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1일 로동신문

 

잊지 못할 불멸의 장정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것으로 하여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존경과 칭송을 받고계시는 희세의 정치원로, 절세의 위인이시다.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해인 주체100(2011)년 우리 장군님께서는 로씨야련방과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였다.

로씨야와 중국의 당 및 정부간부들은 위대한 장군님을 최대의 성의를 다해 열렬히 환대하였다.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온갖 로고를 바치시는 그이에 대한 높은 존경과 흠모의 발현이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력사적방문소식은 전세계에 보도열풍을 일으켰고 그이에 대한 열광은 삽시에 온 지구를 휩쓸었다.세계 200여개의 출판보도물들이 최대의 관심을 가지고 위대한 장군님의 방문일정을 따라가며 보도경쟁을 벌리였다.그리고 위대한 장군님을 국제관계발전을 주도하시는분, 세계정치외교사에 지울수 없는 자욱을 남기신 절세의 위인으로 열렬히 칭송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애국헌신의 장정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며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고 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들사이의 친선관계발전에 활력을 부어주시였으며 지역의 평화와 안정수호에 커다란 기여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세상사람들이 칭송하듯이 현 세계에서 으뜸가는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정치가입니다.》

제국주의의 간섭과 지배를 반대하고 자주성을 지향하는것은 막을수 없는 시대적추세이며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계에서 자주적이고 창조적인 삶을 누리려는것은 인류의 강렬한 지향이다.

그러나 그것은 저절로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진행하신 로씨야련방과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은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으신 불멸의 공헌으로 된다.위대한 장군님께서 국제정세가 복잡하고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검은 마수가 아시아태평양지역에로 더 깊숙이 뻗쳐오고있던 시기에 이 나라들에 대한 방문을 진행하신것은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사이의 단결과 협조를 더욱 강화하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또한 진보적인류가 자주적발전의 길로 줄기차게 나아가게 하는 추동력으로 되였다.

진보적인류는 김정일각하의 대외활동은 자주,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나라들사이의 친선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해주었다, 그이는 인류의 자주, 평화위업의 승리적전진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시는 세계정치원로, 21세기의 평화를 담보하시는 절세의 위인이시다라고 목소리를 합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끊임없는 대외활동으로 이룩하신 거룩한 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는것은 우리의 숭고한 사명이다.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이 단결된 힘으로 제국주의자들과 맞서싸울 때 세계의 평화가 지켜질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 신년사에서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앞으로도 자주, 평화, 친선의 대외정책리념에 충실할것이며 자주성을 옹호하는 나라들과 선린우호, 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키고 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할것이라고 천명하시였다.

우리 공화국은 국제적영향력을 더욱 높이며 대외관계를 주동적으로, 다각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의 상징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우리는 전세계 진보적인민들과 굳게 손을 잡고 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투쟁함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장정과 더불어 빛나는 세기적업적들을 력사의 년대기우에 길이 아로새겨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