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1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려명거리건설장을 또다시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만리마를 타고 내달리고있는 전체 건설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세인을 놀래우는 눈부신 기적과 위훈이 련이어 창조되고있는 려명거리건설장을 또다시 현지지도하시였다.

황병서동지, 김정관동지,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 1월 25일 려명거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태양절까지 려명거리건설을 무조건 끝낼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고 공사를 최단기간에 최상의 수준에서 끝내기 위한 혁명적인 조치를 몸소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관철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전체 건설자들은 려명거리건설을 당에서 정해준 날자까지 무조건 완공하고야말 불타는 일념을 안고 낮과 밤이 따로 없는 힘찬 투쟁을 벌림으로써 부지면적이 90여정보이고 연건축면적이 172만 8, 000여㎡에 달하는 방대한 건설공사를 태양절전으로 끝낼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

특히 70층살림집건설을 맡은 군인건설자들은 축구경기장을 몇개 합친것보다 더 큰 4만 3, 000여㎡에 달하는 방대한 면적의 외벽타일붙이기를 13일동안에 끝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른새벽 려명거리건설장에 도착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불야경을 이룬 거리의 모습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면서 멋있다고, 낮에 볼 때에도 희한했는데 어둠속에서 보니 그것대로 볼만 하다고, 불장식까지 하면 아름답고 황홀함을 말이나 글로써는 다 표현하기 어려울것이라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건설장에 흐르는 휘황한 불빛은 마치도 어둠을 밀어내는 려명처럼 보인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 내 조국의 동이 터오는것만 같다고, 말그대로 려명거리라고 격정에 겨워 말씀하시였다.

지난해 북부피해복구전투로 건설을 석달이나 중지하였는데도 벌써 완공의 날을 맞이하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아침과 저녁이 아니라 분초가 다르게 전변되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참모습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건설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추운 날씨에도 타일붙이기를 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짧은 기간에 70층살림집 외벽타일붙이기를 자그마한 손색도 없이 끝내였는데 정말 보기 좋다고, 양지쪽에 장식효과를 나타내면서도 전기를 생산할수 있도록 태양빛전지판을 설치하였는데 착상을 잘했다고 말씀하시였다.

70층살림집과 55층살림집사이의 기단층을 하나로 련결시키고 채광창으로 된 지붕을 씌워 련결통로종합봉사망을 꾸려놓았는데 특색있다고 하시면서 려명거리에 여러가지 봉사시설들을 구색이 맞게 배치함으로써 주민들이 아무런 불편도 없이 생활할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였다.

록색건축기술이 도입된 려명거리가 볼수록 장관이라고 하시면서 환경보호에도 좋고 휴식장소로도 리용할수 있도록 40층이하의 건물옥상들에 지붕록화기술을 도입하였을뿐만아니라 거리의 곳곳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꽃관목들, 잔디를 심어 방대한 록지면적을 조성하였는데 잘하였다고, 비행기를 타고 내려다보면 더 멋있을것이라고 기뻐하시였다.

려명거리의 모든 건축물들의 외벽색갈을 록색과 흰색으로 통일시켰는데 거리를 거니느라니 마치도 이깔나무와 봇나무가 설레이는 백두의 수림속에 들어선 심정이라고 하시면서 매 건축물들이 생김새도 멋있고 색갈도 마음에 든다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려명거리의 초고층살림집지구는 물론 다층살림집지구도 자기의 얼굴을 가지고 특색있게 건설되였다고 하시면서 초고층건축군과 다층건축군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일떠선 려명거리는 현대건축거리의 본보기, 표준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려명거리에서 살게 될 인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이 눈에 선히 떠오른다고, 인민들에게 태양절까지 려명거리건설을 끝내겠다고 약속하였는데 그것을 지킬수 있게 되였다는 생각, 우리 인민들과 또 하나의 기쁨을 함께 나누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에 기분이 정말 좋다고 하시면서 우리는 인민들이 좋아하고 인민의 리익을 존중하는 일이라면 그 어떤 힘겨운 일이라도 무조건 해내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건설자들의 심장에 혁명열, 투쟁열, 경쟁열을 북돋아주는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더욱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 전투조직과 지휘를 면밀히 짜고들어 립체전을 벌릴데 대한 문제, 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여 마감공사에서 자그마한 부족점도 나타나지 않도록 할데 대한 문제, 난방과 조명보장대책을 더 잘 세우며 급배수계통시운전을 비롯한 준공검사를 책임적으로 할데 대한 문제, 려명거리에 봉사망들을 전개하는 단위들에서 준공식이 끝나는것과 함께 봉사를 진행할수 있도록 미리부터 운영준비를 착실히 해놓을데 대한 문제 등 려명거리건설완공에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만리마시대의 숨결이 맥박치는 려명거리건설장을 돌아보니 우리 군대와 인민의 힘이 얼마나 무궁무진한가를 다시금 강렬하게 절감하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려명거리건설에서 이룩되고있는 자랑스러운 성과들은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서 무조건 관철하는것을 체질화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완강한 공격기질, 한계를 모르는 무한대한 정신력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일떠서는 려명거리는 미제와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방해책동을 물리치고 강대한 나라를 기어이 건설하려는 우리 당의 구상이 반영된 거리, 당과 대중의 혼연일체의 위력이 깃들어있는 거리, 사회주의문명이 응축된 거리,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경제적잠재력을 과시하는 거리, 우리가 일단 마음먹은것은 다할수 있고 우리 식대로 남들이 보란듯이 잘살수 있다는것을 온 세상에 떨치는 로동당시대의 선경으로 높이 솟아 빛날것이라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태양절까지는 이제 30일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시면서 전체 건설자들이 마지막결승선을 향하여 질풍노도쳐 내달림으로써 려명거리를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훌륭히 일떠세워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의 국력을 남김없이 시위하자고 다시금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믿음을 피끓는 심장에 받아안은 전체 건설자들은 려명거리건설을 태양절전으로 기어이 완공함으로써 우리 당이 하늘처럼 떠받드는 인민의 행복이 어떻게 창조되고있으며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이 무엇으로 굳건하고 이 땅에서 울리는 투쟁과 행복의 노래소리가 무엇으로 하여 그리도 드높은가를 온 세상에 다시한번 똑똑히 과시할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