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1일 로동신문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공보문 발표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는 세계적판도에서 날로 고조되는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만민의 열화같은 흠모심을 반영하여 8일 공보문을 발표하였다.

공보문은 진정한 국제적정의의 실현과 지속적인 평화와 번영을 념원하는 세계 각국의 단체들과 각계 인사들은 커다란 기쁨과 환희속에 경사스러운 2017년을 맞이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올해는 조선의 자유독립과 부강발전,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김일성주석의 탄생 105돐과 김정일각하의 탄생 75돐, 그분들의 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결성식에서 김일성주석의 조선해방업적과 김정일각하의 선군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올해 8월에 조선의 백두산지구와 평양에서 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국제적인 대회합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국제준비위원회는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심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그분들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영원토록 빛내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포한다.

1.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이 깃든 백두산지구에 백두산위인칭송비를 정중히 건립할것이다.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각하, 김정은각하께서는 조선의 상징이고 기상인 백두산과 더불어 백두산위인으로, 인류의 태양으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를 받고계신다.절세위인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세계자주화위업을 기어이 완성하려는 진보적인류의 절절한 념원과 드팀없는 의지가 반영된 백두산위인칭송비를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백두산지구에 훌륭히 건립할것이다.

백두산위인칭송비건립은 국제준비위원회가 주관하며 이와 관련한 실무사업들을 조선준비위원회에 위임한다.각국의 준비위원회들과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국제민주단체들과 각계 인사들을 비롯한 세계 진보적인민들모두가 백두산위인칭송비건립사업에 적극 참가할것을 호소한다.

2.백두산위인칭송행사의 차수를 밝히고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으로 명명할것이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지난 2002년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탄생 60돐에 즈음한 21세기의 태양맞이모임에서 발표된 백두산선언에 따라 태양의 성지를 정례적으로 방문하여 절세위인들을 높이 칭송하고있다.

백두산위인칭송행사를 정례화된 국제행사로 더욱 성대히 조직진행하며 절세위인들의 존함과 업적을 영원토록 전해가려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를 반영하여 행사의 차수를 밝히고 그 명칭을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으로 명명한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는 지금까지 진행된 위인칭송행사들의 순차에 따라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으로 한다.

백두산위인칭송비건립과 국제축전은 절세위인들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칭송의 마음을 온 세상에 과시하는데서 중대하고도 력사적인 의의를 가지게 될것이다.

국제준비위원회는 올해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백두산위인들의 혁명생애와 위대성을 칭송하는 진보적인민들의 활동에서 분수령을 이루는 뜻깊은 해로 빛내이는데서 자기의 사명과 책임을 다할것이다.

각국의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준비위원회들과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국제민주단체들은 세계도처에서 백두산위인칭송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8월의 대축전을 향하여 힘차게 매진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