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6일 로동신문

 

세계 5대건강식품

 

모든것이 발전하는 오늘날에 와서 건강식품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더욱 높아가고있다.

어느 한 나라의 건강전문잡지가 세계에 5대건강식품들이 있는데 여기에는 조선의 김치, 에스빠냐의 올리브기름, 인디아의 렌즈콩, 그리스의 요구르트, 일본의 콩이 속한다는 글을 실었다.

특히 잡지는 우리 나라의 김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잡지는 비타민A, C가 풍부하고 소화를 돕는 젖산균이 매우 많으며 다당류와 리그닌이 풍부하여 저지방건강조절식품으로 된다고 하면서 이런 리유로 하여 조선김치가 세계 5대건강식품으로 선정되였다고 하였다.

소화가 잘되게 하며 암세포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큰것으로 하여 조선김치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은 나날이 높아가고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조선김치는 그 향긋함과 쩡한 맛, 상쾌감을 한꺼번에 나타내는것으로 하여 세계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장수식품으로 널리 인정되고있다.이에 매력을 느낀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서 조선김치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선전하고있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는 고급료리라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 음식들이 적지 않은데 그가운데서도 독특한 방법으로 남새를 가공하여 만드는 김치는 비타민을 풍부히 함유하고있으며 만병통치약으로 간주되고있다고 하였다.

김치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가는 속에 2015년 나미비아에서 열린 유네스코 비물질문화유산보호를 위한 정부간위원회 제10차회의에서 우리 나라의 대중음식인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유네스코 세계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한다는 결정이 채택되였다.

어느 한 나라의 통신은 우리 나라 김치에 대해 절인 배추로 만든 독특한 음식이다, 많은 량의 김치섭취는 여러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막을수 있게 한다, 조선사람들의 식탁에 반드시 오르는 김치에는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광물질들이 함유되여있다고 전하였다.

참으로 민족의 자랑인 조선김치는 그 맛과 약리적가치에 있어서 세상에 으뜸이라고 할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당당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