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4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북남관계개선은 평화와 통일의 출발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뜻깊은 신년사에서 력사적인 7.4공동성명발표 마흔다섯돐과 10.4선언발표 열돐이 되는 올해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가장 옳바른 지침을 뚜렷이 명시해주시였다.새해의 첫아침과 더불어 자주통일의 휘황한 진로를 밝혀주는 절세위인의 고귀한 지침을 받아안은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의 가슴가슴은 끝없는 환희와 신심, 애국의 열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북과 남사이의 첨예한 군사적충돌과 전쟁위험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북남관계개선은 평화와 통일에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며 온 겨레의 절박한 요구입니다.》

북남관계개선은 나라의 평화를 이룩하고 조국통일위업을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출발점이다.

북과 남은 반만년의 유구한 세월 하나의 강토에서 한피줄을 이으며 살아온 동족이며 화해와 단합의 상대이다.비록 북과 남사이에 사상과 제도의 차이가 존재하지만 그것은 서로 대결하고 반목질시하여야 할 리유나 조건으로 될수 없다.북과 남이 대결하면 그로부터 리익을 얻는것은 침략적인 외세이다.북남사이의 정치군사적대결상태의 지속이자 민족분렬의 지속이며 북남대결이 종당에 빚어낼것은 무력충돌과 전쟁이다.그것은 우리 민족에게 백해무익하다.

북남관계를 개선하는것은 민족의 운명과 관련된 사활적문제이며 이제 더는 미룰수 없는 지상의 과제이다.조국강토가 두동강나고 우리 민족이 서로 갈라져 불행과 고통에 시달리고있는지도 어언 70년이 넘었다.세기를 이어 지속되는 분렬의 비극속에서 세대가 바뀌고 북과 남사이의 사상과 제도의 차이는 커가고있다.우리 민족이 계속 북과 남으로 갈라져 대결한다면 언제 가도 평화와 통일의 길을 열어나갈수 없다.북남사이의 대결과 불신의 관계를 지속시키는것은 력사와 후대앞에 돌이킬수 없는 죄악으로 된다.

온 겨레는 파국에 처한 북남관계를 개선할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

지금 북남관계는 사상 류례없는 최악의 파국상태에 처해있다.대화도 없고 협력도 없으며 오직 정치군사적대결만이 지배하고있는 현 북남관계는 매우 위험하다.극도로 긴장되여있는 북남관계가 언제 전쟁으로 이어질지 누구도 알수 없다.

우리 민족의 운명이 걸려있는 북남관계는 응당 신뢰와 화해의 관계로 전환되여야 하며 그럴 때만이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와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이룩할수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의 신년사에서 파국상태에 처한 현 북남관계를 수수방관한다면 그 어느 정치인도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고 말할수 없으며 민심의 지지를 받을수 없다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지적하시였다.

민족의 운명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이든 북남관계개선을 외면해서는 안되며 사상과 리념, 제도의 차이를 뛰여넘어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위한 애국의 길에 과감히 떨쳐나서야 한다.

북남관계를 개선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나서는것은 반통일적인 동족대결소동을 당장 걷어치우는것이다.

상대방을 자극하고 대결을 고취하는 온갖 비방중상은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수 없으며 제도전복과 《변화》에 기대를 걸고 감행되는 불순한 반공화국모략소동과 적대행위들은 지체없이 중지되여야 한다.

남조선에서 동족을 적대시하고 북남사이의 불신과 대결을 격화시키는 반통일적인 정책이 유지되는 한 북남관계의 파국은 절대로 해소될수 없다.지난해의 곡절많은 북남관계도 그것을 보여준다.

지난해에 우리는 북남관계의 파국을 끝장내고 자주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려는 애국애족의 일념밑에 가장 정당한 통일로선과 방침을 천명하고 그 실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였다.북남사이의 군사적긴장과 충돌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실무적인 대책도 내놓았고 북남관계와 통일문제해결을 위한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을 개최할데 대한 문제도 제의하였다.우리의 제의들이 실현되였다면 북남관계의 모습이 크게 달라지고 통일위업실현에서도 새로운 전환이 일어났을것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북남관계는 최악의 파국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였으며 대결과 전쟁의 위험은 더욱 증대되였다.이것은 우리의 애국애족적호소와 성의있는 제의를 한사코 외면하면서 외세와 야합하여 반공화국압살소동에 광분해온 남조선당국의 범죄적인 대결정책의 필연적산물이다.

지난해에 괴뢰당국자들은 《국제공조로 북을 변하게 해야 한다.》고 고아대면서 년초부터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대결에 피눈이 되여 날뛰였다.박근혜패당은 우리의 자위적인 핵억제력강화조치와 합법적인 우주개발활동을 그 무슨 《결의위반》으로 몰아대면서 미국과 함께 북침핵선제공격연습을 광기적으로 벌려놓았는가 하면 반공화국제재소동의 일환으로 북남협력의 마지막상징이였던 개성공업지구마저 전면페쇄하였다.괴뢰집권세력은 북남관계개선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려는 우리의 성의있는 노력에 대해 《국면전환용》이라느니, 《남남갈등을 노린 술수》이라느니 하고 터무니없이 비방중상하면서 대화와 협력의 기회들을 란도질하였으며 《북인권법》과 《테로방지법》과 같은 대결악법들을 조작해내고 반공화국모략책동에 기승을 부리였다.지어 집권자까지 나서서 《자유의 터전》이니 뭐니 하며 《탈북》을 공공연히 선동하고 체제대결흉심을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았다.결국 북남관계의 파국은 절정에 달하고 조선반도의 긴장상태는 극도로 격화되였다.

최근 대내외정책의 총파산으로 심각한 통치위기에 처한 박근혜패당은 잔명부지의 출로를 동족대결책동의 강화에서 찾으면서 북남관계의 파국을 한층 심화시키고있다.이것은 동족대결정책의 철회와 북남관계개선을 요구하는 해내외의 온 겨레의 치솟는 격분을 자아내고있다.

북남대결을 조장, 격화시키는 남조선당국의 시대착오적인 대결정책은 지체없이 철페되여야 한다.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을 짓부시고 북남관계개선과 자주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려는것은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의 확고한 의지이다.최근 남조선인민들속에서 격렬히 전개되고있는 대중적인 반《정부》투쟁은 동족대결책동에 매달리면서 북남관계를 파괴하고 핵전쟁위기를 고조시켜온 보수당국에 대한 그들의 쌓이고쌓인 원한과 분노의 폭발이다.

민족의 힘을 하나로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려는 우리 겨레의 지향과 의지는 그 무엇으로도 가로막을수 없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거족적인 통일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감으로써 뜻깊은 올해를 자주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놓는 의의깊은 해로 빛내여야 할것이다.

은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