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1일 로동신문

 

론설

선군령도체계는 수령의 유일적령도체계

 

선군은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전통이며 선군정치는 조선로동당의 독특한 정치방식이다.

우리 당이 수십성상 력사의 준엄한 폭풍우를 헤치며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올수 있은 중요한 비결은 사회주의정치사에 일찌기 없었던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을 창조하고 온 사회에 선군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한데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선군혁명의 주력군인 인민군대를 백방으로 강화하면서 국방위주의 국가기구체계를 확립하고 모든 분야를 선군의 원칙과 요구에 맞게 개조하고 정비하였습니다.》

사회주의의 본성적요구와 근본원칙을 구현한 정치방식을 창조하고 그것을 실현할수 있는 령도체계를 확립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의 향도적력량인 혁명적당앞에 나서는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다.

우리 당은 혁명의 총대우에 나라와 민족의 존엄도, 혁명의 승리도 있다는 선군혁명원리가 구현되고 혁명은 오직 자기 힘을 강화하고 자체의 힘으로 하여야 한다는 자력자강의 정신, 드팀없는 반제자주적립장과 혁명적원칙이 집대성되여있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을 창조하였다.이와 함께 인민군대를 핵심, 주력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군사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 선군령도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선군정치실현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였다.

우리 당의 선군령도체계는 본질에 있어서 선군의 원칙에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는 수령의 령도체계이다.

선군령도체계는 무엇보다도 전반적혁명무력에 대한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체계이다.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체계는 수령이 혁명무력의 최고사령관으로서 선군혁명의 주력군인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는 전반적혁명무력을 유일적으로 령도하는 제도와 질서이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는 혁명무력건설과 군사활동의 생명선이다.수령은 혁명의 최고뇌수, 최고령도자로서 혁명무력의 창건과 강화발전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혁명무력전반에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철저히 구현하고 군건설과 모든 군사활동을 수령의 명령지시에 따라 진행함으로써 수령의 혁명위업을 군사적으로 확고히 담보하는 제도와 질서가 다름아닌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체계이다.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체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혁명군대에 대한 령군체계이다.혁명군대는 선군혁명의 주력군이며 선군정치에서 기본은 혁명군대를 강화하는것이다.혁명군대는 나라와 민족, 사회주의의 존망을 판가리하는 혁명의 기본전선, 제일생명선을 지켜선 무장대오이다.혁명군대안에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고 수령의 명령일하에 전군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철저히 세워야 혁명군대가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적성격을 변함없이 고수할수 있으며 선군혁명위업수행에서 주력군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할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전군김일성주의화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인민군대를 완전무결한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는 군건설의 새로운 경지를 펼치시였다.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을 발기하시고 전군에 항일의 수령결사옹위정신이 꽉 차넘치게 하신분도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인민군대가 혁명의 주력군으로서 당의 선군혁명위업을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도록 이끌어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

오늘 우리 당은 전군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밑에 인민군대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확고히 세우고 인민군대를 당과 수령에게 끝없이 충실한 사상과 신념의 강군, 백두산혁명강군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고있다.당중앙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천연요새를 쌓고 최고사령관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가는 수령결사옹위군, 로동당의 붉은 기발을 혁명의 제일군기로 틀어쥐고 당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만 총구를 내대고 나아가는 불패의 당군, 백두의 공격기상으로 당의 구상과 의도를 눈부신 현실로 펼쳐나가는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가 우리 인민군대이다.바로 여기에 세기를 이어 주체혁명의 명맥, 백두의 혈통을 굳건히 고수해나가며 천하무적의 일당백강군으로 위용떨치는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진면모가 있다.

선군령도체계는 다음으로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이다.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는 수령이 국가의 최고령도자로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국가사회생활전반을 조직령도해나가는 제도와 질서이다.

국가정권은 사회의 가장 포괄적인 정치조직이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는 사회주의정권을 통하여 전사회적범위에서 통일적으로 실현된다.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는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선군혁명령도를 온 사회에 실현하기 위한 령도체계이다.수령은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를 통하여 나라의 모든 지역과 정치, 군사, 경제적력량을 지휘통솔하며 군사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사회주의제도와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기 위한 국방사업과 전반적국력을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조직령도한다.선군혁명로선을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수령의 국가령도체계가 바로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이다.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의 력사적시원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확립하신 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국가령도체계이다.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사회주의강경보루인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끊임없는 정치군사적압살공세와 경제봉쇄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던 1990년대는 우리 혁명앞에 가장 엄혹한 시련이 겹쌓이던 시기였다.이 준엄한 력사의 폭풍우속에서 선군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고 사회주의수호전의 진두에 나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는 국방중시의 국가기구조직에 관한 사상을 천명하시였으며 주체87(1998)년 9월 5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0기 제1차회의에서 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국가령도체계를 확립하도록 하시여 선군정치실현의 확고한 법적담보를 마련하시였다.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강력한 국가령도체계가 확립됨으로써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도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유산인 우리 식 사회주의가 영예롭게 수호되고 우리 조국은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무적의 군사강국으로 전변되였으며 강성번영의 진격로가 열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확립하여주신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는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독창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령도에 의하여 끊임없이 공고발전되고있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선견지명으로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이며 선군의 원칙에서 국가전반사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주체105(2016)년 6월 2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에서 국무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새로운 국가령도체계를 확립하도록 하시였다.

새로운 국가령도체계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공화국의 최고령도자이다.국무위원회 위원장은 전반적혁명무력의 최고사령관으로 되며 국가의 일체 무력을 지휘통솔한다.국무위원회 위원장은 국가의 전반사업을 지도하며 국무위원회사업을 직접 지도한다.

새로운 국가령도체계에서 국무위원회는 국가주권의 최고정책적지도기관이다.국무위원회는 국방건설사업을 비롯한 국가의 중요정책을 토의결정하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령, 국무위원회 결정, 지시집행정형을 감독하고 대책을 세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이 수정보충되고 새로운 국가령도체계가 확립됨으로써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조선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는 강위력한 법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우리 당의 선군령도체계는 이처럼 선군혁명의 주력군인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는 전반적혁명무력에 대한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도체계,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선군혁명령도를 확고히 실현하기 위한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우월성이 힘있게 확증된 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을 영원한 투쟁의 표대로 틀어쥐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이 땅우에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갈것이다.

오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