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0일 로동신문

 

정론

전진하는 조선의 기상을 보라!

신화적인 건설속도가 창조되고있는 려명거리건설장에서

 

우리는 지금 세계가 지켜보는 려명거리의 초고층살림집 70층에 서있다.

비행기를 타고 창공에 오른들 이렇듯 격정이 크고 거창한 산악을 딛고 굽어본들 이렇듯 벅찬 환희로 심장이 높뛸것인가.

그림으로 보고 말로 외우던 려명거리가 아니다.눈앞에 펼쳐진 현실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은 결심하면 한다고 지구를 드르릉 울리며 선언하시듯 신심에 넘쳐 오르셨던 초고층의 절정, 흰구름도 발아래로 흐르고 지상의 사람들도 작게만 보이는 아찔한 이곳에 서시여 우리 원수님께서는 그 얼마나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던가.

온 평양시가 한눈에 안겨온다고, 미래과학자거리까지 다 보인다고, 얼마나 높은지 구름이 낀 날에는 구름우에 솟아있을것 같다고 그리도 벅찬 환희속에 잠겨계시던 경애하는 원수님.

이것은 기적이다.아니 신화이다.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내 조국의 문명의 높이, 창조의 높이를 보여주는 이런 눈부신 초고층살림집들이 건축군을 이루며 새로운 거리를 형성하고있는것이야말로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새로운 건설신화이다.

해마다 변이 나는 나라, 날과 달이 기적으로 충만된 이 땅에서 아마도 려명거리는 그 기적의 첫자리를 차지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명령지시라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물불을 가리지 않고 기어이 해내고야마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며 투쟁기풍이다.》

우리 나라에서 제일 높은 살림집으로 일떠선 70층초고층살림집만 놓고보자.

70층골조를 70여일만에!

인류건축의 발전력사를 거슬러보아도 아직까지 습식공법으로 지상우에 이런 초고층살림집을 최상의 질적수준에서 그렇듯 빨리 일떠세웠다는 실례는 찾아볼수 없다.

려명거리의 기적은 70층초고층살림집에만 있지 않다.

70층 살림집광실에서 건설장전경을 부감하느라면 눈부신 문명의 새옷을 떨쳐입은 각양각색의 건축물들이 끝간데없이 펼쳐져있어 방대한 그 건설면적과 번개같은 속도에 또 한번 경탄이 쏟아져나온다.룡흥네거리의 영생탑방향으로 55층, 40층 등의 초고층건물들이 빼곡이 들어앉아 하나의 건축군을 형성하고있는가 하면 금수산태양궁전방향으로는 건물들이 정중성의 원칙에서 아담하면서도 보기 좋은 모양으로 높거니낮거니 조화롭게 자리를 잡았다.

여러개의 살림집구획이 설정되고 매 구획마다 자기의 고유한 특색이 살아나고있어 거리안에 거리가 생겼다고 길가던 사람마다 기쁨을 금치 못하니 이 얼마나 벌써부터 흥겨운 경사인가.

건설의 속도와 량에 있어서뿐아니라 건축의 실용성과 조형화, 예술화측면에서도 놀라운 경지를 갖추어가는 우리의 려명거리이다.

70층초고층살림집의 내부시공부터 살펴보자.승강기가 마치 멎어있는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안전하고도 견고하게 설치된 최고급승강기를 타면 단 수십초만에 70층까지 오를수 있다.매 집마다 달린 베란다는 너무도 커서 마치 공원을 방불케 하고 드넓은 공동살림방, 부모방, 부부방, 서재를 비롯한 살림방들과 부엌 등에는 선 편리성, 선 미학성의 원칙에 맞게 현대적인 가구들과 건구들이 갖추어져있다.자본주의나라 백만장자들도 침을 흘리며 부러워할 정도이다.

에네르기절약형거리, 록색형거리의 표상을 가지려면 누구나 완공을 앞둔 여기 려명거리에 와보면 알수 있을 정도로 현대건축의 최신기술들이 적극 도입되고있다.

살림집들에 전면도입된 광실형피동식태양열난방기술, 지열난방체계, 태양빛전지판이며 소리와 빛수감식조명기구들…

록색형거리의 면모는 또 얼마나 나날이 완벽하게 갖추어져가는것인가.

말만 들어도 풍성한 수확의 진미가 느껴지는 지붕온실들이며 베란다화대들, 특색있는 벽면록화, 온갖 꽃들과 푸른 잔디들이 조화를 이룰 화단들과 록지들…그로 하여 거리의 풍치와 환경보호는 물론 사람들의 생활상편의 또한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된다니 이것이 어찌 우리 생활에 자리잡게 될 또 하나의 행복의 기적이 아니겠는가.

그러나 려명거리건설의 기적중의 기적은 여기에 있지 않다.

제국주의의 전대미문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통쾌하게 짓부신 또 하나의 승리로 된다는데 바로 려명거리의 자랑스러운 모습이 있다.

려명거리, 이는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과 위성발사를 걸고들며 유엔의 이름을 도용하여 악랄한 대조선《제재결의》를 조작한 원쑤들, 간악한 그 악의 무리들이 별의별 형태의 제재와 압력을 가해온다 해도 조선은 끄떡없이 세계를 향해 나아간다는것을 힘있게 과시할 신심드높이 우리의 백두령장께서 단호히 쳐든 정의의 장검이였다.

전세계가 놀랐다.극심한 봉쇄속에서 조선인민이 살아있는것자체가 기적이라고 각국의 언론들이 우려를 표시할 때 조선은 이렇게 더 높이, 더 빨리 세계를 향하여 질풍쳐달렸다.모든것을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이것이 조선의 배심이고 승리를 락관하는 드놀지 않는 배짱이였다.

우리의 자강력 대 제국주의의 봉쇄,이 첨예한 대결전에서 끝끝내 조선이 련전련승을 이룩해가고있다.

우리의 승리적전진에 기겁한 제국주의자들이 우리의 생명권, 생존권, 발전권을 통채로 강탈하려고 가장 잔인하고 비렬한 《제재》에까지 매달리고있지만 보라, 우리의 려명거리는 조선인민의 존엄의 탑마냥, 사회주의승리의 기념탑마냥 높이 솟아 빛나지 않는가.

아마 이 시각 원쑤들은 저들의 어리석은 오산에 비명을 지르며 치욕의 눈물을 씹을것이다.

뜻하지 않은 자연의 대재앙을 가시기 위한 함북도 북부피해복구전투가 개시되였을 때 원쑤들은 려명거리건설에 어지간히 힘을 소비했기때문에 이 전투에서의 성과는 기대할수 없다고 뇌까렸다.그와는 반대로 내 조국의 북변땅에 전화위복의 승리의 기발이 나붓기고 또다시 려명거리건설이 전개되자 이번에도 또다시 자연재해를 가시기 위한 투쟁에 조선이 많은 물적자원을 소비했기때문에 려명거리건설이 지연될것이라고 흰소리쳤다.

그러나 승리는 언제나 조선의것이였고 패배는 언제나 제국주의의것이였다.

불러만 보아도 자랑스럽다.내 나라의 곳곳에서 폭포쳐 쏟아져 려명거리로 흘러든 우리의 철과 우리의 세멘트, 우리의 건재들, 이것이야말로 원쑤들의 《제재포위환》에 파렬구를 낸 자력의 강위력한 폭탄, 정의의 《연길폭탄》들이 아니겠는가.

물론 우리의 막강한 국력에 대해 말할 때 자립적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에 대해 자부하지 않을수 없다.

그러나 그보다 더 센 힘, 내 조국의 진짜잠재력은 그 한계를 잴수 없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에 있었다.

당이 바라고 인민을 위한 일이라면 하늘에 다리를 놓아서라도 기적의 탑을 쌓으리라.조선로동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라는것을 우리들의 투쟁으로 증명하자.이런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 쓰러지면서도 붉은기를 놓지 않는 결사의 정신으로 우리의 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이 쌓아올린 신념의 장벽, 정신력의 산악이 바로 우리의 려명거리이다.

세계를 놀래운 미래과학자거리에 비해 그 규모와 공사량에 있어서 두배가 훨씬 넘는 건설량, 허나 헤쳐나가야 할 곤난이 몇배로 증가될수록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정신력은 더욱 고조되였다.우리는 이번 취재길에 군인건설자들의 땀방울이 층층이 슴배인 70층초고층살림집의 계단을 다 밟아보았다.

무려 1 000여개의 계단, 높이만도 200여m, 맨몸으로도 40분동안 땀으로 온몸을 흠뻑 적시면서 올라야 했다.그 높은 공사장을 하루에 거의 열번씩 수십kg이나 되는 물동량을 지고 올랐으니 이런 불굴의 《건설마라손》에 대한 이야기 이 땅 아닌 그 어디서 들어보았던가.

《걷는자는 비키라, 만리마속도 떠진다.》고 웨치며 아찔한 그 70층초고층에 고공발판을 매달고 건설장의 《수리개》되여 더 높이, 더 빨리 날던 용감한 축조명수들은 그 몇몇인가.《직사포를 고지에로!》라고 웨치던 전화의 용사들처럼 낡은 건물의 해체를 위해 지붕꼭대기에 굴착기를 올려놓고 한치한치 건물을 까부시며 결사적으로 싸우던 불사신의 그 모습들을 우리 어찌 이 하나의 글에 다 담을수 있겠는가.

백열전의 그 나날 사랑을 언약한 고향의 처녀에게 한 건설자가 편지대신 보냈다는 사연깊은 마대는 얼마나 만사람을 울리는것인가.

《이 마대가 바로 기계화전으로도 성차지 않아 초고층살림집골조공사의 나날 등에 지고 달렸던 마대요.우리 이 마대를 한생의 지참품으로 삼고 조국을 위한 헌신의 한길만을 가기요.결혼식날자는 려명거리준공식날로 하자는것을 약속합시다.》

조국과 인민에게 바친 사랑이 그대로 청춘의 더없는 자랑으로, 영원한 사랑의 언약으로 되는 이렇듯 순결하고 뜨거운 심장과 심장에 대한 이야기 천이던가 만이던가.

콩크리트타입의 나날 뜻하지 않게 혼합물이 쏟아져나오자 공사속도가 순간이라도 드티여지면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 다진 맹세를 지킬수 없다고 웨치며 뿜어져나오는 혼합물을 몸으로 막아나섰던 그날의 《방탄벽병사》, 인민을 위해 크고 화려한 집을 지으면서도 자기들은 작은 가설천막을 지어놓고 그 《집》마저 비워놓은채 건설장에서 선채로 밥을 먹고 선채로 쪽잠에 들군 했다는 수많은 전투원들, 초고층 70층만장을 덮고서야 땅에 내려섰다는 군인들의 이야기…

진정 당에서 산을 옮기라면 옮기고 바다를 메우라면 메우는 결사관철의 정신을 지닌 우리 인민군군인들의 불굴의 정신력, 말이 아니라 헌신의 땀으로 사회주의의 승리를 고수한 평화시기의 이런 육탄용사들의 군상이 바로 오늘의 려명거리의 모습이리라.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자력으로 만난을 뚫고나가는 조선의 본때, 일심단결에 자력자강을 더한 힘! 이것이 바로 원쑤들이 제일 무서워 벌벌 떠는 진짜핵폭탄, 조선의 사상정신적수소탄이다.

려명거리!

그 이름처럼 바야흐로 빛을 뿌리게 될 내 조국의 새 거리, 려명거리의 아름다운 자태여!

그 눈부신 빛과 열을 안아오신분은 과연 어느분이신가.시련의 장막을 단호히 쳐갈기시며 이 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게 우뚝 올려세우신 기적의 창조자는 어느분이신가.

그이는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력사여, 새겨보자.이 거리의 건설을 발기하신분도, 려명거리 그 이름을 몸소 지어주신분도, 이 거리의 설계가, 시공주, 건설주가 되시여 오늘의 눈부신 화폭을 안아오신분도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그이 아니시였다면 과연 그 누가 원쑤들이 미친듯이 몰아오는 제재와 침략의 소용돌이속에서 조선의 존엄과 본때를 만천하에 시위하며 려명거리건설을 단호히 선포하실수 있었겠는가.

정녕 백두산악과도 같이 드놀지 않는 백승의 그 담력과 배짱이 려명거리의 기초가 되고 억년기둥이 되였다면 그 집집의 계단들과 살림방들, 해빛넘치는 창가마다에 보석처럼 깃들어 빛을 뿌리는것은 인민사랑의 뜨거운 정과 열이다.

여기에 이런 수자가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비준해주신 형성안만 해도 수십차에 1 390여건,

때로는 당중앙위원회 집무실에서, 때로는 남모르는 헌신의 길에서 려명거리형성안의 점과 선을 그어주시던 불멸의 그 모습이 내 조국의 땅과 푸른 하늘에 소중히 새겨져있다.

자나깨나 그이의 가슴속에는 행복에 웃음짓는 인민의 모습뿐,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던 시대가 지나간 력사속의 순간이 아닌 오늘의 현실이 되도록 하시려는 불같은 열망뿐이시였다.

하늘처럼 여기시는 그 인민을 위해서는 사지판에도 웃으며 뛰여드실 우리 원수님의 헌신의 모습 려명거리의 70층초고층살림집에도 새겨졌으니 사람들이여, 생각해보시라, 그날에 우리 원수님 오르셨던 그 아찔한 70층살림집은 건설중에 있는 살림집이였다.

하지만 그이는 그보다 더 높고 위험한 곳에도 나서실분, 인민이 리용할 마식령의 공중삭도에 오르셨고 그 위험천만한 시험발사장에도 서계셨던분, 그날도 우리 원수님께서는 인민의 행복한 모습만을 그려보고계시였다.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높이에서!

인민을 어떻게 하면 신성히 더 높이 떠받들겠는가 하는 생각으로 늘 마음쓰시는 우리 원수님의 그 진정 그이께서 몸소 눌러보신 승강기의 시동단추며 그 높이를 가늠해보신 부엌의 찬장, 아늑한 서재의 산뜻한 그림에도, 살림집기단층에 뿌리박은 나무들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정녕 려명거리는 단순한 콩크리트의 결합체가 아니라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를 삶의 좌우명으로 간직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하늘같은 은정과 헌신이 안아올린 인민사랑의 영원한 기념비이다.

하루빨리 완전무결한 문명의 새 거리를 인민들에게 안겨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망은 하늘에 닿아있다.

우리 원수님 그 얼마나 열렬히 호소하시였던가.

태양절전으로 려명거리건설을 기어이 끝냄으로써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국력을 남김없이 시위하자고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전체 건설자들이여!승리에로 부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돌격명령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마지막결승선을 향하여 폭풍쳐 내달리자.

당앞에 맹세다진 태양절까지는 50여일 남았다.

태양절.그려만 보아도 가슴설레인다.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05돐이 되는 그날과 더불어 려명거리완공의 만세소리는 승리의 개가마냥 높이 울리고 금수산태양궁전과 잇닿은 거리의 꽃밭들과 집집의 화대마다 온갖 꽃 무리져 만발하리라.

우리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만복의 웃음짓는 인민의 모습 보시며 더 환히 웃으시게 건설자들이여, 문명의 새 집들을 정성다해, 사랑다해 꾸려가자.

모든 건설물을 경애하는 원수님께 기쁨드린 70층초고층살림집수준에서!

이런 기준을 스스로 마음에 새기고 인민을 위한 창조물에 천년책임, 만년보증의 깨끗한 량심을 바쳐가는 군인건설자들의 모습은 정말 볼수록 감동을 자아낸다.매 살림집마다 그들이 손바닥이 닳도록 쓸고 닦는 담당구간이 있고 기단층과 베란다화대에 심은 나무마다에는 《나무이름:향나무 관리자이름:박경진》과 같은 표쪽들이 걸려있다.추위에 얼세라 알뜰살뜰 나무밑둥에 감아놓은 벼짚나래는 또 얼마나 많은 생각을 자아내는가.인민들이 거닐게 될 거리에 티검불 하나 있을세라 하루에도 그 몇번 비질을 하는 처녀병사들의 모습을 보느라면 우리 인민군대의 그 수고에 머리가 숙어진다.

려명거리의 경사는 온 나라의 경사라고 기쁨에 들썩이며 수도 평양의 녀인들이 《려명거리잔디》라는 글발을 써붙이고 정성껏 가꾸어온 애국의 그 푸른 모들도 머지않아 려명거리의 운치를 더욱 돋굴것이니 군대와 인민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승리에로 나아가는 이 기세, 이 열풍을 과연 무슨 힘으로 막을수 있을것인가.

려명거리완공의 테프는 다같이 결승선에 들어서야 끊을수 있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드높이 솟는 힘 하나로 합쳐가며 군민협동의 발걸음소리, 전민총동원의 기상 더 요란히 떨치자.

온 나라 천만군민이여, 려명거리건설장에 나래치는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기상에 발을 맞추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 전선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자.

세계가 또 한번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을 우러러보게, 제국주의자들이 쓰디쓴 패배감에 몸부림치게 통쾌한 승전고를 요란하게 울리자.우리가 가는 앞길을 그 누구도 막지 못한다.경사로운 태양절의 그날 우리 서로 승리자로 만나자.

박옥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