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4일 로동신문

 

사설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해나가자

 

위대한 승리의 표대가 우리 식 사회주의의 활력을 천백배로 높여주며 천만군민을 새로운 창조대전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치자!》라는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시였다.우리 당의 자주적신념과 필승의 기상이 맥박치는 이 구호는 새해의 행군길에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의 피끓는 심장의 박동으로, 전민총돌격전의 강력한 추진력으로 되고있다.

자력자강, 이것은 주체조선의 영원한 생명력이고 강성번영의 무한대한 힘이다.력사에 류례없는 만난시련을 헤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거대한 승리와 기적을 안아온 주체105(2016)년의 장엄한 투쟁은 우리가 갈길은 오직 자력자강의 한길뿐이라는것을 더욱 뚜렷이 확증하였다.자력자강에 백두의 혁명정신의 굳건한 계승이 있고 후손만대의 휘황한 미래가 있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구호를 높이 받들고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전민총돌격전을 과감히 벌려나감으로써 뜻깊은 올해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오직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우리의 삶을 지키고 혁명을 전진시켜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혁명에는 위대한 동력이 있다.주체의 기치높이 력사의 기관차를 억세게 떠미는 가장 위대하고 강한 힘은 자주적인민의 자강력이다.자력자강의 궤도우에 사회주의의 승리가 있고 인민의 천하제일강국이 있다.이것은 사회주의건설의 철리이며 주체혁명의 법칙이다.

조선혁명의 력사는 자강력으로 개척되고 전진하며 승리하여온 성스러운 력사이다.백두밀림에서 연길폭탄과 더불어 창조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은 1950년대의 군자리혁명정신과 천리마의 정신으로 분출되였고 혁명의 년대들마다 위대한 투쟁과 변혁의 강력한 힘으로 폭발되여왔다.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는 백두산에 뿌리를 둔 자강력의 성공탑이며 주체의 핵강국은 우리 당과 인민의 억척불변의 신념인 자강력제일주의의 결정체이다.

오늘 우리의 사회주의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힘차게 전진하고있다.주체혁명사에 일찌기 없었던 위대한 번영의 새 력사를 창조한 지난해의 눈부신 성과는 결코 하늘이 준 우연이 아니다.그 모든 기적과 승리를 안아온 신비스러운 힘은 다름아닌 천만군민의 일심단결과 위대한 자강력이다.당과 사상도 뜻도 의지도 하나가 되여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투쟁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우리는 지금 자주적인민의 존엄과 사회주의의 운명을 걸고 제국주의자들의 발악적공세를 물리치면서 력사의 생눈길을 헤쳐나가고있다.사회주의의 진로와 그 승리는 조선혁명가들의 투쟁에 달려있다.자력자강을 위대한 동력으로 틀어쥐고나가는 바로 여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본태가 있고 사회주의의 최후승리가 있다.

자력자강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주적인 혁명사상에 기초하고있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가장 힘있는 원동력이다.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구현하여오신 혁명신조였고 혁명방식이였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거창한 혁명실천을 통하여 자주는 력사의 정의이고 혁명의 승리이라는 진리를 뚜렷이 실증하시였으며 자주적인 혁명사상을 기반으로 하는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백승의 전통을 창조하고 빛내여오시였다.제국주의, 지배주의자들의 강권과 전횡이 살판치는 그처럼 엄혹한 환경속에서 수십성상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을 배심있게 떠밀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강철의 의지는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주적인 혁명신념, 혁명투지, 혁명배짱은 자력자강이 우리 식 사회주의의 영원한 동력으로 빛을 뿌리게 하는 만년초석이다.

혁명과 건설을 오직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이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드팀없는 의지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의 견인력과 생활력을 비상히 높이시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주적인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으로 자력자강의 만리마시대를 열어놓으신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지난해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련속적인 철야진군에서 세계를 진감시키는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를 안아올수 있은것은 희세의 선군령장의 굴함없는 공격적인 혁명사상과 자력자강의 기상으로 억세게 투쟁하였기때문이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주적인 혁명사상이 구현된 자력자강을 동력으로 굳건히 틀어쥐고 뜻깊은 올해의 전민총돌격전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이며 의지이다.

자력자강은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최상의 성과를 이룩할수 있게 하는 강력한 추진력이다.

현시대는 과학과 기술의 시대이며 과학기술력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자원, 사회발전의 힘있는 동력으로 되고있다.과학기술의 위력을 떠나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제국주의자들의 경제기술적봉쇄를 짓부시고 우리의 자강력을 증대시키며 모든 부문을 빨리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지난해에 우리 조국이 그 어떤 강적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동방의 핵강국, 군사강국으로 솟구쳐오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다발적이며 련발적인 대성과들이 이룩된것은 과학기술의 위력이 낳은 고귀한 결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자력자강의 위력은 곧 과학기술의 위력이며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데 5개년전략수행의 지름길이 있다고 가르치시였다.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천만군민의 백절불굴의 투쟁정신과 우리의 막강한 과학기술력에 의하여 힘있게 추진되는 자력자강의 공격전이다.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살아나가려는 강한 정신력, 그 어떤 불리한 조건과 환경에서도 기적을 창조하는 과학기술력, 이것이 자강력의 정수이다.과학기술의 위력을 최대로 높이는데 모든 기적과 승리의 중요한 비결이 있다.국방력강화의 근본열쇠도 첨단과학기술에 있고 경제강국건설과 문명강국건설에서의 눈부신 성과도 과학기술에 원천을 두고있다.과학기술이야말로 자강력을 끊임없이 증대시키며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최악의 조건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달성하게 하는 강국건설의 위력한 무기이다.

오늘 우리가 강대해지고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는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은 날이 갈수록 더욱 악랄해지고있다.적들이 발악할수록 더욱 강해지는것이 우리의 자강력이다.오늘의 투쟁과업은 방대하고 시련과 난관이 앞을 막아도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전진해나갈 때 5개년전략고지의 령마루에 승리의 기발을 높이 휘날릴수 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품속에서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혁명사상을 배우고 자력자강으로 만난시련을 헤치며 자주의 강국을 일떠세운 정신력의 최강자, 자강력의 체현자들이다.제국주의자들의 강경에 초강경으로 맞서 싸우며 주체적력량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 우리의 기상앞에서 적들은 불안과 공포에 떨고있다.우리는 필승의 신심드높이 자력자강의 전민총돌격전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주체조선의 영웅신화들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야 한다.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은 곧 과학이고 승리라는 절대불변의 신념을 간직하여야 한다.

오늘 우리 조국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눈부신 기적을 창조하며 세기를 주름잡는 대비약속도로 질풍같이 내달리고있다.우리 인민이 세계를 앞서나갈수 있는 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 기적창조의 새 력사를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특출한 령도력은 이 땅우에 주체조선의 대번영기가 끊임없이 펼쳐지게 하는 근본원천이다.지난해에 이룩된 경이적인 사변들과 자랑찬 승리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가리키시는 길은 곧 승리와 영광의 길이라는 신심과 용기를 더욱 백배해주고있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적들의 방해책동이 악랄해지고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앞을 가로막을수록 천만군민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수령결사옹위의 성새를 더 높이 쌓아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자력자강의 한길에서 천만군민이 당과 한피줄을 잇고 심장의 박동을 맞추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강행군속도에 발맞추어 하루를 백날, 천날 맞잡이로 내달리며 총돌격전의 순간순간을 순결한 충정과 빛나는 로력적위훈으로 수놓아가야 한다.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나라의 과학기술력을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

과학기술의 발전수준은 나라의 종합적국력과 지위를 규정하는 징표이며 자력자강의 위력은 과학기술에 의하여 담보된다.지난해에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를 성과적으로 발사한것을 비롯하여 우주정복에로 가는 넓은 길을 닦아놓은 자랑찬 성과들은 우리의 과학기술이 얼마나 높은 경지에 올라섰는가 하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올해에도 제국주의자들의 제재봉쇄책동을 짓부시고 5개년전략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안겨주신 담력과 배짱,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과학기술로 경제발전의 길을 열고 과학기술로 경제를 이끌어나가야 한다는 관점과 립장을 가지고 우리 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며 인민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학기술적방안과 실행대책을 명확히 세우고 집행해나가야 한다.

과학기술부문에서는 원료와 연료, 설비의 국산화에 중심을 두고 공장, 기업소들의 현대화와 생산정상화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푸는데 주력하여야 한다.생산단위와 과학연구기관들사이의 협동을 강화하며 기업체들에서 자체의 기술개발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확대와 경영관리개선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로 경제발전을 추동하여야 한다.우리 당이 제시한 인재강국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온 사회에 과학기술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맡은 혁명과업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수행해나가는 자력갱생의 투쟁기풍을 더욱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역에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력자강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신념,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뿐이라는 자각을 안고 생산돌격전을 과감하게 벌려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를 높이 들고 최대한 증산하고 절약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올해 계획을 지표별로 완수하여야 한다.사회주의경쟁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실속있게 벌려나가야 한다.모든 전투장들이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며 그 불도가니속에서 사대와 외세의존, 수입병과 안일해이와 같은 잡사상, 잡귀신들을 불태우고 자력자강의 위력이 남김없이 발휘되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단위에서 자강력제일주의기치높이 자체의 힘을 키우고 내부예비를 최대한 탐구동원하여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당정책, 기본혁명과업을 철저히 수행해나갈 때 우리 당의 경제강국건설구상이 빛나게 실현되게 된다.

일군들은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기관차,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가 되여야 한다.

자기 힘을 믿으면 만리도 지척이고 남의 힘을 믿으면 지척도 만리이다.이것은 전인미답의 생눈길을 헤치며 혁명의 길을 꿋꿋이 걷고있는 조선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절대불변의 신념이다.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은 그 누구보다도 이 신념을 뼈속깊이 새기고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가야 한다.대담하고 과학적인 작전과 능숙한 지휘, 이신작칙의 일본새로 대중을 힘있게 이끌어나가며 없는것은 만들어내고 부족한것은 찾아내면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앞장에서 뚫고나가야 한다.일군들은 혁신적인 안목을 가지고 사업을 통이 크게 설계하며 늘 일감을 찾아쥐고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일해나가야 한다.당이 준 과업이라면 물과 불속에라도 뛰여들어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결사관철해나가는 일군,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맡겨진 과업을 수행하지 못하고서는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일군,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궂은일, 마른일을 가리지 않고 뛰고 또 뛰는 일군이 우리 당이 바라고 시대가 요구하는 참된 일군이다.모든 일군들은 패배주의와 보신주의, 형식주의, 요령주의와 단호히 결별하고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는 투쟁에 한몸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워야 한다.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치기 위한 총진군길에서 당정책관철의 기본전투단위인 초급당조직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전형단위들의 경험은 초급당조직들이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기 단위의 자강력을 키워나갈 때 비약적성과를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초급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주적인 혁명사상과 백두밀림에서 창조된 자강력의 전통, 우리 당의 자강력제일주의로선을 심장깊이 새기고 전민총돌격전에 산악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대중의 정신력을 총발동시키는것을 당정책관철의 근본열쇠로 틀어쥐고 사상사업, 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정책을 자기 집안일처럼 환히 알도록 하여야 한다.초급당일군들은 전투현장에서 군중과 한데 어울려 일도 같이하면서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으로 벌리며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땅속에서 보물을 찾아내듯이 과학기술인재들을 찾아내여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며 과학자, 기술자, 기능공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어 그들이 창조적재능과 열정을 남김없이 발휘하도록 하여야 한다.과학기술보급실과 전자도서실을 잘 꾸리고 그 운영을 짜고들어 누구나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고 가치있는 발명과 창의고안으로 자기 단위 혁명과업수행과 과학기술발전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예비와 잠재력을 동원하여 후방기지를 전망성있게 꾸리고 그에 토대하여 후방사업을 정상화하며 축산기지를 하나 건설하고 문화후생시설을 하나 일떠세워도 종업원들이 실지로 그 덕을 볼수 있게 하여야 한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펼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휘황한 설계도가 있고 주체조선의 생명이고 비약의 원동력인 불패의 일심단결과 위대한 자강력이 있기에 오늘의 전민총돌격전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모두다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