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2일 로동신문

 

사설

산림복구전투를 힘있게 벌려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키자

 

오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나무심기운동의 첫 봉화를 지펴주신 식수절이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새 조국건설의 그 바쁘신 속에서도 주체35(1946)년 3월 2일 위대한 장군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와 함께 모란봉에 오르시여 일제의 식민지통치로 상처입은 조국의 산들을 푸른 숲이 우거진 인민의 락원으로 전변시킬 웅대한 구상을 펼치시였다.

식수절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한평생을 다 바치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애국업적을 길이 전하는 뜻깊은 날이며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열렬한 조국애, 향토애를 더욱 북돋아주는 의의깊은 계기이다.

봄철나무심기에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의 뜻을 받들어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고 조국산천을 더욱 살기 좋은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려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산림복구전투를 년차별계획대로 근기있게 내밀어 나라의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켜야 합니다.》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자원이며 후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재부이다.산림이 울창해야 경제건설에 필요한 원료와 자재를 원만히 보장할수 있고 큰물과 산사태, 가물에 의한 피해를 막을수 있으며 나라의 토지도 보호할수 있다.산이 국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는 우리 나라에서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은 사회주의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고 인민들에게 보다 문명하고 아름다운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하고도 책임적인 사업이다.

산림복구전투를 자연과의 전쟁으로 선포한 당의 호소를 심장에 새기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천만군민의 애국적열의와 헌신적투쟁에 의하여 나라의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에서는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였다.

전국적으로 수십만정보의 면적에 나무를 심었으며 많은 시, 군들이 나무심기계획을 훨씬 넘쳐 수행하였다.조선인민군 제122호양묘장이 우리 나라 양묘장들의 본보기, 표준으로 세상이 보란듯이 건설되고 각지 양묘장들의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다져짐으로써 나무모생산능력이 크게 확장되였다.나무의 사름률이 높은 수준에서 보장되고있으며 전국적인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가 확립되고 산림조성에 필요한 새로운 기계들이 연구개발되였다.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산림복구전투에서 이룩되고있는 눈부신 성과들은 우리 인민들에게 승리의 신심과 용기를 백배해주고있으며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기 위한 전인민적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이룩한 승리는 더 큰 승리를 위한 밑천이며 도약대이다.우리는 산림복구전투의 시작을 잘 떼였다고 말할수 있다.그러나 이것은 첫걸음에 불과하며 앞으로의 전투계획은 이미 수행한것에 비해 방대하다.엄혹한 자연속에서 어린 나무모를 키워 심고 해를 이어가며 가꾸어야 하는 어렵고 복잡한 사업이며 나라의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거창한 대자연개조사업인 산림복구전투에서 오분열도식일본새는 절대 금물이다.우리는 이룩한 성과를 공고히 하면서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을 항구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계속 힘있게 내밀어 사회주의조국을 푸른 숲이 설레이는 만복의 터전으로 만들어야 한다.

올해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중요한 해이다.

5개년전략고지점령의 승패는 올해의 전투목표를 어떻게 수행하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다.산림복구는 우리 당이 제시한 5개년전략의 중요한 과업의 하나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령도자욱이 새겨져있는 조국산천을 더욱 풍치수려하게 꾸려갈 애국충정의 한마음을 안고 봄철나무심기에서부터 혁신을 일으켜야 당의 구상과 결심을 현실로 꽃피워나갈수 있다.오늘의 전민총돌격전에서 한그루의 나무라도 더 많이 심고 정성껏 가꾸는 사람이 진정한 애국자이다.

오늘날 산림복구전투는 자연과의 전쟁인 동시에 제국주의와의 대결전, 사회주의수호전이며 산림복구전투장은 천만군민의 애국의 열정과 지혜와 슬기에 떠받들려 힘차게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기상을 과시하는 전구이다.

지금 적들은 비렬하고 끈질긴 제재봉쇄로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아보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하고있다.미제와 남조선괴뢰들은 우리의 평화애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3월부터 핵전략폭격기와 핵항공모함, 핵잠수함을 비롯한 방대한 핵전략자산들을 대대적으로 투입하여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또다시 강행하려 하고있다.원쑤들의 위험천만한 핵전쟁연습소동은 아름답고 휘황한 미래를 앞당겨나가는 우리 천만군민의 진군을 어떻게 하나 막아보려는 무분별한 도전이다.

산림조성사업은 그 어떤 경우에도 미룰수도 중단할수도 없는 중차대한 사업이다.정세가 극도에 달하고 설사 래일 전쟁이 일어난다고 하여도 우리는 후대들에게 만년대계의 재부를 물려주기 위한 산림복구전투를 순간도 멈출수 없다.전후복구건설에서 영웅조선의 기상, 조선사람의 본때를 힘있게 과시한것처럼 오늘의 산림복구전투에서 일심단결의 위력과 자력자강의 정신, 애국의 열정을 더 높이 떨치려는 우리 인민의 불타는 일념이 온 나라 강산에 뜨겁게 넘쳐흐르고있다.

가까운 몇해안에 나라의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설레이는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키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이다.

우리는 산림복구전투를 나라의 부강발전과 후손만대의 번영,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와 잇닿아있는 중대사로 여기고 비상히 앙양된 혁명적기세를 더욱 고조시켜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을 계속 줄기차게 밀고나가야 한다.

전체 군대와 인민이 오늘의 산림복구전투에서 김정일애국주의를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애국주의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다.조국땅의 나무 한그루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키우는데 자기의 땀과 지성을 바치는 숭고한 정신이 바로 애국주의이며 애국의 마음은 나무 한그루라도 제손으로 심고 정성껏 가꿀 때 싹트고 자라나게 된다.

산림복구전투는 단순히 산에 나무를 심는 경제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며 조국의 부강발전과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최대의 애국사업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나라의 산림이 줄어드는것이 가슴아프시여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할데 대한 구상을 펼쳐주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주의를 심장에 새기고 또 새겨야 한다.누구나 산림복구전투장이 자신들의 충정심과 애국심을 검열받는 마당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활짝 꽃피우려는 불같은 맹세,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려는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며 애국의 삽을 뼈심을 들여 깊숙이 박아야 한다.

나무모생산량이자 산림조성실적이다.산림조성사업의 성과여부는 양묘장들에서 나무모를 어떻게 생산보장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양묘장들은 산림복구전투의 강력한 병기창이라고 말할수 있다.

지난해 연탄군과 태천군, 안악군, 강계시를 비롯한 시, 군들에서 이룩된 산림조성성과는 양묘장들에서 합격품나무모들을 충분히 생산보장할 때 산림복구사업을 당이 정한 시간표대로 내밀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국토환경보호성 중앙양묘장과 도시경영성 중앙양묘장을 비롯하여 전국의 양묘장들에서는 나무모밭의 지력을 높이고 선진적인 나무모기르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나무모생산량을 비약적으로 늘여나가야 한다.강원도양묘장을 비롯한 도양묘장들을 현대적으로 꾸리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하여야 한다.양묘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나무모생산의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를 적극 다그치며 지대적특성에 맞는 좋은 수종의 나무모들을 더 많이 생산보장하기 위한 증산돌격전을 맹렬하게 벌려나가야 한다.각 시, 군들과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에서도 실정에 맞게 나무모생산에 필요한 물질기술적조건들을 튼튼히 갖추고 그것이 은을 내도록 하는데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

장연군과 운산군, 와우도구역을 비롯하여 지난해 산림조성사업에서 성과를 거둔 단위들의 경험은 품들여 키운 나무모 한그루한그루를 과학기술적요구대로 심어야 사름률을 당이 요구하는 높이에서 보장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산림부문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사람들에게 나무심기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똑바로 알려주고 나무를 기술규정의 요구대로 질적으로 심도록 지도를 잘하여야 한다.물주기와 김매기, 잡관목베여주기를 비롯하여 심은 나무들에 대한 비배관리에 항상 관심을 돌려야 한다.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과 기관, 기업소, 단위들에서는 심은 나무의 수자와 함께 사름률을 놓고 매 성원들의 나무심기정형을 정확히 총화하여야 한다.

산림보호사업에 주인답게 참가하여야 한다.산림조성사업과 함께 산림보호사업을 다같이 밀고나가는데 산림복구전투의 승리가 있다.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높은 공민적자각과 준법의식을 지니고 조국의 귀중한 재부인 산림을 적극 애호관리하여야 한다.각 도, 시, 군들에서는 산불감시와 통보, 군중동원체계를 빈틈없이 세우고 병해충예찰사업을 강화하여 각종 피해로부터 산림을 철저히 보호하여야 한다.자기 지방의 특성에 맞게 땔감문제를 결정적으로 해결하여 산림침해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목재소비를 줄이기 위한 사업을 계획적으로 내밀어 산림의존도를 결정적으로 낮추어야 한다.

전체 인민이 떨쳐나 사회주의애국림운동과 모범산림군칭호쟁취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청년동맹을 비롯한 근로단체조직들에서 청년림, 소년단림을 조성하고 푸른 숲이 우거지게 하기 위한 집단주의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

산림복구전투에서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야 한다.모든 일군들은 인민군대지휘관들처럼 들끓는 현장에 전투좌지를 정하고 《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령을 치며 대중을 산림복구전투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자기가 직접 구뎅이를 파고 나무를 심으며 한몸이 그대로 거름이 되고 버팀목이 되여서라도 전투계획을 무조건 집행해나가는 결사관철의 제일기수가 되여야 한다.예민한 포착과 즉시적인 대책으로 산림복구전투성과를 확대해나가야 한다.산림복구전투에 필요한 설비, 자재를 전쟁물자라는 립장에서 제때에 무조건 보장하여야 한다.

산림복구전투지휘부들의 역할을 계속 높여야 한다.산림복구전투가 당의 의도에 맞게 성과적으로 진행되는가 못되는가 하는것은 산림복구전투지휘부들의 역할에 크게 달려있다.각지에 전개된 지휘부들에서는 산림복구전투가 장기성을 띠는 조건에 맞게 전망계획과 단계별계획, 년차별계획이 어김없이 집행되도록 작전과 지휘를 잘하여야 한다.산림조성사업을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기 위한 뚜렷한 목표와 책략을 세우고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밀며 모든 단위들이 담당한 산림조성구역의 나무들을 전적으로 책임지도록 요구성을 높여야 한다.

푸른 숲은 활력에 넘친 조국의 모습이고 래일을 위하여 사는 인민의 숨결이다.

모두다 애국의 한마음을 안고 봄철나무심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조국의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켜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