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2일 로동신문

 

사설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동원되여 삼지연군을
혁명의 성지답게 훌륭히 꾸리자

 

삼지연군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향군이며 조선혁명의 발원지이다.우리 혁명력사의 제1페지에 아로새겨진 삼지연군을 태양의 성지, 혁명의 성지답게 훌륭히 꾸리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땅한 도리이고 혁명적의무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탄생 75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의 정초부터 삼지연군이 전례없는 창조와 건설의 불도가니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으며 온 나라의 아낌없는 지원열기로 하여 날이 갈수록 뜨겁게 달아오르고있다.

지금 216사단의 지휘관들과 돌격대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엄혹한 추위속에서도 중단없이 맡은 대상건설을 완강하게 내밀며 일정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설계와 자재보장, 대상설비생산을 맡은 단위들을 비롯하여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삼지연군꾸리기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수천명의 청년들이 일시에 돌격대에 탄원하는 미풍들도 발휘되고있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만고의 항쟁사가 깃들어있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백두광명성으로 탄생하신 영광의 땅 삼지연군을 모든 면에서 전국의 모범군, 본보기군으로 꾸리기 위한 사업에 총동원되여 불타는 충정과 값높은 위훈을 새겨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삼지연군꾸리기에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동원되여야 합니다.》

백두의 혈통으로 승리와 번영의 영광만리를 열어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있어서 삼지연군꾸리기보다 영예롭고 보람찬 사업은 없다.삼지연군건설은 그 목적과 의의가 더없이 숭고할뿐아니라 규모가 대단히 방대하며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를 다 포괄하고있다.삼지연군을 혁명전통교양의 대로천박물관으로, 산간도시의 본보기군, 표준군, 우리 나라에서 지방공업이 제일 발전된 잘사는 곳으로, 감자농사의 본보기단위,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는데서 제일 앞선 전형단위로, 온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희한한 고장으로 변모시키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삼지연군을 훌륭히 꾸리는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만대에 길이 빛내이기 위한 성스러운 사업이다.

삼지연군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항일대전의 총성을 들으시며 성장하신 백두산밀영고향집이 자리잡고있으며 그 어디에나 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이 력력히 어리여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개척하신 백두산지구에로의 첫 답사행군로정이 여기에 새겨져있고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실 구상을 무르익히신 력사의 장소도 여기에 있으며 최악의 역경이 겹쌓였던 고난의 시기 주체혁명, 선군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나갈 의지를 가다듬으신 눈보라길도 여기에 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일찌기 1970년대에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건설을 발기하신 때로부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삼지연군을 혁명전통교양의 대전당으로, 제일 살기 좋은 고장으로 전변시키기 위하여 걷고걸으신 초강도강행군길을 우리는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다.

민족의 대통운이 열리고 백두의 혈통이 굳건히 이어진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을 결사보위하는 사업과 삼지연군을 최상의 수준에서 훌륭히 꾸리는 사업은 하나로 직결되여있다.자연의 엄혹한 조건속에서 대통로를 열어나가는 혜산-삼지연넓은철길건설도 삼지연군건설을 하루빨리 다그쳐 온 나라의 마음과 마음이 혁명의 성지에로 더욱 뜨겁게 달려오도록 하기 위한 보람찬 투쟁이며 무두봉답사자려관과 삼지연지구의 답사숙영소들을 새로 건설하고 개건하기 위한 전투도 천만군민을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집뜨락을 지켜선 문전보초병답게 준비시킬수있게 하는 영예로운 사업이다.삼지연군의 휘황찬란한 미래를 하루빨리 앞당겨 백두산아래 첫 동네에서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할 때 이 땅우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력사가 더욱 줄기차게 흐르게 될것이며 우리 조국은 김정일장군님의 나라로 끝없이 빛을 뿌리게 될것이다.

삼지연군을 훌륭히 꾸리는것은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게 실천하여 당의 령도적권위를 백방으로 보장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혁명의 고향집이 자리잡고있는 삼지연군을 세계가 보란듯이 훌륭하게 꾸려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영원한 태양의 성지로 빛내이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2013년 11월에 이어 지난해 11월 북방의 강추위를 마다하지 않으시고 또다시 삼지연군을 찾으시여 여러 부문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군을 이 세상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군으로 꾸리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밝혀주신 력사적인 화폭은 오늘도 천만군민의 심장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삼지연군꾸리기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몸소 구상을 펼치시고 공사를 통일적으로 장악지휘하기 위한 정연한 체계도 세워주시였으며 전투목표와 기간까지 정해주신 성스러운 투쟁이다.건설을 맡아할 강력한 부대의 조직과 명칭, 풍력 및 태양빛발전소에 의한 체육촌지구의 특색있는 불장식문제를 비롯하여 삼지연군꾸리기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세심히 지도하여주신분이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오늘날 삼지연군꾸리기는 당중앙의 권위보장과 잇닿아있는 매우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삼지연군꾸리기에 모든 력량을 총동원하는 여기에 우리 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이라는것을 만천하에 과시하고 당의 사상과 의도를 위대한 현실로 실현하는 길이 있다.지금 백두산영웅청년려단과 618건설려단을 비롯한 216사단안의 전체 지휘성원들과 돌격대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는 배짱을 안고 당에서 준 전투적과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결사관철하기 위하여 맡은 대상건설에 박차를 가하고있다.인민경제 선행부문과 대상설비생산을 맡은 단위들을 비롯하여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삼지연군꾸리기에 적극 떨쳐나 증산의 동음을 세차게 울릴 때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승리적전진을 다그쳐나가는 사회주의조선의 강용한 기상은 더욱 힘있게 떨쳐지게 될것이다.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동원되여 삼지연군을 혁명의 성지로 훌륭히 꾸리자, 이것이 오늘 우리 혁명의 지상의 요구이며 만리마진군대오가 들고나가야 할 전투적기치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높이 받들고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인 삼지연군을 훌륭히 꾸리기 위한 오늘의 장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애국충정의 떳떳한 자욱, 창조와 헌신의 값높은 자욱을 새겨가야 한다.

216사단의 전체 지휘관들과 돌격대원들은 백두의 혁명정신, 불가능을 모르는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공격성과를 계속 확대하여 맡은 대상건설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려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직접 조직하여주신 216사단은 혁명의 만년대계를 위한 보람차고도 어렵고 힘든 전구마다에서 우리 당과 조국력사에 길이 빛날 기적과 위훈을 창조한 충정의 전투대오, 힘있는 건설부대들로 무어졌다.216사단의 전투원들이 발휘한 자랑스러운 투쟁전통이 오늘의 삼지연군건설에서 투쟁과 변혁의 강력한 힘으로 전환될 때 극복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란 있을수 없다.

당이 안겨준 담력과 배짱으로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일떠세우고 오늘의 시대정신인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을 창조한 216사단 백두산영웅청년려단의 돌격대원들이 또다시 삼지연군꾸리기에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나가야 한다.혜산-삼지연철길건설려단과 618건설려단을 비롯한 216사단의 모든 려단들의 지휘관들과 전투원들도 혜산-삼지연넓은철길공사, 삼지연군의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실과 백두산종합박물관, 감자가루생산공장, 부사마감건재중간생산기지, 하부구조건설을 올해중에 반드시 완공하기 위한 총돌격전을 다그쳐야 한다.모든 건설물을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이 만년대계로 완공하도록 최상의 질적수준을 보장하면서 중요대상공사장들에서 단위별경쟁, 단계별경쟁, 공정별경쟁, 직관경쟁, 수송경쟁을 비롯한 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

혁명의 지휘성원이며 당정책관철의 기수인 일군들부터 삼지연군을 최상의 수준에서 꾸리기 위한 사업에 사상적으로 떨쳐나 조직정치사업을 면밀하게 짜고들고 완강하게 내밀어야 한다.

당에서 제일 관심하는 문제를 푸는데 한몸 서슴없이 내대고 뛰고 또 뛰며 만난시련도 뚫고나가는 일군이 당이 바라는 진짜배기일군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슬하에서 혁명하는 법, 투쟁하는 법을 배우고 당의 핵심력량으로 자라났으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높은 정치적신임을 받아안은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오늘날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도, 당정책에 대한 결사관철의 정신도, 조직자적수완과 사업능력도 다름아닌 삼지연군꾸리기에서 뚜렷이 표현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삼지연군꾸리기에 강력한 력량을 조직동원하는 당의 의도를 똑똑히 알고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려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삼지연군건설전투에로 적극 불러일으켜야 한다.성, 중앙기관과 각 도, 시, 군의 당 및 행정일군들은 자주 삼지연군에 찾아가 공사를 일정대로 내밀면서 건설물의 질을 철저히 보장하도록 요구성을 높이는것과 함께 건설자들의 작업조건, 생활조건을 풀어주기 위한 대책도 철저히 세워 그들이 맡은 대상건설에서 최대의 마력을 내게 하여야 한다.자기 단위에서 당에 대한 충정심이 높고 건설경험이 풍부하며 기능이 높은 사람들로 돌격대대렬을 튼튼히 꾸리는 사업을 잘해나가야 한다.삼지연군꾸리기에서 걸린 문제들이 무엇인가를 정상적으로 알아보며 내부예비를 적극 탐구동원하여 풀기 위한 사업을 주동적으로, 창발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한다.

인민경제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을 비롯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강원도정신으로 자력자강의 위력을 높이 발휘하여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며 삼지연군꾸리기를 전당적, 전국가적, 전사회적으로 힘있게 지원하여야 한다.

삼지연군꾸리기는 3~4년안에 어떤 일이 있어도 최상의 수준에서 무조건 끝내야 하는 방대한 공사이다.이 공사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를 제때에 생산보장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현재 216사단의 각 려단들에서는 강추위속에서도 맡은 대상건설들을 하루빨리 끝내기 위해 비닐박막으로 덧집을 짓고 보온대책을 세우면서 공사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건설의 첫 공정인 설계를 앞세우고 공사에 필요한 로력과 설비, 자재보장을 적극 따라세워야 삼지연군건설을 한시도 중단함이 없이 진척시킬수 있다.

설계부문에서는 새로 건설하거나 개건보수하게 되여있는 대상들에 대한 설계들을 선 편리성, 선 미학성의 원칙에서 최대로 앞당겨 끝내기 위한 전투를 벌려야 한다.지금 건설건재공업성과 철도성, 국토환경보호성, 수도건설위원회, 석탄공업성,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보건성, 체육성을 비롯한 수많은 성, 중앙기관들이 삼지연군꾸리기에 필요한 세멘트생산과 물동수송, 설비와 자재보장에서 앞장서나가고있다.금속공업과 기계공업, 전력공업부문에서는 생산잠재력과 가능성을 총발동하여 여러 종류의 강재들과 중량레루, 각종 기계설비들, 질좋은 전기를 원만히 생산보장하여야 한다.당의 구상대로 삼지연군을 전변시키는데 필요한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생산보장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밀고나가는것과 함께 삼지연군꾸리기공사를 마감건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이는 원칙에서 해나가도록 적극 도와주어야 한다.

혁명사적부문과 과학연구부문, 교육, 보건, 체육, 문화예술, 도시경영, 국토환경보호부문에서는 력량과 수단, 내부예비를 총동원하여 맡은 대상들의 완공 및 운영과 현대화사업을 물심량면으로 적극 도와주어야 한다.삼지연지구에 답사숙영소각들과 급양봉사시설들, 상업봉사시설들을 현대적으로 건설하고 개건하는 사업을 맡은 단위들도 여기에 모든 힘을 총동원하여 대상공사를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여야 한다.전체 인민들은 노래 《가리라 백두산으로》를 심장으로 부르며 숭고한 공민적자각을 안고 삼지연군꾸리기를 로력적으로, 물질적으로 적극 지원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삼지연군꾸리기를 전당적, 전사회적으로 힘있게 지원하는 열풍을 세차게 일으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진행하여야 한다.

모두다 당과 수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인 삼지연군을 혁명의 성지로, 이 세상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군으로 훌륭히 꾸려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