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29일 로동신문

 

론평

우리는 그 어떤 광풍에도 끄떡없다

 

미국과 유럽나라들을 비롯하여 많은 나라들에서 날로 성행하는 각종 테로와 범죄행위들로 하여 사회적불안과 공포가 커가고있다.

얼마전 뛰르끼예의 이스딴불시에서 련쇄적인 폭탄폭발사건이 발생하여 백수십명의 사상자가 났다.에짚트의 까히라에서도 폭탄폭발사건이 일어나 수십명의 사상자가 났다.도이췰란드에서 범죄자가 화물자동차를 몰고 야시장으로 돌입하여 12명을 죽이고 48명에게 부상을 입혔는가 하면 뛰르끼예에서는 한 무장괴한이 이 나라 주재 로씨야대사를 총으로 쏘아 살해함으로써 세계적인 우려를 자아내고있다.

범죄의 소굴, 인권유린의 왕국인 미국에서는 총기란사행위가 례상사로 되고있다.한달도 되나마나한 사이에 루이지아나주, 오하이오주, 메릴랜드주, 뉴 멕시코주를 비롯한 여러 주들에서 총기류범죄가 하루가 멀다하게 발생하였다.

세계의 넓은 지역들에 널려져있는 극단적인 테로단체들과 중무장한 범죄자들이 대학과 상점, 극장, 시장을 비롯한 공공장소들에서 무고한 사람들을 마구 공격하여 무차별적으로 살해함으로써 국제정세는 더욱 복잡해지고있다.테로공포증, 범죄공포증에 걸린 수많은 나라 사람들이 발편잠을 자지 못하고 피난의 길에 오르고있으며 정신분렬증에 시달리고있다.

지난 시기 어느 정도 안정되였다고 하던 유럽과 아시아의 일부 나라들도 테로와 각종 범죄의 횡행으로 불안과 공포속에 빠져들고있다.

현실이 보여주다싶이 세계적으로 편안한 나라는 거의나 찾아볼수 없다.하지만 우리 나라는 그 어떤 광풍이 휘몰아쳐도 끄떡없이 평화로운 환경속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가고있다.우리 나라의 현실을 직접 목격한 수많은 나라 사람들이 그에 대해 인정하고있다.

우리 나라를 방문했던 한 로씨야전문가는 눈에 띄는것의 하나는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의 인상이 매우 평온하다는것이다, 그 무엇에 대해 걱정하는 인상이 아니였다라고 말하였다.그의 이 말은 정치적안정이 완벽하게 실현된 공화국의 참모습에 대한 긍정이다.

최신록크음악을 대표한다고 하는 슬로베니아 라이바흐악단 성원들은 조선은 외부세계가 묘사한것과는 전혀 다르다, 실례로 조선인민은 대단히 훌륭하다, 그들은 우리에게는 없는 일련의 생활상지혜를 가지고있는것 같다, 현실사회에 대한 증오와 남에 대한 야유, 빈정거림 등 서방인의 성격적특징을 조선사람들에게서는 전혀 찾아볼수 없었다, 조선사람들이 보여준 겸손성과 선의는 진실한것이였다, 우리가 보기에 평양은 깨끗하고 정연하였으며 건물들이 현대적이면서도 사회주의맛이 한껏 살아났다, 그야말로 하나의 완전한 《류행예술》의 도시였다라고 경탄을 금치 못해하였다.

에스빠냐의 전통예술로 알려진 플라멘꼬음악단 단장도 우리 나라 방문과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그것은 《조선에 대한 선입견에 정면충돌하는 경험이였다.》고 솔직한 심정을 피력하였다.이 음악단의 한 성원은 《쇠퇴한 도시, 금이 간 건물을 예상했는데 실지 평양의 모습은 훨씬 현대적이였다.》고 말하였다.이것은 그들이 본 조선의 현실, 평양의 모습이 서방의 악선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것을 말해준다.

우리 나라에 실지 와본 사람이라면 누구라 할것없이 공통적으로 느끼는것이 있다.정치적으로 매우 안정되여있다는것이다.지난 시기 서방언론들의 비방중상에 익숙되였던 많은 사람들이 우리 나라에 와서 눈앞의 현실을 믿기 어려워하고 자기들이 기만당한데 대해 분개해하고있다.

국가의 혜택으로 각 도마다 건설된 육아원, 애육원에서 고아의 설음을 모르고 무럭무럭 자라는 어린이들, 초등학원, 중등학원에서 배움의 나래를 활짝 펼치고 나라의 역군으로 자라나는 학생들, 양로원에서 행복한 여생을 보내는 로인들…

국가의 모든 시책이 인민을 위하고 사람들의 자각성에 의해 안정과 질서가 유지되는 사회, 남의 아픔을 자기의것으로 받아들이고 서로 위하며 화목하게 지내는 사회, 이것은 자본주의가 가질수도 흉내낼수도 없는것이다.

뜻밖에 들이닥친 자연재해로 사람들이 한지에 나앉았을 때 국가적으로 중시하는 려명거리건설을 중지하고 전체 건설력량을 인민사수전에 진입시키는 중대조치에 온 나라가 지원열풍으로 화답하는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6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전화위복의 기적을 창조하였다.현지를 돌아본 국제기구성원들도 다른 나라들같으면 3년이상 걸렸을 복구사업을 짧은 기간에 그것도 원상그대로가 아니라 현대적으로 진행한데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

많은 나라들에서 사람들이 급증하는 각종 테로와 범죄로 인한 사회적불안과 공포에 떨며 살아가는 현실과는 실로 대조적이라고 해야 할것이다.

세상사람들은 우리 나라가 그 어떤 정세속에서도 굳건하고 우리 인민이 안정된 생활을 하고있는데 대해 부러워하고있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존재방식으로 하고있는 나라, 수령, 당, 대중이 위대한 사상과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굳게 뭉쳐 일심단결을 이룬 나라는 세계 그 어디에도 없다.

최근 며칠사이에 수천t의 도루메기를 잡았다는 보고를 받고 온 나라 인민들에게 희한한 물고기대풍소식을 한시바삐 전하고싶어 만사를 제쳐놓고 찾아왔다고 하시면서 그리도 기뻐하시는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그이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세계는 우리 사회의 공고한 안정과 단합실현의 비결에 대해 알았을것이다.

최고령도자는 언제나 행복에 겨워있는 인민의 모습에서 혁명하는 보람을 찾고 인민은 최고령도자의 안녕을 절절히 바라며 그이의 명령, 지시를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는 수령옹위전, 당정책관철전에서 삶의 긍지를 느끼며 산다.

우리의 군력강화, 핵보유도 적대세력들의 침략과 핵위협공갈로부터 인민의 안전과 행복을 수호하기 위해 필요로 하고있다.우리 인민이 류행병처럼 퍼지는 전란을 모르고 마음편히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을 꾸려나가고있는것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유산으로 넘겨주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높이 추켜드신 선군의 덕이다.

우리 나라는 어제도 그러하였지만 오늘도 래일도 끄떡없을것이다.세계는 위대한 우리 인민이 어떻게 평화와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수호하고 강성번영하는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조택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