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9일 로동신문

 

혁명렬사 오진우동지 생일 100돐기념 중앙보고회 진행

 

혁명렬사 오진우동지 생일 100돐기념 중앙보고회가 7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되였다.

보고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보고회장에는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는 구호들이 나붙어있었다.주석단배경에는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는 혁명의 성산 백두산모형이 걸려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 《항일혁명투사들과 영웅들처럼 당과 수령에게 무한히 충실한 혁명전사가 되자!》라는 구호들이 보고회장에 나붙어있었다.

보고회에는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 리명수동지와 전광호 내각부총리, 김정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당력사연구소 소장, 당, 무력기관, 근로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 유가족들, 평양시내 기관, 기업소, 공장 일군들, 공로자들이 참가하였다.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김정일장군의 노래》주악으로 보고회는 시작되였다.

보고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리명수동지가 하였다.

보고자는 항일혁명투사 오진우동지의 혁명생애는 당과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총대로 옹호보위하고 주체혁명위업, 선군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일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 싸웠으며 자기 수령, 자기 령도자를 어떻게 모시고 받들어야 하는가를 실천행동으로 보여준 참다운 혁명가의 빛나는 한생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순결한 마음으로 받들어모신 오진우동지의 백옥같은 충정심과 혁명가적풍모는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기억속에 영원히 살아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보고회는 항일선렬들의 고귀한 혁명정신을 따라배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깨끗한 량심과 의리로 받드는 견결한 전위투사, 열혈의 충신이 되여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반석같이 다지며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전체 참가자들의 혁명적열정이 차넘치는 가운데 진행되였다.김정은장군 목숨으로 사수하리라》노래주악으로 보고회는 끝났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