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18일 로동신문

 

김정일전집》 제16권 출판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수록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 선군사상의 총서인 김정일전집》 제16권을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60(1971)년 8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에 하신 력사적인 담화, 연설, 결론 등 80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로작들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60돐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맞이하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지도하신 내용과 당사업을 개선강화하고 사회주의문화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내용들이 집대성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 《위대한 수령님의 만수무강을 축원하는 노래를 충성의 송가로 훌륭히 완성하자》,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을 모신 손목시계를 제작할데 대하여》에서 전체 인민들의 한결같은 념원을 담아 어버이수령님께 드리는 송가를 시대의 명곡으로 창작하며 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의 사랑과 믿음을 한시도 잊지 말고 주체혁명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투쟁에서 변함없이 충실해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실천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유일한 지침으로 하여 풀어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과학적으로 정식화하며 주체사상에 대한 대외선전을 강화할데 대한 사상이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은 수령님의 존함과만 결부하여 부를수 있는 독창적인 사상이다》, 《외국문출판사 사장과 한 담화》를 비롯한 로작들에 명시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 《영화예술부문의 당사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하여》, 《복잡한 군중과의 사업을 잘할데 대하여》, 《만수대예술단 부문당비서와 한 담화》 등에서 대상의 특성에 맞게 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문학예술부문의 창작가, 예술인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과 당생활지도를 짜고들어 그들을 우리 당의 문예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며 각계각층 군중과의 사업에 힘을 넣어 우리 혁명대오를 더욱 반석같이 다져나갈데 대한 내용이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영화예술인들이 혁명적인 문학예술작품의 본보기를 마련하기 위한 영예롭고 보람찬 전투를 통하여 혁명적예술인의 기개를 떨칠데 대하여서와 로동계급의 전형창조에서 당성, 로동계급성의 원칙을 철저히 지킬데 대한 사상이 로작 《예술영화 〈꽃파는 처녀〉창조에서 혁명적영화예술인의 기개를 떨치자》, 《예술영화 〈공중무대〉창작가들과 한 담화》, 《예술영화 〈로동가정〉은 온 사회를 혁명화, 로동계급화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훌륭한 영화이다》에 담겨져있다.로작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를 형상하는 장편소설을 총서형식으로 할데 대하여》, 《당의 유일사상체계확립에 이바지할 출판물들을 더 많이 편집발행하자》에는 수령형상문학작품창작과 당의 유일사상체계확립의 요구에 맞게 출판편집사업을 개선해나가는데서 나서는 과업들이 제시되여있다.

량강도의 혁명전적지들과 혁명사적지들을 혁명전통교양의 거점답게 잘 꾸리며 도내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을데 대한 사상이 《혜산시를 돌아보면서 일군들과 한 담화》, 《량강도인민들의 생활을 하루빨리 추켜세워야 한다》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청년들을 계속혁명의 정신으로 무장시키자》, 《혁명의 대를 이어나갈 핵심골간을 더 잘 키울데 대하여》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는 청년들을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며 혁명가유자녀들을 위대한 수령님께 끝없이 충직한 참된 혁명전사, 유능한 정치군사간부후비들로 키우는데서 나서는 방향과 방도가 명시되여있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철도운수부문의 특성에 맞게 선전선동사업을 잘해나가며 체육을 대중화, 생활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한 문제, 요술을 비롯한 교예종목을 다양하게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 등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준 백과전서적인 로작들이 들어있다.

김정일전집》 제16권에 수록되여있는 로작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오늘의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사상리론적기치로 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