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15일 로동신문

 

만리마시대의 본질과 특징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우리 조국은 광명한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다.전체 인민이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강산이 변하는 새로운 만리마시대의 힘찬 발걸음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어나가자면 만리마시대의 본질과 특징을 잘 아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령도를 높이 받들고 우리 군대와 인민은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을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조선속도를 창조하며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아 내달리는 만리마시대를 열어놓았습니다.》

만리마시대는 본질에 있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만리마를 탄 기세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현실로 꽃피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가는 로동당시대의 새로운 대번영기이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하루빨리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총돌격전을 벌려나가고있다.당중앙이 정한 돌격침로따라 백두의 칼바람폭풍을 타고 전속, 쾌속으로 내달리려는 천만군민의 신념과 의지는 날이 갈수록 억세여지고있다.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만리마시대는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일대 륭성과 번영의 전성기가 펼쳐지고 민족의 존엄과 국력이 최상의 경지에서 떨쳐지는 영광스러운 시대로 빛나고있다.

만리마시대는 당과 수령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대고조를 일으켰던 천리마시대의 빛나는 계승이고 새로운 높은 단계이다.

전세대가 이룩한 고귀한 력사와 전통을 귀중히 여기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는데 혁명의 양양한 전도가 있다.

우리 조국력사에서 천리마대고조가 일어난 때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러갔다.하지만 오늘도 우리 군대와 인민은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짧은 력사적기간에 우리 조국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솟구쳐오르게 한 천리마시대를 잊지 못하고있다.6만t능력의 분괴압연기에서 12만t의 강편을 밀어내는 기적을 낳고 14분동안에 살림집을 한세대씩 조립하는 놀라운 건설속도를 창조하였으며 불과 30여일만에 첫 뜨락또르를, 40일만에는 첫 화물자동차를 생산하였다.3~4년이 걸려야 하는 방대한 해주-하성간 철도부설공사를 75일동안에 보란듯이 해제끼고 한해동안에 기계공업의 정수라고 일러온 전기기관차를 만들어냈다.이 모든것은 당과 수령의 현명한 령도밑에 천리마를 탄 기세로 세월을 주름잡으며 질풍같이 내달려온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정신과 영웅적기상이 낳은 고귀한 결실이다.

오늘 우리 당은 우리 인민의 불사신같은 정신력과 일편단심의 애국충정을 믿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였다.전체 인민이 천리마대고조시기의 그 정신, 그 기세, 그 본때로 투쟁해나갈 때 아무리 조건과 환경이 불리하다 해도 우리 조국은 만리마의 기상으로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에로 힘차게 솟구쳐오르게 될것이다.

만리마시대는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과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적대세력들의 최후발악적인 도전과 제재책동을 짓부시며 전진하고 승리하는 시대이다.일심단결은 주체조선의 생명이고 비약의 원동력이며 자강력은 우리 조국의 강성번영을 위한 필승의 보검이며 만복의 열쇠이다.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자강력을 최대로 분출시키는 여기에 혁명의 최후승리가 있다.

지금 제국주의자들의 정치군사적압력과 경제봉쇄책동은 극도에 이르고있다.우리의 생존권마저 위협하며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그러나 우리는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만리마속도창조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고있다.세계를 향해 과감히 돌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기상을 높이 떨치며 려명거리건설이 힘있게 추진되고 경공업부문에서 가방폭포, 이불폭포가 쏟아지고있으며 삼지연군건설이 활기있게 진행되고있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역들마다에서 기적적승리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는것은 다름아닌 천만군민의 일심단결, 위대한 자강력이 있기때문이다.오늘 위대한 사상과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굳게 뭉쳐진 우리의 일심단결과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살아나가려는 천만군민의 자력자강의 정신력에 의하여 우리 조국은 더욱 강대해지고있으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고있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이 우리의 만리마대진군을 가로막으려고 제아무리 피를 물고 날뛰여도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고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이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만리마시대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질적인 변혁과 비약을 이룩하여 세계를 앞서나가는 시대이다.

우리가 건설하는 사회주의강국은 국력이 강하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천하제일강국이다.이것은 정치와 군사, 경제와 과학기술,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강국의 징표를 갖출 때 빛나게 실현될수 있다.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높이 발휘하여 만리마속도로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를 하늘과 땅처럼 만들기 위한 투쟁이다.지금 우리앞에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고 경제토대와 구조, 경영전략과 관리운영방식뿐아니라 생산문화, 생활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질적인 비약을 일으켜야 할 과업이 나서고있다.단 몇번의 도약으로 우주궤도에 단숨에 진입하는 우주로케트처럼 다발적, 련발적인 혁신과 기적으로, 다계단의 변으로 세기를 주름잡고 세계를 따라앞서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천하제일강국의 높이에 우뚝 올려세우자는것이 만리마시대의 요구이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만리마시대의 본질과 특징을 잘 알고 전민총돌격전을 과감히 벌려나감으로써 누구나 만리마기수, 만리마선구자의 자랑과 영예를 안고 승리의 대회장에 떳떳이 들어서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