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8일 로동신문

 

사설

만리마시대를 자랑찬 위훈으로 수놓아가는
녀성들을 열렬히 축하한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강원도정신창조자들의 전투적호소에 호응하여 만리마대진군에 더 큰 박차를 가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3.8국제부녀절 107돐을 맞이하고있다.

이날에 즈음하여 우리 당과 인민은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를 남김없이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자랑찬 행로우에 불멸의 위훈을 새겨가는 전체 녀성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내고있다.

지금 온 나라 녀성들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품속에서 혁명과 건설의 힘있는 력량으로, 시대의 꽃으로 보람찬 삶을 빛내여온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있으며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만리마대진군에서 자신들이 지니고있는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과 수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심,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인 복무정신, 숭고한 도덕의리심은 우리 나라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사상정신적특질이며 이런 훌륭한 녀성혁명가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입니다.》

일찌기 항일의 불길속에서 주체적조선녀성운동의 시원을 열어놓으시고 그 전통을 굳건히 고수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우리 녀성들이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힘있게 밀고나가며 부강조국건설사에 뚜렷한 자욱을 새길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전후 재더미우에서 세기를 주름잡는 천리마시대를 안아오고 속도전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펼치였으며 혁명적대고조의 불길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장엄한 새시대를 열어온 우리 군대와 인민의 영웅적투쟁력사에는 녀성들의 고귀한 피와 땀이 력력히 어리여있다.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 령도의 손길아래 자랑찬 위훈을 수놓아온것은 우리 녀성들의 더없는 영광이고 자랑이다.

오늘의 시대는 만리마를 탄 기세로 내달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현실로 꽃피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가는 로동당시대의 새로운 대번영기, 만리마시대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나가는 이 거창한 시대는 우리 녀성들모두가 천리마기수들처럼 선구자의 영예를 높이 떨쳐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은 우리 녀성들이 간직한 당과 수령에 대한 고결한 충정심이 최대로 분출되는 성스러운 투쟁이다.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조선녀성들의 확고부동한 혁명적신념이며 실천이다.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받드는것을 인생의 철리로 새기고 살며 투쟁해온것이 우리 녀성들이다.원쑤들에게 두눈을 잃고도 혁명의 승리가 보인다고 웨친 항일의 녀투사의 가슴속에 간직된것도, 전후 어려운 시기 당을 절대적으로 지지해나선 태성할머니의 심장속에 깊이 자리잡은것도 자기 수령에 대한 드팀없는 신뢰였고 충정의 일편단심이였다.백두밀림에서 뿌리내린 충실성의 전통, 수령결사옹위의 전통은 세대와 세대를 이어 오늘도 변함없이 이어지고있다.

지금 우리 녀성들의 심장마다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만을 굳게 믿고 당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려는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가 맥동치고있다.만리마시대의 본보기공장으로 영예떨치며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 로동계급의 투쟁은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결사관철해나가는 우리 녀성들의 충정심의 분출이다.우리 녀성들처럼 수령결사옹위를 의무이기 전에 량심으로, 의리로 간직하고 자기 령도자를 백옥같은 마음으로 받들어나가는 충직한 녀성들은 이 세상에 없다.오늘의 전민총돌격전에서 만리마기수, 만리마선구자가 되여 당중앙의 사상과 권위를 높은 실천적성과로 옹위해나가려는 우리 녀성들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은 우리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열렬한 애국심이 남김없이 발휘되는 거창한 창조대전이다.

조국수호, 조국번영의 길에 자신과 가정의 행복이 있다는것은 우리 녀성들의 확고한 애국신조이다.오늘 우리 녀성들의 불타는 애국심은 반제군사전선의 전초선들을 믿음직하게 지켜선 계급의 총대에도 비껴있고 당이 부르는 곳이라면 산으로, 바다로, 개발지로, 심심산골과 외진 섬초소로 서슴없이 달려나가는 감동깊은 화폭들에도 어려있다.지난해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의 철야진군의 나날 수많은 공장, 기업소들과 협동농장들이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돌파하고 2년분, 3년분계획완수자대렬이 끊임없이 늘어났으며 선군조선의 새로운 체육신화들이 련이어 창조된것은 우리 녀성들의 열렬한 애국심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오늘 우리 녀성들속에는 가정일보다 나라일을 먼저 생각하며 총잡은 남편들과 한전호에서 혁명을 보위해나가는 믿음직한 부사수들인 군인가족들도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들에서 자력자강의 정신력으로 만난을 헤치며 조선녀성의 불굴의 기개를 남김없이 떨치고있는 로력혁신자들도 있으며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자기 초소, 자기 일터를 중요전선으로 여기고 순결한 량심을 바쳐가는 참된 애국자들도 있다.지금 녀성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는 우리 혁명의 맥동을 더해주고있으며 만리마속도로 질풍같이 전진하는 내 조국을 새로운 비약과 번영에로 힘차게 떠밀어주고있다.한생을 변함없이 조국을 떠받드는 뿌리로 살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치려는것이 우리 시대 녀성들의 인생관이고 혁명적의지이다.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은 우리 녀성들이 가꾸어가는 사회주의대가정의 밝은 미래를 더 활짝 꽃피우는 보람찬 투쟁이다.

세기를 이어 승승장구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밑바탕에는 우리 녀성들의 숨은 노력과 헌신이 뜨겁게 깃들어있다.우리 녀성들은 사회의 세포인 가정을 혁명적인 가정으로 만들고 사회와 집단을 위해 자신을 아낌없이 바치는것을 더없는 락으로, 보람으로 여기는 녀성들이다.녀성들의 강의하고 열정넘친 모습, 무한한 사랑과 헌신은 우리가 력사에 류례없는 고난과 시련을 웃으며 헤쳐올수 있게 한 원천이였고 우리 사회에 언제나 고상하고 아름다운 생활의 향기가 차넘치게 한 자양분이였다.

오늘 《인권》과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자본주의나라들에서 녀성들의 처지는 날을 따라 악화되고있으며 그로 하여 녀성범죄행위가 우심하게 나타나고있다.녀성중시, 녀성존중의 화원이 펼쳐진 우리 나라에서 녀성들은 시대의 꽃으로 떠받들리우며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자, 미덕의 소유자들로 자랑떨치고있다.자식들을 훌륭히 키워 조국보위초소와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전투장들에 적극 내세우고 부모잃은 아이들을 위해 《처녀어머니》가 되는것과 같은 고결한 풍모는 사랑과 정으로 사회주의대가정을 가꾸어가는 우리 녀성들의 정신세계를 잘 보여주고있다.고상한 인격과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가정과 사회앞에 지닌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는 훌륭한 녀성들이 있기에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전체 녀성들은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보무당당히 나아가며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에서 높은 혁명성과 불타는 애국심, 무한한 헌신성을 발휘하여야 한다.

주체적녀성운동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은 녀성중시, 녀성존중의 숭고한 력사를 수놓으시며 녀성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 조선녀성운동의 위대한 개척자, 령도자이시며 우리 녀성들의 영원한 어버이이시다.

모든 녀성들은 오랜 세월 한가정의 울타리에서 벗어날수 없었던 우리 녀성들을 국가와 사회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떳떳이 내세워주시고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으로 키워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한평생 베풀어주신 사랑과 정을 피줄처럼 간직하고 위대한 수령님들을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금수산태양궁전을 수령영생의 대기념비로 더욱 훌륭히 꾸리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이기 위한 사업에 순결한 량심과 온갖 지성을 다 바치며 수령님들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혁명적신념과 의리로 받드는 참다운 녀성혁명가로 준비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주체적조선녀성운동의 생명선이다.

모든 녀성들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수령결사옹위정신을 귀감으로 삼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안녕과 권위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옹호보위하여야 한다.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말라는 구호를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일편단심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사상과 신념의 제일강자가 되여야 한다.언제 어디서나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만을 가고 또 가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의도하시고 바라시는 문제를 풀어드리는 길에서 가장 큰 기쁨과 보람을 찾는 충정의 인간, 참된 녀성혁명가가 되여야 한다.

우리 식 사회주의를 견결히 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는것은 우리 녀성들의 마땅한 본분이다.

모든 녀성들은 사회주의가 없으면 자신들의 운명도 미래도 없다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주체의 사회주의사상의 절대적인 신봉자, 열렬한 옹호자가 되며 당의 선군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인민군대를 친혈육처럼 여기고 성심성의로 원호하며 군민대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한다.자식들을 조국보위초소에 적극 내세우고 가정혁명화를 다그쳐 선군시대의 혁명적군인가정, 총대가정들이 더 많이 나오게 하여야 한다.우리 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진지, 계급진지를 굳건히 다지며 온 사회에 사회주의생활양식을 철저히 확립하는데서 녀성들이 앞장서야 한다.제국주의자들의 반동적인 사상문화적침투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며 온갖 비사회주의적현상과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나가야 한다.

오늘의 전민총돌격전에서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를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전체 녀성들은 전세대 녀성들이 발휘한 영웅적투쟁정신을 이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 모든 힘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야 한다.농업과 경공업부문의 녀성근로자들은 천리마시대의 혁신자들처럼 다수확운동, 다기대운동을 비롯한 대중적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농업생산에서 대승전고를 높이 울리고 행복의 기적들이 사태처럼 쏟아지게 하여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의 녀성로동계급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에 헌신분투함으로써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서 만리마기수, 만리마선구자의 영예를 떨쳐야 한다.과학, 교육, 보건, 체육부문의 녀성들도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공화국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는데서 한몫 단단히 하여야 한다.이르는 곳마다에서 녀맹돌격대활동과 예술선동대활동을 활발히 벌려 온 나라가 혁명적분위기로 들끓게 하여야 한다.

모든 녀성들은 애국의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고 자기가 사는 거리와 마을, 고향땅을 사회주의무릉도원,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는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며 례의도덕과 공중도덕을 잘 지키고 옷차림과 몸단장을 사회주의생활양식에 맞게 고상하고 건전하게 하여야 한다.당의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을 심장깊이 새기고 자식들을 강성조선의 기둥감들로, 혁명의 계승자들로 훌륭히 키우며 어머니로서, 안해로서, 며느리로서 가정과 사회앞에 지닌 책임과 의무를 다해나가야 한다.

각급 녀맹조직들은 조선민주녀성동맹 제6차대회의 기본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 녀성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며 모든 녀성들이 전민총돌격전에서 뚜렷한 자욱을 새겨나가도록 힘있게 떠밀어주어야 한다.

뜻깊은 올해에 열리게 될 만리마선구자대회장에 전례없는 로력적선물을 안고 떳떳이 들어서려는것이 우리 녀성들의 한결같은 열망이고 의지이다.

전체 녀성들이여,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을 자랑찬 위훈으로 수놓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