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24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에서 개회사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12월 23일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에서 개회사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장엄한 투쟁속에서 우리 당력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가지게 된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우리 당을 백배천배로 강화하는것은 혁명의 만리주로를 활짝 열수 있는 근본담보이라고 하시면서 당대회이후 전당적인 첫 대회로 소집한 이번 대회가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하루빨리 앞당겨나가는데서 새로운 전환적계기로 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대회참가자들과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담아 영광스러운 우리 당의 창건자, 건설자이시며 존엄높은 우리 조국의 상징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삼가 드리시였다.또한 우리 당에 대한 절대적인 충실성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헌신성을 생명으로 간직하고 그 어떤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당중앙과 발걸음을 같이하면서 당정책관철을 위한 기본전투진지를 믿음직하게 지켜가고있는 대회참가자들과 전당의 초급당위원장들에게 뜨거운 감사와 전투적인사를 보내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동북아시아의 현정세를 비롯한 제반 국제정치정세와 남조선정세를 통보하시고 오늘의 국제정세상황은 조선로동당이 택한 병진사상과 로선이 얼마나 정당하고 정확하였는가를 더욱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고 강조하시였다.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가 비상히 높아지는데 겁을 먹은 제국주의반동세력들이 유엔《제재결의》를 조작해내고 《단독제재》까지 떠벌이며 발악하고있는것은 우리의 승리에 대한 가장 명백한 증명이라고 하시면서 올해 우리 당의 정확한 령도밑에 혁명발전에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한데 대하여 긍지높이 말씀하시였다.

력사적인 당대회를 통하여 웅대한 앞날을 설계하고 그 관철을 위한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총동원전을 과감히 벌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돌파구를 열어놓았으며 새로운 만리마의 새시대를 탄생시킨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불타는 애국충정과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200일전투기간에 공업과 농업, 과수, 수산부문에서 례년에 없는 생산성과가 이룩되고 함북도 북부피해복구 1단계 공사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였으며 려명거리건설도 빠른 속도로 추진되여 완공을 눈앞에 두고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국방과학부문에서 우리 식 최첨단전략무기개발에서 성공하여 국가핵무력을 질량적으로 강화한것을 비롯하여 과학, 교육, 보건, 체육부문에서도 많은 성과들이 이룩된것은 전당의 초급당위원장들이 당의 로선과 정책을 결사옹위하고 결사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킨 결과이라고 평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중앙의 호소따라 200일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한 자랑과 긍지를 안고 대회에 참가한 초급당위원장들과 전체 당원들, 인민들에게 다시한번 열렬한 축하를 보내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이번에 소집한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당대회 못지 않게 중시하는 의도에 대하여 언급하시고 초급당의 역할을 높이는것이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혁명과 건설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중요한 담보이라고 강조하시였다.

특히 초급당위원장들의 역할에 중요한 의의를 부여하시면서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확한 수행여부가 전적으로 초급당위원장들의 정치사상적준비정도와 조직자적능력, 혁명적투지와 완강한 전개력여하에 달려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우리 당의 힘의 원천, 불패의 위력이 광범한 인민대중과의 혈연적인 련계와 인민의 두터운 지지와 신뢰속에 있다고 하시면서 일부 당일군들속에서 나타나는 부족점들이 우리의 사업발전을 저애하며 대중속에서 우리 당의 역할을 약화시키고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이번 대회에서 지난 기간 초급당조직들의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뿐만이 아니라 초급당조직들에 내재하고있는 결함, 초급당위원장들의 역할과 사업작풍에 관한 문제들을 비판적으로 깊이있게 분석총화하고 당의 강화발전과 당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초급당조직들의 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일데 대한 문제를 진지하게 토의할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서는 이번 대회의 기본목적은 모든 참가자들이 당적량심을 가지고 자신들을 돌이켜보며 결함을 대담하게 시정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초급당사업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키는 대전환의 계기가 되도록 하자는데 있다고 강조하시였다.

이번 대회에 중요공장, 기업소 초급당위원장들과 리당위원장들, 성, 중앙기관과 도, 시, 군급기관 초급당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초급당위원장들, 각급 당위원회 책임일군과 당일군들이 참가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번 대회가 전체 참가자들의 높은 정치적열의와 적극적인 참가밑에 원만히 진행됨으로써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력사적인 리정표를 마련하게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 개회를 선언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