 구렁텅이에로 거침없이 몰아가고있다.

최근 미군부와 전문가들속에서 대조선정책의 완전한 패배를 자인하면서 《미국의 고위인물들모두가 북조선의 위협때문에 밤잠을 자지 못하고있다.》, 《미행정부는 지금까지의 북조선과의 관계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는 주장들이 울려나오고있는것은 결코 우연한것이 아니다.

지금 미국을 비롯한 제국주의반동세력들이 유엔《제재결의》를 조작해내고 《단독제재》까지 떠벌이며 부산스레 놀아대지만 그것은 멸망을 앞둔자들의 최후발악으로서 우리가 전진하고있으며 승리하고있다는 가장 명백한 증명으로 된다.

오늘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는 새로운 경지에 올라섰다.지난 200일전투의 자랑찬 쾌승이 보여준바와 같이 시간이 갈수록 무섭게 솟구치는 우리 천만군민의 자력자강의 정신력과 일심단결의 위력, 강력한 핵억제력까지 다 갖춘 백두산총대의 위력은 곧 조선의 힘이며 이를 당할자 세상에 없다.

제국주의침략과 간섭으로 하여 세계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나라와 민족들이 자주권을 유린당하고 류혈적인 참극에 시달리고있는 현 국제정세속에서도 정치사상강국, 핵보유강국의 위용을 떨치며 인민의 만복을 가꾸어가는 조선의 자랑찬 현실은 우리 당의 병진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다시금 확증해주고있다.

참으로 정의의 핵보검을 억세게 틀어잡은 조선에 의해 올해에 미국을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반동세력에게 결정적타격이 가해진 반면에 우리 공화국의 지위가 더욱 강화되여 조선반도지역의 전략적구도에서는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났다.

그 거대한 파급력은 지역과 세계적범위에서 제국주의세력, 반동세력들을 크게 위축시키고 국제정세발전에도 긍정적영향을 미치였다.

 

* *

 

2016년의 조선반도정세가 국제사회에 주는 의미는 자못 크다.그것은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을 지키는 길은 저절로 열리지 않으며 민족의 힘, 국력이 강할 때에만 실현될수 있다는것이다.

위대한 사상과 특출한 령도력을 지닌 탁월한 수령을 모신 인민만이 민족의 힘을 키우고 강력한 국가를 건설할수 있다.이것은 지난 수십년간 포악무도한 미제국주의의 핵전쟁위협과 제재압박속에서도 조국과 인민을 지키고 자기 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여온 우리 군대와 인민이 다시금 깊이 새긴 력사의 진리이다.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핵억제력을 중추로 하는 강력한 국방력에 의거하여 미국에 의해 강요되고있는 핵전쟁위험을 근원적으로 종식시키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것이다.

정의의 핵보검을 억세게 틀어쥔 조선은 이미 폭제의 핵시대에 파멸을 선고하였다.

주체105(2016)년 12월 28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