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김치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전변된
류경김치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김치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전변된 류경김치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오수용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안정수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신만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지난해 6월 류경김치공장을 현지지도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설계자, 시공자, 운영자들도 미처 느끼지 못하고있던 생산공정의 불합리한 개소들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주시면서 200일전투기간에 바로잡을데 대하여서와 공장을 우리 나라 김치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그를 위한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해당 부문과 공장, 련관단위의 일군들, 로동자, 과학자, 기술자, 군인건설자들은 낮과 밤이 따로없는 줄기찬 투쟁을 벌림으로써 연건축면적이 1만 6, 130여㎡에 달하고 년간 2, 000여t의 김치, 2, 000여t의 장절임, 200여t의 버섯가공품을 생산하는 류경김치공장의 방대한 개작공사를 짧은 기간에 끝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즐비하게 늘어선 남새온실들과 넓은 면적의 남새포전 한가운데 자리잡고있는 류경김치공장에서는 지금 우리 민족의 전통음식인 갖가지 김치와 장절임들을 꽝꽝 생산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김치생산의 공업화를 실현하시기 위해 심혈과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류경김치공장에 모시고 왔더라면 얼마나 좋았겠는가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홀벽면에 모신 김치와 관련한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를 깊은 감회속에 한자한자 읽어보시고 김장준비풍경을 보여주는 반경화를 바라보시며 생동하다고, 향긋하게 잘 익은 김치맛이 떠올라 군침이 절로 돈다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공정 및 설비들의 기술적특성, 제품의 가지수와 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김치생산을 공업화하기 위해 생산조직과 경영활동, 품질관리의 정보화, 과학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수 있도록 통합생산체계를 훌륭히 구축해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배추와 무우를 지하에서 승강기와 수직콘베아를 통하여 공급할수 있게 하였으며 배추자동공급기, 무우자동공급기, 깍두기절단기, 용기세척기, 양념공급기, 진공포장기 등 현대적인 설비들을 그쯘하게 갖추어놓음으로써 운반과 절단, 절임, 세척 등 생산공정들에서 손로동을 극력 줄일수 있게 되였다고, 정말 희한하다고 하시였다.

고도로 자동화, 로보트화된 설비들을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설계하고 우리의 로동계급이 제작설치하였는데 우리 사람들이 머리가 좋고 착상이 기발하며 뛰여난 재간을 가지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생산현장의 무균화, 무진화를 실현하고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기 위해 생산공정과 복도를 격페시키고 발효실, 숙성실, 포장실을 완성공정과 하나로 잇닿아 배치하였으며 김치종합분석기 등 첨단수준의 분석설비들을 갖춘 실험분석실도 훌륭히 꾸려놓았다고 하시였다.

제품견본실에 통배추김치, 석박김치, 백김치, 총각김치, 어린이영양김치, 콩나물김치, 오이김치, 깍두기, 무우장절임, 버섯장절임 등을 진렬해놓았는데 가지수가 정말 많다고, 상표도안도 멋있고 포장도 잘했다고 말씀하시였다.

류경김치공장개작공사는 기술공정설계를 앞세우고 건축설계를 따라세우는것을 비롯하여 설계와 시공, 운영단위의 3자합의를 강화하여야 로력과 자재, 자금을 절약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었다고 하시면서 앞으로 새로운 산업건물을 일떠세울 때 이 원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불과 반년사이에 류경김치공장이 지난해의 모습을 찾아볼수 없게 완전히 달라졌다고, 모든 생산공정들이 치차처럼 빈틈없이 잘 맞물려졌다고, 자동화, 흐름선화가 놀라울 정도로 완벽하게 실현된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현대적인 공장을 우리의 힘과 기술로 또 하나 일떠세웠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날로 높아가는 우리 인민들의 문명수준에 맞게 김치를 맛있게 만드는것은 민족음식문화를 발전시키는데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민족전통음식이며 세계 5대건강식품으로 유명해진 김치를 세계에서 으뜸가는 식품으로 당당히 자랑할수 있게 생산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경김치공장이 희한하게 전변될수 있은것은 경공업부문의 일군들이 우리 인민들을 위한 김치공장은 세상에서 제일 으뜸이여야 하며 흠잡을데가 없어야 한다는 당의 의도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고 당정책을 조항조항 따져보면서 그 관철에로 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킨데 있다고 하시면서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올해의 총진군길에서도 마음속신들메를 더 바싹 조여매고 내달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인민생활향상에 절실히 필요한 제품들이 폭포처럼 쏟아지는것으로 새해의 첫 대문이 열렸다고 하시면서 경공업부문에서 일어나고있는 자랑찬 성과를 통하여 인민들은 모든것이 유족하고 문명한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더 깊이 새겨안게 된다고, 올해를 경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이 기적에서 더 큰 기적을 창조하는 해로 되게 하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의 의도에 맞게 김치생산의 공업화, 과학화가 완벽하게 실현된 류경김치공장을 본보기, 표준으로 하여 각 도들에도 현대적인 김치공장들을 일떠세워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경김치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자기들앞에 맡겨진 본분을 다해감으로써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류경김치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속에서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면서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철저히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