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1일 로동신문

 

론평

대미추종에 환장한자들의 역겨운 추태

 

일본국내에서 당국의 대미추종행위에 대한 비난이 날을 따라 높아가고있다.

최근 한 야당인사는 기자회견에서 수상 아베와 미국대통령 트럼프사이의 첫 일미수뇌회담과 관련하여 《트럼프추종자세를 두드러지게 보여준 회담으로 되였다.》고 비난하였다.그는 트럼프정권이 지금까지의 미국력사에는 없었던 이상한 배타주의적행동을 취하고있다고 하면서 일본은 전세계가 우려의 눈길을 돌리고있는 정권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식견이 있는 많은 시민들은 일본이 어떤 나라로 되려는지 그에 대해 살펴보고있다라고 우려를 표시하였다.

일본에서 발행하는 출판물들인 《일간련대》, 《중국뉴스》 등은 미국방장관 마티스의 일본행각이 일본점령련합국군 우두머리였던 맥아더의 행동을 방불케 하며 일본은 70여년간 그 어떤 변화도 없이 여전히 미국의 점령밑에 있다고 개탄하고 트럼프행정부에 아부하는것은 잘못된 행동이다, 핵피해국 일본은 오히려 미국이 핵우산제공을 유지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일본정부가 미국에 추종하면 진정한 동맹관계를 구축할수 없다는것을 망각하지 말기를 바란다라고 충고하였다.이것은 당국의 역겨운 대미추종행위를 더이상 보고있을수 없어 터뜨리는 일본민심의 수치와 분노의 목소리이다.

알려진바와 같이 지난 2월 10일부터 3일간에 걸쳐 일본집권자가 미국을 행각하여 트럼프와 회담하였다.그는 트럼프의 비위를 맞추느라고 미국의 고속철길건설과 같은 하부구조건설항목을 지지하고 70만개의 일자리를 늘이도록 상전을 도와주기 위한 투자합의서 등을 진상품으로 들고갔다고 한다.

일본집권자가 들고가는 진상품보따리가 얼마나 컸으면 국내외언론들이 이구동성으로 조공외교길에 올랐다고 야유조소하였겠는가.

비굴한 추태를 부린 대가로 그는 미국으로부터 일본에 대한 안보약속과 동맹에 대한 지지를 얻으려고 하였다.외신들은 《아베는 큰 선물을 들고 트럼프를 만족시키기 위해 찾아갔다.》, 《미국의 맹우들중 일본은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바글바글 끓고있다.》며 맹비난을 하였다.

일본당국의 대미추종행위는 이것뿐이 아니다.미국방장관 마티스가 일본을 행각하였을 때에도 추태를 부렸다.24시간도 안되는 기간에 수상, 내각관방장관, 외상, 방위상이 마치 식민지총독을 만나는 신하들처럼 굽신거리며 저마끔 찾아가 마티스를 만나 회담판을 벌려놓았다.

이를 놓고서도 언론들은 일본이 미국방장관을 영접하는데서 최고대우를 기록하였다고 비난하였다.

자료들은 미일관계가 철저히 주종관계이며 일본은 미국의 점령밑에 있는 식민지국가이라는것을 여실히 보여주고있다.미국과 일본은 저들의 동맹관계를 《혈맹적인 관계》라고 곧잘 떠들고있다.그러나 미일관계는 철저히 주종관계이다.다시말하여 미국은 상전의 지위에, 일본은 하수인의 처지에 있다.

일제의 진주만공격을 계기로 앙숙이 되여 피터지는 식민지쟁탈전을 벌리던것이 언제 있었던가싶게 미국과 일본이 오늘은 《혈맹관계》를 부르짖고있다.별로 새삼스러운것은 아니다.패망후 일본이 자기에게 핵참화를 입힌 미국의 품에 스스로 게바라들어갔던것이다.

맥아더가 미군전함 《미주리》호의 함상에서 일본의 항복문서를 받아낼 때까지만 해도 미국의 속심은 어떠했는가.

제2차 세계대전후 일본을 강점한 미국의 대일정책의 기본은 어제날의 적국을 다시는 저들에게 도전할수 없는 정치군사적 및 경제적속국으로 만드는것이였다.다시말하여 연약한 일본, 미국을 다시 위협할수 없는 일본으로 만들어 미국의 예속하에 둠으로써 저들의 세계제패전략수행에 유리하게 리용하자는것이였다.

일본을 세계제패전략수행에 써먹으려는 미국의 대일정책은 크게 달라지지 않고있다.오늘날 미국은 일본을 군국주의국가, 전쟁국가로 다시 만들어 저들의 아시아태평양지배전략수행에 복종시키려 하고있다.

세계제패전략의 중심을 아시아태평양지역으로 정한 미국은 그 실현에서 추종세력들 특히 일본이 관건적역할을 할것을 기대하고있다.미국은 일본반동들의 군국화, 군사대국화를 공공연히 부채질하며 저들의 전쟁사슬에 단단히 얽어매놓으려 하고있다.동맹강화를 운운하며 일본《자위대》의 《해외군사작전능력을 개선》시킬것이라고 로골적으로 떠들고있다.주변나라들과의 령토분쟁을 조장격화시키는 일본에 대한 지지와 협력을 강화하고있다.이것은 일본군국주의세력을 리용하여 동북아시아지역에서 잠재적적수들을 견제하고 지배권을 유지확장하려는 미국의 범죄적기도를 잘 드러내보여주고있다.

미국의 전쟁지게를 지지 않고서는 아시아재침야망을 실현할수 없다는것이 일본반동들의 사고관점이다.일본은 랭전시대의 산물로서 이미 명분이 상실된 주일미군을 지금껏 붙잡아두고 천문학적액수의 미군유지비를 섬겨바치고있다.상전을 위해서는 제 바지 벗어지는줄도 모르고 헤덤비는 하수인으로서의 일본의 대미굴종자세는 결코 맹목적인것이 아니다.미국에 의존하여 군사대국화와 재침야망을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해외침략야망에 들뜬 현 집권세력은 《평화헌법》을 완전히 매장해버리고 전쟁헌법을 조작하여 일본을 전쟁국가로 만들어 다른 나라들에 대한 선제공격을 감행하려고 미친듯이 날뛰고있다.

일본은 미국을 《평화의 사도》로 추어올리며 《국제평화》와 《안정》을 위해서는 미국의 적극적인 관여가 불가결하다고 목청을 돋구고있다.미국에 편승하여 해외침략의 길에 어서빨리 뛰여들려는 전쟁국가 일본의 조급한 심리가 거기에 반영되여있다.미일동맹은 미국의 아시아태평양지배전략과 일본의 재침야망실현을 위해 화약내를 풍기며 질주하고있다.

미국은 부단한 전략적원격조종으로 일본이 아시아태평양지배전략궤도우에서 저들의 의지에 따라 내달리는 기관차로 될것을 바라고있다.

상전의 비위나 맞추며 대미굴종정책으로 잔명을 유지해오고있는 일본의 처지가 참으로 가련하다.손우동맹자 미국과 배꼽을 맞추며 돌아가는 일본군국주의자들의 재침책동의 결말이 어떤것이겠는가는 불보듯 뻔하다.일본반동들은 무모한 대미추종이 불피코 섬나라에 헤여나올수 없는 재앙을 불러온다는것을 명심하는것이 좋을것이다.

리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