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4일 로동신문

 

사설

승리의 신심드높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
전략수행에 총력을 집중하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 총력을 집중하는것을 올해의 선차적인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받아안은 온 나라 전체 인민은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 떨쳐나섰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는 5개년전략고지점령의 장엄한 승전포성이며 새로운 대사변들을 예고하는 우렁찬 뢰성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함으로써 주체조선의 존엄과 비약의 기상을 온 세상에 다시한번 높이 떨쳐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을 힘차게 벌려야 합니다.》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은 위대한 2016년의 승리를 공고히 하면서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기 위한 책임적인 투쟁이다.

지난해에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과 전체 인민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당 제7차대회를 빛내이기 위한 70일전투와 200일전투에서 세상을 들었다놓는 기적적승리가 이룩되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첫해목표가 빛나게 수행되였다.우리 인민은 적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제재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전환적국면을 열어놓기 위한 전민결사전, 만리마의 새시대를 펼치기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을 과감히 벌리였다.불패의 일심단결과 위대한 자강력은 우리가 적들의 온갖 방해책동과 엄혹한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고 대비약적혁신을 이룩하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이 백승의 보검이 있었기에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를 성과적으로 발사하여 주체조선의 국력이 만리대공에 뻗치게 하였으며 나라의 경제발전에서는 새로운 돌파구가 열리였다.수많은 공장, 기업소들과 협동농장들이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돌파하고 인민군대가 앞장에 서서 황금해의 력사를 빛내였으며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신화적인 건설속도가 창조되였다.지난해의 투쟁을 통하여 천만군민은 우리의 자립경제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은 과학이고 승리라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경제강국건설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며 올해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중요한 해이다.지난해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5개년전략수행의 확고한 전망을 열어나가는가 그렇지 못하는가가 바로 올해의 투쟁에 달려있다.우리는 올해의 전투목표를 기어이 수행함으로써 전체 인민의 애국충정의 피와 땀이 슴배인 지난해의 성과를 더욱 빛내이고 경제강국건설의 높은 고지에로 힘차게 달려나가야 한다.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의 위력을 더욱 높이 떨치기 위한 영예롭고 보람찬 투쟁이다.

사회주의의 위력은 곧 집단주의위력이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돌파구가 열린 2016년의 결사전은 전인민적대진군의 길에 사회주의의 승리가 있다는 철리를 뚜렷이 확증하였다.온 나라가 불도가니처럼 끓어번진 지난해의 련속적인 철야진군에서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군인들과 청년들은 고난과 시련을 용감하게 맞받아나가는 굴함없는 공격정신과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의 부름에 오직 헌신과 실천으로 대답하는 결사관철의 기상, 서로 돕고 이끌면서 비약을 이룩해나가는 집단주의의 위력을 남김없이 떨쳤다.자연의 대재앙이 들이닥쳤던 함북도 북부피해지역에서 불과 60여일만에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가 이룩되고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진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에 대한 힘있는 과시이다.

전민총돌격전, 이것은 당과 수령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굳게 뭉친 우리의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전개될수 있는 백승의 공격전이다.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우리의 과감한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적들의 제재봉쇄책동은 더욱더 악랄해지고있다.그러나 위대한 당에 대한 믿음,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으로 일심동체를 이룬 우리 인민의 불굴의 공격기상을 꺾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뜻깊은 올해에 전민총돌격전으로 경제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하고 보다 큰 승리와 성과들을 이룩해나갈 때 원쑤들의 정수리에 철추를 내리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과 불가항력적위력을 더욱 힘있게 과시할수 있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의도대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 총력을 집중해나감으로써 세기를 주름잡으며 최후승리를 향해 폭풍쳐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기상과 본때를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경제강국건설의 승리는 확정적이라는 철석의 신념을 지녀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5개년전략수행의 지름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올해에 나라의 경제전반을 보다 높은 단계에 올려세우기 위한 전투목표들을 뚜렷이 제시하시였다.신년사에는 전력과 금속, 화학공업부문이 기치를 들고나갈데 대한 문제, 석탄공업과 철도운수부문에서 최우선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문제, 기계공업과 경공업, 농업, 수산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 중요대상건설에 력량을 집중하며 교육문화시설과 살림집들을 더 많이 훌륭히 일떠세울데 대한 문제, 국토관리사업에 온 나라가 떨쳐나설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명시되여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데 경제강국건설의 승리와 후손만대의 강성번영이 있다.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가리키시는 길은 곧 승리와 영광의 길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투쟁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누구나 천만시련이 겹쌓여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들을 무조건 철저히 집행해나가는 견결한 투사가 되여야 한다.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자력자강의 위력을 최대로 분출시켜야 한다.

자력자강의 위력은 곧 과학기술의 위력이며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데 5개년전략수행의 지름길이 있다.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살아나가려는 강한 정신력, 그 어떤 불리한 조건과 환경에서도 기적을 창조하는 과학기술력, 이것이 자강력의 정수이다.인민경제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자강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투철한 관점을 가지고 사대와 외세의존, 수입병을 비롯한 온갖 잡사상, 잡귀신들을 철저히 쓸어버려야 한다.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 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생산과 건설을 다그쳐나가야 한다.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과 모든 문제를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 과학기술중시기풍이 전민총돌격전에 떨쳐나선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투쟁정신, 사업기풍으로 되여야 한다.과학기술부문에서는 원료와 연료, 설비의 국산화에 중심을 두고 공장, 기업소들의 현대화와 생산정상화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푸는데 주력하여야 한다.생산단위와 과학연구기관들사이의 협동을 강화하며 기업체들에서 자체의 기술개발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확대와 경영관리개선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로 경제발전을 추동하여야 한다.

올해의 전민총돌격전에서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의 역할을 백방으로 높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에서는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당정책, 기본혁명과업을 수행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정치사업무대를 들끓는 전투현장으로 옮기고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들이대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의 경제정책관철을 위한 총동원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강력을 최대로 증대시켜나가야 한다.

초급당은 당의 로선과 정책을 집행하는 기본전투단위이다.생산부문 초급당조직들에서는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기업전략, 경영전략을 바로세우고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과정에 이룩된 생산적앙양이 더 큰 승리에로 이어지도록 하여야 한다.행정경제사업의 주인인 행정경제일군들이 5개년전략고지점령을 위한 사업을 배심있게 작전하고 완강하게 내밀수 있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청년동맹과 직맹, 농근맹, 녀맹조직들이 총발동되여 대고조진군으로 전 동맹이 부글부글 끓게 하며 동맹원들모두가 혁신자, 만리마속도의 창조자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인 일군들이 전민총돌격전의 앞장에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

우리 당은 대중의 앙양된 투쟁열의에 맞게 일군들이 오늘의 총진군에서 대담하고 과학적인 작전과 능숙한 지휘, 이신작칙의 일본새를 지닐것을 요구하고있다.일단 시작한 일은 중도반단함이 없이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미는 혁명적전개력을 지니고 《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령을 웨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여기에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의 본태가 있다.모든 일군들은 당과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대오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기관차가 되여야 한다.내각과 국가경제지도기관 일군들은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책략을 세우고 완강하게 실천해나감으로써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전환을 일으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초급당위원장과 지배인, 기사장의 3위1체를 철저히 보장하며 초급당위원장들은 해당 단위 정치위원으로서 자기 위치를 정확히 차지하고 지배인과 기사장의 의견을 존중해주며 그들이 당의 의도에 맞게 일해나가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일군들은 패배주의와 보신주의, 형식주의, 요령주의와 단호히 결별하고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한몸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워야 한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당이 제시한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새로운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