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5일 로동신문

 

수령님 주신 땅에 세세년년 풍년나락 파도치리라

 

조국의 전야에 새봄이 찾아왔다.파아랗게 열린 하늘에서는 따사로운 볕발이 쏟아지고 기름진 논과 밭에서는 뜨락또르의 발동소리 더욱 높다.

봄은 땅을 다루고 땅을 가꾸어가는 농업근로자들의 마음에 먼저 찾아왔다.밭갈이노래 울리여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은 3월 5일, 이날을 봄의 시작으로 여기고있다.어찌 그렇지 않으랴.봄을 맞아 부풀어오르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삶의 환희, 생의 보람, 다수확의 리상을 리해하려거든 이 나라의 대지에 력사의 보습을 대여보라.그러면 알게 되리라.진정한 봄이 이 땅에 어떻게 찾아오고 우리 인민의 마음에 어떻게 깃들게 되였는가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해방후 토지개혁을 실시하여 우리 농민들을 중세기적인 착취와 압박에서 해방하고 땅의 주인으로 되게 하였으며 제땅에서 농사를 지으려는 그들의 세기적숙망을 실현시켜주었다.》

민주의 새 조선에 첫봄은 찾아왔다.항일혁명의 나날 유격근거지농민들에게 땅을 분여해주시여 민주주의적토지개혁실시의 실천적경험을 쌓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토지개혁을 민주개혁의 첫시작으로 하실 웅지를 안으시고 이 나라 농촌마을들을 찾고찾으시였다.

주체35(1946)년 2월 어느날 신미리부락앞을 지나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길가의 한 집앞에서 차를 멈춰세우시고 주인을 찾으시였다.

자기앞에 서계시는분이 수령님이심을 미처 알아뵙지 못한 주인은 그이를 흔연히 맞이하였다.집주인과 집안형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행한 일군에게 부근에서 오래동안 농사를 해오는 몇사람을 더 데려오라고 이르시였다.

주인의 청대로 좁은 방에 스스럼없이 들어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그마한 농짝 하나가 전부인 방안을 둘러보고 또 보시였다.잠시후 여러 농민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그이께서는 땅이 있는가, 집에 식구는 몇인가를 물으시였다.

《저는 땅이 한평도 없습니다.식구는 다섯이나 되구요.》

한 농민의 대답을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누구에게라없이 지주의 땅을 몰수하여 땅이 없는 농민들에게 나누어준다는 말을 들었는가고 물으시였다.

《그런 말이 돌기는 도는데 그 말이 진짜인지 모르겠습니다.》

마주보며 머리를 젓는 농민들에게 우리 수령님께서는 미소를 지으시며 다시금 물으시였다.

《나라에서 지주놈들의 땅을 빼앗아 땅이 없는 농민들에게 주면 가지겠습니까?》

《가지구말구요.오래동안 꾸어온 꿈인데 그렇게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그런데 그 일이 쉽게 되겠습니까?》

소원은 하면서도 반신반의하는 그들의 말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것이 농민들의 요구라면 지주의 땅을 몽땅 몰수하여 밭갈이하는 농민들에게 무상으로 나누어주겠다고 하시며 이렇게 이야기를 계속하시였다.원래 땅은 밭갈이하는 농민들의것이라고, 이제는 나라가 해방되였으니 거꾸로 된 세상을 바로잡고 농민들이 땅을 가지고 농사를 지어 잘살게 하여야 한다고.

믿을래야 믿어지지 않는 꿈같은 일이여서 마을에서 제일 못산다는 농민은 또다시 그이께 물음을 드렸다.

《이제 나라에서 땅을 준다는데 나같이 땅이 한평도 없는 사람에게도 주는가요?》

그의 손을 꼭 잡으신 우리 수령님의 음성이 울리였다.

《나라에서는 동무와 같이 땅이 한평도 없이 못사는 농민들에게 땅을 먼저 주려고 합니다.》

일시에 터지는 환성, 이때 한 농민이 주저하며 지주들이 다시 토지를 사서 농민들에게 소작을 주지 않겠는가고 말씀드렸다.

오랜 세월 인박힌 그들의 관념을 탓하지 않으시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소작제도는 영영 없어지게 된다고, 국가에서는 무상몰수, 무상분배의 원칙에서 토지개혁을 실시할것이라고 저력에 넘쳐 이야기하시였다.

환희에 휩싸여 어쩔줄 모르는 농민들, 하면서도 그들은 세기를 두고 바라던 숙원을 풀어주시려고 찾아오신분이 누구이신지 알지 못하였다.

대동군의 밭머리에서, 가난이 서리서리 엉킨 초가집에서, 서해기슭의 외진 마을에서 농민들의 소박한 의견도 귀중히 다 들어주시며 우리 수령님께서는 나라의 전반적농촌실태와 농민들의 요구를 다시금 읽게 되시였다.그 나날 복잡하게 얽혀져있는 농촌의 계급관계와 토지소유관계, 땅에 대한 우리 농민들의 세기적념원을 깊이 헤아리여 토지개혁법령을 한조항한조항 완성해나가신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주체35(1946)년 3월 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몸소 작성하신 《북조선토지개혁에 대한 법령》을 발포하시였다.이 땅에 봄우뢰가 울었다.새봄의 시작을 알리는 우뢰였다.

토지개혁법령의 발포,그것은 우리 나라에서 농민문제, 농업문제해결의 빛나는 새 력사를 개척한 거대한 사변이였다.그것은 이 땅에 새겨진 피눈물의 력사를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는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대대로 가난한 농민의 가정에서 탄생하시여 제땅이 없는 인민의 피절은 설음을 뼈저리게 체험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이루실수 있는 력사적대업이였다.

꿈이냐, 생시이냐.땅의 주인이 된다는 사실을 선뜻 받아들일수 없었던 우리 농민들.

땅! 이 하늘아래 땅은 과거에도 펼쳐져있었건만 땅을 가꾸는 사람들이 그 땅의 주인이 되여본적은 한번도 없었던 반만년력사였다.피땀으로 걸구고 눈물로 가꾸어왔지만 인민은 언제나 땅의 노예였다.거두어들인것은 설음과 고통뿐이였다.

망국의 치욕이 얽히고 서린 이 땅에 찾아온 봄이 민망스러워 지금은 남의 땅,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고 울분을 터친 시인도 있었다.

그런 인민에게 우리 수령님께서는 나라를 찾아주시고 땅을 주시였다.

토지개혁법령은 땅의 진정한 주인이 되려는 농민들의 세기적숙망을 실현한 주체의 토지혁명강령이며 우리 나라 농촌에 뿌리깊이 남아있던 봉건적토지소유관계를 영원히 청산하고 사회주의에로의 계속혁명의 길을 열어놓은 력사적인 토지법전이였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토지개혁실시에서 농촌위원회들의 역할을 높이고 토지개혁을 편향없이 옳바로 진행하도록 하시기 위하여 깊이 마음쓰시였다.

그해 3월 위대한 수령님께서 평양시 삼석구역의 농촌마을을 찾으신 날의 이야기가 돌이켜진다.

농촌위원회에 들리시여 잘된 점은 치하도 해주시고 미처 생각지 못한 문제는 하나하나 일깨워주신 우리 수령님께서는 지난날 지주집에서 오랜 세월 머슴을 살아온 로인들도 만나시였다.갖은 천대와 멸시를 받으며 고생한 그들의 피맺힌 이야기도, 땅을 나누어주신 수령님의 크나큰 은덕으로 평생소원이 성취되여 이제는 죽어도 한이 없을것 같다는 소박한 말도, 토지를 막상 받고보니 소 한마리 없는데다가 곡식종자와 비료까지 없어서 큰 근심이라는 속생각도 허물없이 다 들어주시였다.

종자, 비료, 농쟁기까지 다 국가에서 대주겠으니 조금도 근심하지 말고 농사를 잘 지으라고 하시면서 우리 수령님께서는 그 방도까지 차근차근 알려주시였다.바로 이날 전설같은 광경이 펼쳐졌다.지주집머슴으로 잔뼈가 굵어온 박로인이 이 마을의 지주가 살던 큰 기와집에서 살도록 해주시고 몸소 《박장반》이라는 문패까지 쓰시여 대문기둥에 달아주시였으며 표말도 그의 밭에 든든히 박아주신 눈물나는 광경.토지개혁의 그 봄날에 이런 이야기 천이였던가, 만이였던가.감동깊은 그런 사연이 쌓이고 덧쌓여 이 나라 농민들이 땅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되였다.눈물의 과거사를 보란듯이 갈아엎고 새세상, 새 력사의 씨앗을 뿌렸다.

우리 수령님 주신 땅을 받고 기쁨에 울고웃던 이 나라 농민들의 심정을 담은 한편의 시가 있다.

 

땅!

김일성장군님께서 주신 내 땅

삼천평!

아, 이 땅을 다 짊어지고 일어설수 없어

가슴에 붙안고 차마 집으로 갈수 없어

두고서는 차마 한발자욱도 옮길수 없어

어머니는 아예 땅을 안고 누우시네

아, 땅이 어머니를 안았는가

어머니가 땅을 품었는가

땅도 어머니도 위대한 품에 안겨

말도 없이 깊어가는 밤

땅때문에 아버지와 남편, 세 자식을 잃었다는 시의 주인공인 한 농촌녀성만이 아닌 이 나라 농민들의 마음이 그러하였다.

땅을 주신 위대한 수령님께 당시 강서군의 농민들은 삼가 편지를 올리였다.

《장군님께서 무상으로 주신 기름진 논밭과 산천초목은 완전히 우리의것으로 되였습니다.땅을 받은 우리는 한없이 기뻐 어찌할바를 모르고있습니다.… 우리는 기뻐 춤추며 노래부르며 오늘의 영광을 영원히 잊지 않을것입니다.장군님의 새 조국건설의 높은 뜻을 받들어 기어이 관철하고야말겠습니다.》

땅을 주시고 행복한 생활을 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은덕으로 평생소원을 성취한 우리 농민들속에서는 한이랑의 밭이라도 더 깊숙이 갈고 한알의 씨앗이라도 더 알차게 뿌릴 보답의 열정이 불탔다.

아홉살때부터 머슴살이, 소작살이로 온갖 고역을 겪다가 끝내는 정든 고향땅을 떠나지 않으면 안되였던 안달수농민,

토지개혁이 실시되던 날 농촌위원회에 찾아가 누구도 부치려 하지 않는 31필지의 3 300평을 자진하여 분여받은 안달수농민은 밤잠도 끼니도 잊고 땅을 걸구고 또 걸구어 그 땅을 기름기흐르는 상답으로 만들어놓았다.바로 이것이 한치의 땅도 묵이지 말고 토지개혁후 첫해농사를 잘 지으라는 우리 수령님의 뜻을 받들려는 농민들의 마음이였고 애국심의 발현이였다.

땅은 우리 수령님께서 이 나라 농민들에게 주신 가장 소중한 재부였고 인민에게 베푸신 가장 큰 은덕이였다.우리 수령님 주신 땅이 더없이 귀중하기에 인민은 불비쏟아지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시기에도 전선원호의 보탑을 틀어잡고 땅을 가꾸었고 피로써 한치한치의 땅을 지켜싸웠다.

력사의 만난시련을 이겨낸 이 땅에, 위대한 수령님 주시고 전화의 불길속에서 지켜주신 조국의 대지에 인민은 풍년나락 설레일 만복의 씨앗을 묻었다.

인민에게 더없이 소중한 땅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빛내주신분은 우리 장군님이시다.

천만시련이 가로놓인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봉건적토지소유관계의 마지막잔재마저 털어버리는 대규모의 토지정리전투를 조직령도하시여 나라의 토지를 사회주의땅답게 천지개벽시키시였다.

잊지 못할 전선길의 새벽에 내려진 백두령장의 결단으로 수수천년을 내려오며 한모양이던 대지가 얽히고 패인 주름살들을 쭉쭉 펴며 아득한 규격포전들로 전변되였다.나날이 젊어지는 조국의 대지에서 인민은 이 땅의 진정한 주인을 알았다.우리 수령님 찾아주신 이 땅이 황금벌의 새 력사를 노래할 때 인민은 절세의 애국자의 위대한 모습을 보았다.

영원히 잊지 못하리라.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미곡리의 가을풍경, 안변의 감나무마을, 함주군의 살구나무동네…

조국의 최북단도 뜨겁고 황해도의 드넓은 전야도 눈물겹다.동해와 서해의 농장들과 산간벽지 그 어느 살림집들에 가보아도 심금을 울린다.

어버이장군님 이야기를 전하여주기에.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찾아주고 지켜주신 이 땅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의 손길아래 더욱 젊어지고 아름다와지고있다.

오랜 세월 잡초와 잡관목만이 무성하던 세포등판이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천지개벽을 자랑하고있다.

우리 시대에 와서 수천년동안 버림받아오던 불모의 땅이 락원의 땅으로 전변되는 천지개벽이 일어나고있다고 그리도 기뻐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우리 농민들이 리상으로 그려본 21세기 사회주의문명농촌을 이 땅에 건설해주신 위대한 손길도, 무릉도원을 펼친 철령아래 사과바다가 전하는 어버이사랑도 인민은 뜨겁게 새겨안고있다.

인민은 아직 력사의 페지에 다 쓰지 못하였다.땅은 말이 없다고들 한다.그러나 우리의 사회주의대지에는 위대한 언어가 적혀있고 가장 아름다운 서사시가 새겨져있다.이제 펼쳐질 푸른 들의 속삭임소리, 푸른 벌의 설레임소리, 세세년년 펼쳐질 풍년나락의 파도소리…

바로 이것이 우리 수령님과 우리 장군님의 력사, 우리 원수님의 력사를 뜨겁게 품어안은 이 땅의 위대한 언어이고 아름다운 서사시이다.

우리 수령님 주신 땅은 영원하다.해방조선의 첫 봄날에 터져올랐던 격정과 환희, 감격과 환호가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한 봄노래로 울려퍼진다.

수령님 주신 땅에 세세년년 풍년나락은 파도치리라.

본사기자 리금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