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22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과업

 

자주통일의 휘황한 앞길을 밝혀주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는 날이 갈수록 해내외의 우리 민족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폭풍같은 반향을 일으키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지난해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공화국의 성의있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북남관계가 최악의 국면에 처하게 된 원인과 남조선의 반동적통치기반을 밑뿌리채 뒤흔든 인민들의 대중적인 반《정부》투쟁의 본질에 대해 지적하시고 올해 우리 민족앞에 나서는 조국통일투쟁과업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올해는 력사적인 7.4공동성명발표 마흔다섯돐과 10.4선언발표 열돐이 되는 해입니다.올해에 우리는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합니다.》

올해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보다도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북과 남사이의 첨예한 군사적충돌과 전쟁위험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나가는것이다.

오늘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북남관계를 개선하는것보다 더 시급한 과제는 없다.북남관계개선은 평화와 통일에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며 온 겨레의 절박한 요구로 나서고있다.파국상태에 처한 현 북남관계를 수수방관한다면 그 어느 정치인도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고 말할수 없으며 민심의 지지를 받을수도 없다.

지난해에 우리 공화국은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펼친 웅대한 구상과 주체적인 조국통일방침에 따라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들을 련속 취하면서 그 실현을 위하여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였다.

그러나 남조선당국은 우리의 애국애족적호소와 성의있는 제의에 응해나올 대신 《진정성없는 대화제의》니 뭐니 하고 헐뜯었으며 그 무슨 《북핵위협》, 《북인권》나발을 악랄하게 불어대면서 미국을 비롯한 외세와 야합하여 온 한해동안 반공화국제재압박소동에 미친듯이 매달렸다.

상대방을 자극하고 대결을 고취하는 온갖 비방중상은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수 없다.곡절많은 북남관계사는 비방중상이 동족간의 불신과 대립만 격화시키고 종당에는 충돌밖에 가져올것이 없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남조선당국은 북남관계를 최악의 파국상태에 몰아넣는 비방중상을 비롯한 무분별한 반공화국대결책동에서 교훈을 찾아야 하며 제도전복과 《변화》라는 허황한 망상에 사로잡혀 감행하는 불순한 반공화국모략소동과 적대행위를 지체없이 중지하여야 한다.

북남사이의 첨예한 군사적충돌과 전쟁위험을 해소하여야 한다.

남조선당국이 우리의 정당한 자위적국방력강화조치와 평화적인 우주개발활동을 《도발》과 《위협》으로 걸고들면서 그에 《대비》한다는 구실밑에 미국과 함께 북침전쟁도발책동에 피눈이 되여 날뛰는것을 절대로 용납할수 없다.

동족끼리 서로 싸우지 말고 겨레의 안녕과 나라의 평화를 수호하려는 우리의 립장은 시종일관하다.

남조선당국은 무턱대고 우리의 자위적행사들에 대해 걸고들면서 정세를 격화시킬것이 아니라 북남간의 군사적충돌을 방지하고 긴장상태를 완화하기 위한 우리의 진지한 노력에 화답해나서야 한다.

동족을 겨냥한 무력증강과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은 평화실현의 근본장애이다.남조선당국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운명을 위협하는 무력증강책동과 전쟁연습소동을 벌려놓는 놀음을 걷어치워야 한다.

온 민족이 뜻과 힘을 합쳐 거족적통일운동의 전성기를 열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민족의 대단결은 조국통일의 천하지대본이다.민족대단결이자 곧 조국통일이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민족공동의 위업인 조국통일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 원칙에서 련대련합하고 단결하여야 하며 전민족적범위에서 통일운동을 활성화해나가야 한다.사상과 제도, 지역과 리념, 계급과 계층의 차이를 초월하여 활발히 접촉하고 래왕하여야 한다.북남당국을 포함하여 각 정당, 단체들과 해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이 참가하는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을 실현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우리는 조국통일의 길에서 변함없이 광폭정치를 구현해나갈것이며 민족의 근본리익을 중시하고 북남관계의 개선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와도 기꺼이 손잡고 나아갈것이다.

민족의 통일지향에 역행하는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셔버리는것은 현실의 절박한 요구이다.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방해책동을 그대로 두고서는 북남관계의 개선도, 조국통일운동의 전진도 기대할수 없다.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철저히 짓뭉개버려야 한다.

남조선을 타고앉아 아시아태평양지배전략을 실현하려는 미국을 비롯한 외세의 침략과 간섭책동을 단호히 끝장내야 한다.그리고 진정한 민족의 주적도 가려보지 못하고 동족대결에서 살길을 찾는 박근혜와 같은 반통일사대매국세력의 준동을 분쇄하기 위한 전민족적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온 겨레는 력사적인 신년사에 깃들어있는 절세위인의 숭고한 통일애국의지를 심장에 새기고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거족적인 통일대진군을 다그쳐나감으로써 올해를 자주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놓는 매우 의의깊은 해로 되도록 하는데 적극 기여하여야 할것이다.

박철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