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19일 로동신문

 

론설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빛나게 실현하신 위대한 업적

 

전당, 전군, 전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키며 폭풍쳐 전진하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당사상사업의 당면한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43돐을 맞이하고있다.

주체63(1974)년 2월 19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우리 당과 혁명발전에서 새로운 리정표를 아로새긴 강령적문헌이며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전행정에서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불멸의 대강이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강령을 선포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으며 당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조선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진로를 뚜렷이 명시하고 그 수행에로 천만군민을 총궐기시킨 정치적사변이였습니다.》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워나가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결정적담보이다.

우리 당 사상사업의 기본임무는 온 사회를 하나의 사상으로 일색화하는것이다.로작에는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비롯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사상교양을 강화하고 사회주의대건설을 위한 선전선동사업을 힘있게 벌리며 당사상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 바로 여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당사상사업의 총적임무가 있고 수십성상 우리 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며 이룩하신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있다.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길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업적은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자주시대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게 하신데 있다.

위대한 지도사상이 있어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할수 있다.수령의 혁명사상을 정립체계화하고 끊임없이 심화발전시켜 시대와 혁명의 앞길을 밝히는 승리의 홰불로 되게 하는 사상리론사업은 수령의 참된 후계자에 의하여 성과적으로 진행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 리론 및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것을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와 그 변혁적역할을 과학적으로 론증하고 수령님의 혁명사상에 기초하여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해나갈수 있는 결정적담보를 마련한 여기에 로작이 가지는 거대한 의의가 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사는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업적을 빛내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기 위한 계승의 력사로 찬란히 수놓아져있다.일찌기 로동계급의 100년사상사를 전면적으로 총화하시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줄 지도사상은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밖에 없다는것을 확증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김일성주의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고있는 백과전서적인 혁명리론이며 현시대와 인류의 미래를 대표하는 과학적인 혁명사상이라는것을 밝히신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천재적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의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김일성주의를 발전풍부화하신것은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실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사상을 선군혁명사상, 선군정치리론으로 심화발전시키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리론을 제시하심으로써 김일성주의의 견인력과 생활력을 비상히 높이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에 뿌리를 두고있는 주체의 선군사상을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로 빛내이신 여기에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위업실현을 위한 길에서 이룩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공적이 있다.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길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혁명대오를 수령의 사상만이 맥동치는 사상적순결체, 불패의 통일체로 강화발전시키신데 있다.

하나의 사상에 기초한 단결은 혁명의 생명이며 필승불패의 힘의 원천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데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사람들,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수령님께 끝없이 충직한 혁명전사로, 참다운 김일성주의자로 만드는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우리 당과 혁명대오를 오직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싸워나가는 일심단결의 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였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열렬한 김일성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을 당사상사업의 기본사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당과 온 사회에 유일사상체계를 더욱 튼튼히 세우자》를 비롯한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고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키시였다.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를 비롯한 사상교양거점들이 훌륭히 꾸려지고 위대성교양과 충실성교양, 혁명전통교양사업이 공세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온 사회가 그 어떤 잡사상에도 물젖지 않고 오직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숨쉬고 사고하며 행동하는 순결하고 강위력한 통일체로 강화발전되였다.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당김일성주의화, 전군김일성주의화로선을 제시하시고 우리 당과 군대를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이 확고히 보장된 수령의 당, 수령의 군대로 비상히 강화하신것은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는데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진다.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장엄한 투쟁속에서 혁명대오의 사상의지적단결이 더욱 철통같이 다져진것은 우리 혁명이 승리의 한길로 줄기차게 전진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 되였다.세계혁명투쟁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결을 가장 높은 수준에서 완벽하게 실현한것이야말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공적이다.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길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업적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김일성주의의 요구를 철저히 구현해오신데 있다.

혁명의 전진과정은 곧 수령의 혁명사상을 전면적으로 구현해나가는 과정이다.수령의 사상과 로선을 만능의 백과전서로 틀어쥐고 수령의 구상과 의도대로 혁명과 건설을 진행해나갈 때 사회주의위업은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자면 사람들을 열렬한 김일성주의자로 키우는것과 함께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를 김일성주의의 요구대로 개조해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어버이수령님의 한평생이 어려있는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우리 인민의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시였다.《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를 비롯한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구호를 높이 들고 진공적인 선전선동사업으로 사회주의건설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을 일으켜나가도록 하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그처럼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시기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시고 초강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천만군민의 사상정신력을 활화산처럼 폭발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는 우리 조국이 온갖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첨단을 돌파하며 끊임없이 비약해나갈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과시하는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도처에 일떠서고 주체문학예술의 부흥기가 펼쳐졌으며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튼튼한 토대가 마련된것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전반에서 획기적전환이 이룩될수 있은것은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철저히 구현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의 결실이다.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투쟁은 오늘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밑에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는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의 혁명적계승이며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우리 당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그 원리와 내용을 심화발전시키고 풍부화하시였다.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가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제시됨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영원히 고수하고 주체혁명위업, 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 나갈수 있는 사상리론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되고 령도자와 천만군민의 혼연일체가 비상히 강화되고있다.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위용이 만천하에 힘있게 과시되고 경제강국건설과 문명강국건설에서 눈부신 비약이 일어나 인민의 꿈과 리상이 눈부신 현실로 꽃펴나고있는것이 오늘 우리 조국의 자랑찬 모습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앞으로도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위업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만년재보로 끝없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것이다.

조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