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30일 로동신문

 

론평

긴장격화의 근원은 렬강들의 패권다툼에 있다

 

일부 나라의 국제문제전문가들이 우리의 자위적조치들에 대해 입삐뚤어진 소리를 하며 그때문에 동북아시아정세가 격화되고있다는 여론을 내돌리고있다.지어 우리가 자위적국방력강화의 한 고리로 진행하려 하는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가 남조선에 대한 미국의 《싸드》배비를 진척시키고 주변나라들사이의 관계를 악화시킬것이라는 터무니없는 소리까지 망탕 내뱉고있다.그야말로 황당무계한 궤변이다.

우리는 그들에게 묻지 않을수 없다.우리가 핵무기를 가지고 지역나라들을 치겠다고 위협이라도 한단 말인가.그런 일은 있어본적도 없으며 있을수도 없다.위협은 도리여 우리가 받고있다.세계최대의 핵무기보유국인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핵선제타격대상으로 지정해놓고 호시탐탐 기회만을 노리고있다.이때문에 조선반도에는 핵전쟁의 검은구름이 항시적으로 떠돌고있다.우리가 국방력강화에 힘을 넣고 자위적조치들을 취하는것은 바로 핵전쟁위험을 제거하고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사물현상을 편견없이 대하고 초보적인 군사상식을 가지고있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를 막론하고 이에 대해 그 어떤 의문도 가질수 없을것이다.

그런데 제딴에는 대국으로 자처하는 일부 나라의 국제문제전문가들은 자기의 똑똑한 주견도 없이 남이 하는 말을 앵무새처럼 그대로 되받아외워대며 그 누구의 대변자노릇을 하고있다.본의든 아니든 사람들의 사고를 혼란시키고 동북아시아의 평화보장에 저촉되는 행동을 하고있다.

물론 동북아시아지역정세가 여느때없이 격화되고있는것은 주지의 사실이다.그 근원은 다른데 있지 않다.미국의 도발적인 군사적책동과 함께 이 지역에서 세력권확보를 둘러싼 렬강들의 패권다툼에 있다.이번 기회에 그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지금 세계의 초점은 방대한 자연부원과 광활한 시장, 풍부한 인적자원이 있는 동북아시아에 쏠리고있다.미국도 역시 이곳을 사활적인 곳으로 여기고있다.

이 지역을 장악하여야 아시아태평양 전지역과 나아가서 세계를 제패할수 있다는것이 미국의 판단이다.하지만 여기에는 미국이 저들에게 도전할수 있다고 보는 잠재적적수가 있다.찍어말하면 중국이다.현세기에 들어와 중국은 예상외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였으며 지역에서 영향력을 계속 확대하고있다.이것이 미국을 불안하게 만들고있다.

미국은 중국을 군사적으로 포위하고 제압하는 전략에 매달리고있다.미싸일방위체계구축과 해상무력배비도 그러한 방향에서 진행하고있다.일본의 서부에 있는 미공군기지에 작전반경이 넓고 타격력이 강하다고 하는 신형전투기들을 들이밀고 남조선에 대한 《싸드》배비를 강행추진하고있다.이미 중국남해와 일본에 항공모함을 전개한 미국은 또 한척의 항공모함을 이곳에 들이밀어 강력한 해상타격집단을 형성하려 하고있다.중국을 불의에 타격하고 그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데 목적을 둔것이라는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미국은 이것을 숨기지 않고있다.미군부의 고위인물들속에서는 중국과 대결할 용의가 있다는 소리가 공공연히 튀여나오고있다.

중국도 미국이 자국을 군사적힘으로 누르려 한다는것을 모르는바가 아니다.이미전부터 미국이 남조선에 전개하려는 《싸드》가 자국을 겨냥한것이라고 보고 만일의 경우에 대처할 준비를 갖추고있다.보다 많은 핵무기를 보유하고 주변에 있는 미군기지들과 미국본토를 타격할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싸일의 배비속도를 높이는것으로 미국에 맞서려 하고있다.

얼마전 중국은 항공모함 《료녕》호를 주력으로 하는 해상타격집단을 중국남해에 전개하고 기동훈련을 진행하였다.중국국방부 보도대변인이 《료녕》호타격집단의 기동훈련이 년례적인 계획에 따른것이라고 하였지만 미국은 그렇게 보지 않고있다.중국이 이제는 장성한 자기의 군사적힘을 믿고 정면대결로 저들을 지역에서 몰아내여 패권을 쥐려 하고있다고 여기고있다.힘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려는 중미사이의 군사적대결은 동북아시아에서 군비경쟁을 심화시키고있으며 지역에 새로운 랭전을 몰아오고있다.

중국과 일본의 군사적대결도 만만치 않다.일본은 자기의 령공, 령해가까이에서 중국의 군사적움직임들이 나타날 때마다 사사건건 대응하고있다.

최근 중국의 전투기들이 쯔시마와 일본본토사이의 상공을 통과할 때 《자위대》전투기들이 긴급리륙하여 대치상태에 들어갔었다.거의 때를 같이하여 쯔가루해협을 거쳐 돌아오던 중국의 함선들이 일본의 끈질긴 추적을 받았다.지난해말에는 오끼나와와 미야꼬섬사이의 공해상을 지나가던 중국전투기들에 《자위대》전투기들이 접근하여 장애탄을 발사하였다.그것이 비록 물리적충돌로까지는 이어지지 않았지만 두 나라사이의 관계는 팽팽하다.

서로가 도발을 하고있다고 주장하고있다.일본은 중국의 전투기들이나 함선들이 저들의 반항공식별구역과 령해를 침범하고있다고 하고있으며 중국은 그것이 정상적인 훈련이며 자국의 해군과 공군의 규모가 커지고 활동범위가 확대되는것은 피할수 없다고 하면서 강하게 반발하고있다.중일관계는 자그마한 우발적인 사건도 대규모적인 군사적충돌로 번져질수 있는 커다란 위험을 안고있으며 이것은 지역정세를 악화시키고있다.

현실은 바로 이렇다.동북아시아에서 긴장격화의 책임은 우리에게 있는것이 아니라 주권수호의 목적을 훨씬 벗어나 저들의 리익령역을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넓은 범위에로 확대해놓고 패권을 쥐기 위해 엄중한 군사적충돌위험까지 조성하는 렬강들에게 있다.이러한 엄연한 사실을 외면하고 도리여 우리가 나라의 자주권과 조선반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취하는 자위적조치들이 긴장격화의 요인으로 되는것처럼 떠드는것은 완전한 언어도단이다.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보장하려는것은 우리의 변함없는 립장이며 목표이다.동북아시아지역의 정세격화에 책임이 있는 나라들이 조금이라도 리성이 있다면 가책을 느껴야 한다.

오래전부터 우리가 미국으로부터 받고있는 위협은 일부 렬강들이 느끼고있다는 《위협》에 비할바가 못된다.조선반도는 반세기이상 둘로 갈라져있고 남조선과 그 주변에는 미국의 방대한 핵전략자산들이 전개되여있다.그 모든 핵타격수단들이 우리 공화국을 겨냥하고있다.

조선반도는 우리 공화국을 핵으로 압살할것을 꾀하는 미국에 의해 언제 핵전쟁의 불집이 터질지 모르는 위험천만한 상태에 놓여있다.이런 엄혹한 상황에서 우리가 핵억제력을 약화시킬수 없다는것은 너무나도 자명하다.

현실은 우리로 하여금 미국의 핵위협공갈을 제압할수 있는 강한 물리적힘, 핵억제력을 더욱 강화할것을 요구하고있다.그 누구도 우리를 지켜주지 않으며 우리 역시 자기 안전을 지키는 중차대한 사업을 남에게 청탁하지도 않을것이다.우리의 자위적조치들은 지극히 정당하며 그 누구의 시비거리로 될수 없다.

누가 뭐라고 하든 우리는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자위적국방력을 계속 강화해나갈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