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4일 로동신문

 

사설

온 나라가 혁명적학습열풍, 학습열기로 들끓게 하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기세는 날이 갈수록 더욱 고조되고있다.

올해의 총돌격전은 천만군민이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적인 혁명사상과 자력자강의 정신을 뼈속깊이 새기고 비약의 폭풍을 일으키며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는 거창한 창조대전이다.

만리마의 속도로 질풍노도쳐 전진하는 오늘의 벅찬 현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실력제일주의구호를 높이 들고 정치실무적자질과 과학기술수준을 높이기 위한 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사회적으로 학습기풍을 세우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하겠습니다.》

학습은 혁명가의 생명선이며 첫째가는 임무이다.사람이 밥을 먹어야 육체적생명을 유지할수 있듯이 혁명가는 학습을 통하여 혁명의 량식을 얻고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갈수 있다.학습에 대한 태도문제는 곧 혁명에 대한 태도문제이다.배우고 배우고 또 배우는것, 이것이 혁명가의 근본자세이고 참된 모습이다.

지난해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온 나라에 세차게 끓어번진 학습열기는 2016년의 하루하루를 격동적인 투쟁의 날과 날로 빛내이고 이 땅우에 만리마시대를 탄생시킨 중요한 요인으로 되였다.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의 거대한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우리 당 전투기록집을 통한 학습을 비롯하여 온 한해 휘몰아친 혁명적인 학습열풍속에서 무르익은 자랑찬 열매이다.

오늘 우리 당은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전당과 온 사회에 혁명적학습기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 뜻깊은 올해에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해나갈것을 바라고있다.누구나 아는것만큼 혁명과 건설에 이바지할수 있다.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과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도, 자력자강의 정신과 과학기술력도 학습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높은 학습열, 향학열이자 불타는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이다.

전당과 온 사회에 혁명적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는것은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 더 큰 박차를 가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우리 당정책은 혁명의 교과서이며 만능의 백과전서이다.여기에는 우리 혁명의 진로와 전략전술적문제로부터 정치, 군사, 경제, 문화분야의 과업과 방도, 인민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전면적으로,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철저히 무장하여야 모든 사업을 철두철미 수령님들께서 가르쳐주신대로, 당의 의도대로 진행해나갈수 있고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다.

지금 창조와 혁신의 불길이 타번지는 전형단위들을 보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을 환히 꿰들고 사업과 생활의 지침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고있다.수령의 유훈과 당정책으로 무장하고 그 관철을 위한 일대 선풍속에서 시대의 본보기정신이 태여나고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것이 우리 조국의 격동적인 현실이다.누구나 열심히 학습하여 사상과 신념의 강자, 애국충정의 인간이 될 때 그 어디서나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이 줄기차게 벌어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는 더욱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전당과 온 사회에 혁명적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는것은 우리의 자강력을 최대로 증대시키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오늘 우리 조국땅에서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일어나고있는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경이적인 성과들은 우리 인민의 굴함없는 공격정신과 함께 높은 과학기술이 안아온 고귀한 결정체이다.지난해에 남들이 걸은 열걸음, 백걸음을 한걸음에 내달리려는 우리 인민의 불타는 열정,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세계가 부러워하는 천하제일강국을 보란듯이 일떠세우려는 강렬한 지향은 그대로 배움의 열기로 타번졌고 그 어디서나 나래친 학습열풍은 최첨단돌파전,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을 힘있게 추동하였다.

전인미답의 생눈길을 헤쳐나가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믿을것은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오직 자기 힘밖에 없으며 자강력을 백배천배로 다지는 지름길은 학습을 열심히 하는데 있다.전체 인민이 분초를 아껴가며 학습하고 또 학습할 때 자력자강의 위력, 과학기술의 위력이 비상히 높아져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확고한 전망이 열리고 나라의 경제전반을 보다 높은 단계에 올려세울수 있다.거세찬 학습열풍으로 자강력을 최대로 높여 수입병과 패배주의, 안일과 해이를 비롯한 온갖 사상적병집들을 불살라버리고 온 나라에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포성, 현대화, 국산화의 동음을 높이 울리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자주로 존엄높고 선군으로 백승떨치며 과학기술로 비약하는 우리 조국의 가장 큰 재부는 다름아닌 혁명인재들이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격동하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꾸준히 학습하여 자신들의 정치실무적자질과 과학기술수준을 끊임없이 높임으로써 당의 참된 전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힘있는 주인으로 철저히 준비하여야 한다.

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그 구현인 당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기 위한 학습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

우리 당의 사상과 정책은 혁명과 건설의 유일한 지침이며 당의 사상과 의도,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고 첫째가는 실력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당문헌들을 력사적으로, 체계적으로, 일상적으로 깊이 학습하여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와 당정책을 확고한 신념으로, 뼈와 살로 만들어야 한다.누구나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 당정책에 정통하며 당에서 무엇을 요구하고 어떤 문제를 중시하는가 하는것을 환히 꿰들고있어야 한다.당정책을 사상리론적으로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당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학습하여야 한다.지식의 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그 갱신주기가 비할바없이 짧아진 오늘날 지난 시기의 낡은 지식과 경험으로는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다.끊임없이 발전하는 오늘의 시대에 자고자대, 자화자찬은 금물이다.

과학기술은 경제강국건설의 기관차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울데 대한 당의 방침을 심장에 새기고 현대과학기술에 정통하기 위하여 피타게 노력하여야 한다.누구나 인민대학습당과 과학기술전당, 도서관, 과학기술보급실들에서 지식의 탑을 높이 쌓아야 한다.선진과학기술자료들을 정상적으로 학습하여 우리 실정에 맞게 적극 활용하며 두뇌전, 실력전으로 최첨단을 돌파해나가야 한다.과학기술을 배우기 위한 드세찬 학습열풍을 통하여 원료와 연료, 설비의 국산화도 실현하고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의 력사도 계속 빛내여나가야 한다.

책읽는 기풍이 전사회적인 풍조로 되게 하여야 한다.

오늘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애국자들을 보면 례외없이 정열적인 독학가들이다.책을 가까이할수록 나라의 부흥이 빨라지고 책을 멀리 할수록 나라의 부흥이 떠진다.

책은 저격무기에 비유하면 예비탄창이나 같다.우리는 샘줄기가 없는 곳에 양어장을 꾸리면 인차 바닥이 드러나게 되는것처럼 사람이 책을 보지 않으면 쓸모없는 인간이 되고만다는것을 깊이 명심하여야 한다.누구나 책읽기를 생활상요구로 제기하고 짬만 있으면 책을 보는것을 습관화하여야 한다.출퇴근길과 휴식시간을 비롯하여 모든 시간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합리적으로 리용하여 책을 읽고 또 읽어야 한다.모든 사람들이 혁명적인 학습기풍, 정열적인 독서기풍을 세울 때 당이 맡겨준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당이 정해준 시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수행하는 실력가로 튼튼히 준비해나갈수 있다.

일군들이 학습열풍을 일으키는데서 기수가 되여야 한다.

일군들은 혁명의 지휘성원이며 대중의 교양자이다.일군들이 박식가가 되여야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사업을 활력있게 내밀수 있고 대중의 신망을 얻을수 있다.일군들의 실력의 높이이자 실적의 높이이고 총진군대오의 전진속도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일군들은 당과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대오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기관차가 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모든 일군들은 당정책의 운명이 자신들의 어깨우에 놓여있다는것을 명심하고 학습목표를 현실성있게 세운데 기초하여 학습을 열심히 함으로써 자기 부문의 당정책을 잘 알고 과학기술과 실무에도 밝으며 자기 맡은 사업에 대해서 환히 꿰들고있는 실력가가 되여야 한다.꾸준한 학습을 통하여 정치, 경제, 문화를 비롯한 여러 분야의 지식을 소유하고 국제정세도 일상적으로 잘 알고있어야 한다.일군들은 문학예술도 알고 문화정서수준을 높여야 한다.전형단위들의 경험은 일군들이 아는것이 많고 정서가 풍부할수록 현실을 폭넓고 깊이있게 파악할수 있고 사업을 활력있게, 창발적으로 할수 있으며 인간적으로도 고상한 품성을 지닐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일군들은 성실하게, 진지하게 배우고 또 배워 다방면적인 지식과 함께 여러가지 상식과 풍부한 문화적소양을 지닌 다재다능한 인재, 팔방미인이 되여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는데서 당조직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당학습강령을 철저히 집행하고 혁명적학습기풍을 세우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키며 학습에서 형식주의가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그 어떤 계기때가 아니라 사람이 하루 세끼 밥을 먹듯이 당과 수령의 위대성을 매일, 매 순간 체득하도록 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끊임없이 일으켜야 한다.항일유격대식학습방법을 널리 받아들이며 우월한 학습방법들을 더 많이 찾아내고 적극 활용하여 전당과 온 사회가 학습열기로 끓게 하여야 한다.앞선 단위들에 대한 참관이자 당정책학습이고 과학기술학습이며 실물교육이다.당조직들에서는 참관사업을 정상적으로, 계획적으로 조직하여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이 알고 배우며 실천에 구현하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뜻깊은 올해에 혁명적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전민총돌격전에서 기적과 혁신의 창조자,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여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