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8일 로동신문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아시아
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 행동강령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조선의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는데서 력사적인 분수령의 해로 될 2017년이 밝아왔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는 국제적인 경축활동을 활발히 벌려 백두산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분위기를 고조시켜나갈데 대한 국제준비위원회 호소문에 호응하여 김정은장군과 오늘의 조선》이라는 주제로 지역인터네트토론회를 진행하였다.

토론회참가자들은 한결같이 김정은각하를 담대한 배짱과 강철의 의지, 인민사랑의 정치와 세련된 령도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반제자주력량의 강력한 보루로 튼튼히 다져나가고계시는 21세기 인류의 태양으로 높이 칭송하였다.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는 김일성주석각하의 탄생 105돐, 김정일각하의 탄생 75돐과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올해에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위대성과 업적을 길이 빛내이고 8월의 국제대축전을 뜻깊게 맞이하기 위하여 다음의 행동강령을 발표한다.

1.백두산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지역 및 나라별로 조직진행하여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그분들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심을 과시해나갈것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모든 준비위원회들은 뜻깊은 올해의 경축활동을 의의있게 시작한 그 기세로 태양절과 광명성절을 비롯한 여러 계기들에 백두산절세위인들께 다함없는 흠모심을 담아 지성어린 선물들과 꽃바구니, 축전, 축하편지들을 올리고 경축집회, 업적토론회, 영화감상회, 강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할것이다.

특히 위대한 김일성주석각하의 탄생 105돐, 김정일각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24돐,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4월에 그분들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에 관한 지역인터네트토론회를 최상의 수준에서 조직진행할것이다.

이와 함께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사상과 령도의 위대성, 숭고한 덕성을 칭송하며 조선의 현실을 소개선전하는 도서와 문예작품을 집필, 창작하는 사업을 적극 벌려나갈것이다.

2.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로선을 틀어쥐고 통일강국건설을 힘차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하는 련대성활동들을 힘있게 벌려나갈것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와 지역의 모든 준비위원회들은 7.4공동성명발표 마흔다섯돐, 10.4선언발표 열돐이 되는 올해에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조선의 자주적통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광범히 소개선전할것이다.

이와 함께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속에서도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제시하신 공명정대한 조국통일로선을 틀어쥐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성원하는 활동들도 활발히 진행해나갈것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는 조선평화통일지지 아시아태평양지역위원회와 긴밀히 련계하여 남조선주둔 미군을 철수시키고 조선정전협정을 공고한 평화협정으로 바꾸어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할것을 요구하는 담화, 성명들을 발표하여 조선통일의 절박성에 대한 국제적여론조성에 기여해나갈것이다.

3.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이 백두산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국제적인 대회합으로 성대히 조직진행되도록 하는데 이바지할것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와 나라별준비위원회들,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과 각계 인사들은 국제준비위원회 공보문에 제시된 백두산위인칭송비를 건립하는 사업에 적극 참가할것이다.

지역의 모든 준비위원회들은 8월에 진행되는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 대표단을 파견하여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와 칭송의 목소리를 높이 울려 축전의 성과적진행에 이바지할것이다.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는 국제준비위원회 호소문과 공보문을 다시금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면서 세계 모든 지역 및 나라별준비위원회들과 긴밀히 련대하여 백두산위인칭송열풍을 더욱 고조시켜나갈것이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아시아태평양지역준비위원회

2017년 1월 10일 카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