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8일 로동신문

 

녀성존중의 대화원, 복받은 삶

 

녀성들이 가정과 사회의 사랑과 존경을 받으며 복받은 삶을 마음껏 누리는 녀성존중의 대화원을 펼쳐주시고 그것을 더 아름답게 가꾸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자애로운 품속에서 우리 녀성들의 존엄은 더욱 빛나고있다.하기에 남녘겨레들은 우리 공화국의 녀성들을 부러워하면서 녀성들에게 참된 삶과 행복을 안겨주신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하고있다.

남조선의 한 녀성인권문제전문가는 이렇게 말하였다.

《21세기에도 녀성차별은 심각한 사회정치적문제로 녀성들의 운명을 위협하고있다.현시대에 녀성문제해결의 진정한 길은 어디에 있는가.그 대답은 바로 녀성들의 아름다운 화원인 북의 현실에서 찾아야 한다.》

서울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고있는 한 녀교수는 《녀성의 존엄이 최고의 경지에 오르고 녀성의 온갖 권리가 최상의 수준에서 행사되는 북은 정녕 녀성의 왕국, 녀성의 락원이다.도시와 농어촌, 공장과 마을 등 가는 곳마다에 탁아소, 유치원이 있어 어머니들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해주고있다.쌍둥이만 낳아도 그 양육때문에 걱정의 한숨소리로 땅이 꺼질 지경인 이남과는 얼마나 대조적인가.》라고 자기의 심정을 터놓았다.

녀성들의 행복한 삶이 활짝 꽃펴나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동경의 목소리는 이뿐만이 아니다.

목포의 한 녀성은 이렇게 말하였다.

《남녘의 녀성들이 소박맞은 자신들의 불우한 처지를 한탄하고있을 때 북에서는 축복의 꽃속에 묻힌 녀성들에게 남편들이 〈사랑하시라〉, 〈안해의 노래〉를 불러주면서 아끼고 위해준다고 한다.이것이 바로 녀성존중의 풍토가 정착된 북의 모습이다.》

남조선의 녀성인권연구회의 한 회원은 자기의 글에서 이렇게 썼다.

《북에서는 사회성원의 절반을 이루는 녀성들이 천대, 멸시의 대상이 아니라 존경의 대상이 되고있으니 어찌 북을 녀성천국이라 하지 않겠는가.북에서는 남녀평등권법령에 의하여 녀성들이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모든 면에서 남성들과 동등한 권리를 제도적으로 충분히 보장받고있다.북이 이렇듯 리상적인 녀성복지사회로 된것은 녀성들을 그토록 내세워주시며 온갖 은정을 다 베푸시는 따사로운 해님을 모신 덕분이다.》

옳은 말이다.태양이 없는 화원을 생각할수 없듯이 우리 녀성들의 존엄과 삶이 최상의 수준에서 빛나고있는 지금 온 겨레의 마음은 백두산절세위인들께로 끝없이 달려가고있다.

지난날 봉건의 멍에와 식민지노예의 운명속에서 온갖 천대와 멸시로 사람값에도 들지 못하던 우리 녀성들이 오늘은 백두산절세위인들에 의하여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음껏 누리고있다.그 위대한 사랑의 품속에서 얼마나 많은 녀성들이 나라의 정사를 론하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힘있게 떠밀어나가는 녀성혁명가로, 가정과 사회의 꽃으로 존엄과 영예를 떨쳐왔던가.

서울의 한 녀성은 어느 한 모임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북의 녀성들은 과학자, 교육자, 예술인, 체육인, 의사로 조국의 미래와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있다.정말 북의 녀성들이 부럽다.녀성들의 리상천국을 마련해주신 김일성주석님께와 김정일장군님께 허리굽혀 진정의 인사를 드리고 또 드리고싶다.》

서울의 한 녀성로동자도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품은 천만부모의 정을 합쳐도 비기지 못할 위대한 사랑의 품이라고 하면서 남조선녀성들도 인간의 자주적권리와 존엄을 당당히 행사하고 참다운 삶을 누리자면 경애하는 원수님의 품속에 안겨야 한다고 솔직한 심정을 토로하였다.

그렇다.어디 가나 녀성존중의 사랑과 정이 넘치고 어디서나 녀성들을 떠받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세워주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더욱 빛내여주시는 세상에서 제일가는 녀성들의 락원이며 이 은혜로운 품속에서 우리 녀성들의 존엄은 온 세상에 더욱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