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22일 로동신문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

 

혁명의 전성기를 대번영기로 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초급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은 매우 중요하다.초급당조직들의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승리의 포성이 높이 울려퍼지게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초급당조직들은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을 구현하여 올해의 전민총돌격전에서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여야 합니다.》

우리 당력사에서 처음으로 소집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며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지름길을 열어놓은 뜻깊은 대회, 영광의 대회이다.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을 철저히 구현하는것은 모든 초급당조직들이 당과 혁명앞에 지닌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기 위한 선결조건으로 된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은 우선 초급당조직들을 불패의 대오로 튼튼히 다져 우리 당을 더욱 강화발전시키자는것이다.

당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조직들의 유기적결합체이며 여기에서 기층조직은 초급당이다.뿌리가 든든해야 나무가 거목으로 자라날수 있듯이 초급당조직들이 튼튼하여야 당이 강해지게 된다.초급당을 강화하는데 전당강화의 지름길이 있다.

당대렬을 조직사상적으로 공고히 하는것은 당의 강화발전을 위한 선차적요구이다.전체 당원들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단결되고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을 지닌 당은 어떤 역경속에서도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다.모든 당원들을 수령결사옹위, 당정책결사관철의 드팀없는 의지와 굴함없는 공격정신으로 만장약된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키우고 자기 단위를 당중앙위원회 뜨락과 잇닿아있는 혁명의 전초기지로 꾸려야 할 임무를 맡고있는것이 바로 초급당이다.

초급당은 당원들의 정치조직생활이 조직진행되는 기본단위이다.초급당이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여야 모든 당원들을 당과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혁명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그 어떤 재앙이 닥쳐오고 천만시련이 겹쌓여도 변함없이 우리 당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열혈투사들로 튼튼히 준비시킬수 있다.당원들이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자력자강의 정신으로 살며 싸워나가게 하자고 하여도 혁명적조직생활을 강화하여야 한다.사상단련의 용광로이고 혁명적교양의 학교인 정치조직생활을 강화해나가는데 우리 당의 불패의 위력을 더 높이 떨치는 길이 있다.초급당이야말로 우리 당을 떠받드는 초석이고 억센 기둥이다.

초급당의 강화이자 전당의 강화이고 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이다.초급당을 백배천배로 강화해나갈 때 우리 당은 강철의 당으로 끝없이 위용떨치고 혁명의 만리주로는 더욱 활짝 열려지게 될것이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은 초급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높여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이룩하자는것이다.

당의 로선과 정책을 직접 집행하는 기본전투단위는 초급당이다.당정책의 운명과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는 초급당의 역할에 달려있다.초급당의 전투력이자 우리 당의 전투력이다.

초급당은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해당 단위 정치적참모부이다.해당 단위의 모든 사업은 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설계되고 포치되며 집행된다.초급당이 당에서 중시하는 문제, 생산적앙양을 일으키는데서 중심고리로 되는 문제를 정확히 포착하고 력량을 총동원하여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밀어야 당의 의도대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다.지난해에 우리가 주체혁명사에 일찌기 없었던 위대한 번영의 새 력사를 창조할수 있은것은 바로 초급당조직들이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당정책, 기본혁명과업을 철저히 수행하였기때문이다.전투력이 강한 초급당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나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이 창조되게 된다는것이 지난해의 투쟁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다.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올해 투쟁의 승패도 당조직들의 전투력에 달려있다.초급당조직들이 비상히 앙양된 대중의 혁명적열의를 끊임없이 고조시키고 탄력있는 전투지휘와 드센 장악력, 완강한 혁명적전개력으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점령을 위한 전민총돌격전을 힘있게 이끌어나갈 때 당의 구상과 결심이 빛나는 현실로 펼쳐지게 된다.

지금 당의 호소따라 새해의 행군길에 떨쳐나선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투쟁열의는 대단히 높다.여기에 초급당조직들의 혁명적이고 전투적인 조직정치사업이 안받침되면 그 어떤 난관도 뚫고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에서 가르쳐주신대로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강력을 최대로 증대시키며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으로 벌려 온 전투장이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어번지게 할 때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는 최상의 성과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모든 초급당조직들은 자기 단위의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졌다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기본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총진군길에서 대비약적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