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3일 로동신문

 

사설

뜻깊은 태양절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

 

주체조선의 만리마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는 우리 조국땅우에 뜻깊은 4월이 왔다.

민족최대의 명절인 태양절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는 지금 이르는 곳마다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을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이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이 더욱 고조되고있다.천만군민의 드높은 정치적열의와 애국적헌신성에 의하여 우리의 사회주의문명과 무진막강한 경제적잠재력을 과시하는 려명거리가 웅장한 자태를 드러내고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련일 새로운 혁신적성과들이 이룩되고있으며 온 나라의 거리와 마을, 일터들이 사회주의선경으로 아름답게 변모되고있다.위대한 태양의 력사를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이고 뜻깊은 태양절을 대정치축전으로 성대히 맞이하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열망이며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의 길에 나서신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은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기적과 사변들로 수놓아진 불멸의 년대기로 빛을 뿌리고있다.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자주시대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한세기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여 나라와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신분이 위대한 수령님이시며 부강조국건설의 새 력사를 펼치시여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다.

우리 인민이 누리는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삶과 행복도 위대한 수령님께서 안겨주신것이고 최강의 지위에 올라선 백두산대국의 불패의 국력도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 헌신적로고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다져주시고 승리와 번영의 활로를 열어주신것이 얼마나 크나큰 업적인가 하는것을 우리 군대와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더욱더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은 수천년민족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전설적위인의 혁명력사와 불멸의 업적을 만대에 빛내여나가려는 천만군민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를 과시하고 대를 이어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는 사회주의조선의 크나큰 영광과 긍지를 온 세상에 높이 떨치는 의의깊은 계기로 된다.

세상에는 나라와 민족이 많지만 우리 인민처럼 세기를 이어가며 해마다 자기 수령의 탄생일을 민족사적대경사로 성대하게 경축하는 인민은 없다.위대한 수령님의 후손답게 살며 투쟁하는것을 최고의 의무로, 도덕의리로 간직하고 수령님의 사상과 업적을 고수하고 수령님의 뜻과 념원을 꽃피우는 성스러운 길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숭고한 풍모이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펼친 웅대한 설계도따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이 힘차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맞이하는것으로 하여 올해의 태양절의 의의는 더욱 부각되고있다.

온 나라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고 새해의 행군길에 과감히 떨쳐나선 때로부터 지나온 날과 날들은 4월의 명절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려는 전체 군대와 인민의 고결한 충정과 영웅적투쟁으로 수놓아져있다.

전국각지에서 태양절경축행사들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준비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으며 려명거리건설을 비롯하여 혁명의 수도 평양을 선군문화의 중심지로 꾸리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있다.

전인민적인 예술축전, 태양칭송의 봄축전으로 대성황리에 진행되게 될 제5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준비로 온 나라가 끓고있는것은 세기를 이어 수령흠모, 영생축원의 송가가 높이 울려퍼지는 우리 조국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긍지높은 현실이다.

경공업과 철도운수를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상반년계획완수자들이 속속 배출되고 많은 공장, 기업소들에서 증산투쟁, 창조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1.4분기계획을 초과완수하는 자랑찬 혁신적성과들을 이룩하였다.이것은 태양절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최고의 로력적성과로 뜻깊게 맞이할 일념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천만군민의 열화같은 충정의 분출이다.

지금 세계의 진보적인민들속에서도 태양절을 성대히 경축하기 위한 사업들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많은 나라들에서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결성되여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생애와 혁명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이 조직진행되고있는것은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흠모와 신뢰심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회주의강국건설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 보다 더 큰 박차를 가하여 뜻깊은 태양절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는것은 김일성동지의 후손,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인민모두의 본분이고 도덕의리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을 주체의 최고성지로 더욱 훌륭히 꾸리는 사업에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정을 다 바쳐야 한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국력과 지위, 민족의 존엄과 위용이 높이 떨쳐질수록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혁명업적을 한시도 잊지 말고 수령님들께서 열어주신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로 변함없이 나아가야 한다.

현지지도단위들에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리며 총공격전의 앞장에서 기세차게 내달려야 한다.누구나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우리 인민의 운명이고 미래이시며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는 사회주의조선의 백전백승의 기치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주체조선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야 한다.

백두산대국의 승리와 번영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는 강령적지침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리론들을 전면적으로 깊이 연구체득하며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혁명적규률을 확립하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의도를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으로 결사관철하여야 한다.

우리 혁명대오를 령도자의 뜻과 의지대로만 숨쉬고 사고하며 움직이는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더욱 튼튼히 다지며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을 힘있게 벌려 경애하는 원수님의 원대한 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

뜻깊은 4월의 명절들을 민족사에 특기할 대정치축전으로 빛나게 장식하여야 한다.

올해의 4월은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05돐과 조선인민군창건 85돐을 맞이하는 의의깊은 달이다.우리는 조국력사에 길이 아로새겨질 뜻깊은 4월의 명절들을 주체조선의 기상, 민족의 존엄을 만방에 떨치는 대축전으로 빛내이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밀고나가야 한다.

우리는 태양절과 건군절을 맞으며 진행하는 정치행사들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뜻과 념원이 빛나게 실현되여나가는 사회주의조선의 참모습을 똑똑히 보여주어야 한다.

모든 경축행사들과 축전들이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과시하는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온 사회에 약동하는 분위기와 혁명적열정이 차넘치게 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을 남김없이 떨쳐야 한다.

전민총돌격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뜻깊은 태양절을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투쟁에서 불타는 애국적헌신성을 남김없이 발휘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자강의 위력, 만리마의 기상으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어디서나 새로운 기적과 위훈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창조해나가야 한다.

려명거리건설을 태양절전으로 기어이 완공함으로써 우리 당이 하늘처럼 떠받드는 인민의 행복이 어떻게 창조되고있으며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이 무엇으로 굳건하고 이 땅에서 울리는 투쟁과 행복의 노래소리가 무엇으로 하여 그리도 드높은가를 온 세상에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누구나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전투적과업들을 결사관철하기 위한 혁명적인 대책을 세우고 하나하나 모가 나게 해제낌으로써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4월의 대축전장에 떳떳이 들어서야 한다.

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야 한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빛나는 삶의 자욱을 새겨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당면하여 태양절경축행사들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모든 행사들이 높은 정치사상적수준에서 진행되도록 하여야 한다.

태양절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뜻깊게 맞이하고 올해의 전민총돌격전에서 자랑찬 승리를 안아오려는 우리 인민의 기세는 충천하다.

모두다 고결한 충정과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