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25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인민군은 수령결사옹위군, 혁명적당군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나갈것이다

 

전당, 전군, 전민이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영웅적조선인민군창건 85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다.

뜻깊은 건군절을 맞으며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혁명무력건설의 빛나는 본보기를 창조하시고 백전백승의 력사를 수놓아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으며 조선인민군을 세계최강의 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을 드리고있다.

우리 당과 국가, 인민에게 있어서 건군절은 매우 의의깊고 소중한 혁명적명절이다.주체혁명의 개척과 승리적전진의 행로우에도 우리 혁명무력의 불멸의 공적이 새겨져있고 이 땅우에 빛을 뿌리는 사회주의재부들에도 인민군대의 고귀한 피땀이 슴배여있다.우리 당과 혁명의 력사이자 우리 군대의 력사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양양한 전도와 인민들의 행복한 미래도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에 의해 담보되고있다.건군절을 전국가적, 전인민적명절로 뜻깊게 경축하는것은 총대와 함께 전진하여온 우리 혁명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경축 열병식은 혁명성과 규률성, 전투력에 있어서 세계 그 어느 나라 군대도 따를수 없고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더욱 승승장구하는 조선인민군의 기상을 뚜렷이 보여준 대서사시적화폭이였다.위대한 태양의 위업,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총대로 굳건히 수호해나가는 수령결사옹위군, 혁명적당군의 불패의 위용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에게 승리의 신심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적대세력들에게는 무서운 공포를 안겨주고있다.

지난 85년간 우리 인민군대가 천하제일의 혁명강군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되고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영웅적위훈을 아로새겨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 위대한 최고사령관을 대를 이어 높이 모시고 오직 당이 가리키는 한길을 따라 투쟁해왔기때문이다.수령의 령도, 당과의 혼연일체는 어제와 오늘은 물론 앞으로도 우리 인민군대의 영원한 생명선이며 백전백승의 힘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슬하에서 우리 혁명무력은 혁명적성격이 뚜렷하고 전투적기질과 위력도 더없이 막강한 혁명강군의 위용을 남김없이 떨쳐왔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21(1932)년 4월 25일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신것은 새형의 혁명적무장력, 진정한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의 탄생을 알린 력사적사변이였다.조선인민혁명군이 창건됨으로써 민족수난의 력사를 끝장내고 조국땅우에 사회주의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원대한 애국, 애족, 애민의 뜻과 위업을 앞장에서 옹위해나가는 총쥔 혁명가들의 전투대오가 마련되게 되였으며 이때로부터 총대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력사가 시작되게 되였다.

일찌기 강력한 총대우에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존엄과 번영이 있고 혁명의 승리도 있다는 철리를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직후 당을 창건하신 다음 지체없이 조선인민혁명군을 정규적혁명무력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우리 당의 혁명위업을 무력으로 보위할수 있는 튼튼한 담보를 마련하시였다.인민군대를 간부화, 현대화하고 군민일치를 실현하시였으며 튼튼한 자위적국방공업을 건설하시여 우리 혁명무력을 일당백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신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특출한 군건설업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사회주의위업을 계승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군김일성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제시하시고 정력적인 령도로 주체의 혁명적당군건설의 새 력사를 펼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의 가장 준엄한 시련의 시기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인민군대를 최정예전투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시였으며 우리 나라를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는 거대한 력사적업적을 이룩하시였다.

불세출의 선군령장들을 높이 모시여 우리 인민군대는 창건된 첫날부터 오늘까지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사회의 그 어느 계급, 계층이나 집단도 대신할수 없는 특출한 역할을 수행하여왔다.

백두산혁명강군의 85년 력사는 우리 당과 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수호하여온 영광스러운 력사이다.

수령옹위는 당과 혁명의 명맥을 이어나가는데서 나서는 근본문제이다.백두밀림에서 추켜든 수령결사옹위의 기치를 년대와 세기를 이어 변함없이 틀어쥐고 천겹만겹의 방탄벽, 무자비한 철퇴가 되여 혁명의 수뇌부를 보위한것은 우리 인민군대가 혁명앞에 쌓아올린 공적중의 공적이다.백두산총대가 있었기에 우리 혁명의 수뇌부를 노리는 제국주의자들과 적대분자들,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을 비롯한 온갖 원쑤들의 악랄하고 비렬한 책동들이 걸음마다 물거품이 되고 당의 로선과 정책들이 언제나 빛나는 현실로 전변되였으며 수령이 이룩한 우리 당의 빛나는 혁명전통이 견결히 옹호고수되였다.혁명위업계승의 력사적전환기들에 백두의 혈통의 순결성을 보장하는데서 인민군대가 세운 자랑스러운 위훈은 주체의 건군사에 뚜렷이 아로새겨져있다.

위대한 선군령장이 이끄는 우리 인민군대는 새 세대 청년들을 당의 믿음직한 계승자들로,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키워내는 세상에 둘도 없는 훌륭한 혁명대학이다.군사복무의 나날에 단련된 수많은 혁명적군인정신의 소유자들이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부문, 모든 초소마다에서 골간을 이루고있기에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주체혁명의 대가 꿋꿋이 이어지고있는것이다.

백두산혁명강군의 85년 력사는 혁명의 기둥, 주력군이 되여 우리 당의 선군혁명위업,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켜온 력사이다.

조선혁명은 그 특수성으로 하여 참으로 간고한 길을 걸어왔다.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로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제국주의자들과 적대세력들의 위협공갈과 제재압박은 후안무치성과 악착성, 집요성에 있어서 전대미문의것이였다.우리 혁명이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뚫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은것은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인민군대의 선봉적, 핵심적역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혁명무력은 항일대전의 주력이 되여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였으며 준엄한 전화의 나날 대중적영웅주의와 무비의 희생성을 발휘하여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때려부시고 혁명의 전취물을 영예롭게 지켜냈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를 받들어 우리 인민군대는 조국사수, 혁명보위의 철벽의 성새로 위훈떨쳤을뿐아니라 당의 부름따라 사회주의건설의 가장 어렵고 힘든 곳마다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창조대군의 영웅적기상을 힘있게 과시하였다.주체혁명의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치며 우리 당의 제일기둥, 억척의 지지점이 되여온 여기에 조선인민군의 크나큰 자랑과 영예가 있다.

력사와 전통은 계승되여야 빛난다.오늘 대를 이어 수령복, 최고사령관복을 누리는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앞길에는 끝없이 밝고 창창한 미래가 펼쳐져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는 비범한 천품과 자질, 풍모를 최상의 높이에서 가장 완벽하게 체현하고계시는 희세의 천출명장이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주체적인 군건설사상과 령도업적을 계승발전시켜 인민군대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함으로써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군력강화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는 전군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할데 대한 로선과 전우부대, 대학생군대로 만들데 대한 사상, 군력강화의 4대전략적로선과 3대과업을 비롯한 독창적인 사상리론들에도 깃들어있고 끊임없이 찾으시는 조국의 최전방초소들과 포연서린 전투훈련장들, 동음세찬 군수공장들에도 아로새겨져있다.주체조선의 국방력강화를 위한 경이적인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련발적으로 이룩되고 우리가 적들의 발광적인 침략기도를 걸음마다 짓부시며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영예롭게 지켜낼수 있은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무비의 담력과 배짱, 천리혜안의 예지와 탁월한 령도력의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 인민군대의 면모가 날로 일신되고 그 전투력이 천백배로 강화되고있는 격동적인 현실은 온 나라 인민들에게 강력한 총대가 굳건히 옹위해나가는 조선로동당의 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라는 신념과 락관을 백배해주고있다.

조선인민군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중심으로 한 우리의 일심단결의 핵심부대이다.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조선의 불가항력적위력이며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완성을 위한 최강의 무기이다.오늘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절대적으로 신봉하고 당중앙의 권위를 견결히 옹호하며 당이 준 과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결사관철해나가는 인민군군인들의 고결한 사상정신적풍모는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자기 령도자에 대한 인민군대의 절대적인 충정은 당과 대중의 혼연일체의 튼튼한 초석이다.총대가 견결하기에 혁명의 대가 바뀌여도 령도의 중심이 확고부동하고 단결의 전통이 변함없이 고수되고있으며 제국주의반동들의 악랄한 내부와해책동이 걸음마다 파탄되고있다.세상에는 인민군대가 수령옹위의 제일근위대, 제일결사대가 되고 군대와 한마음한뜻이 된 전체 근로자들과 청년들이 당중앙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이룬 우리의 군민대단결처럼 강력한 단결은 없다.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우리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마음은 그이의 위대한 사상과 특출한 령도력, 뜨거운 인정미에 대한 끝없는 매혹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가장 순결한 사상감정이다.경애하는 원수님과 함께라면 기쁨도 슬픔도 시련도 영광이며 당중앙을 따라 끝까지 한길을 가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인생관이다.우리의 일심단결은 그 어떤 풍파가 닥쳐온대도 끄떡없으며 그 위력은 무한대이다.

조선인민군은 미제의 반공화국침략책동과 핵위협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사회주의조국을 철옹성같이 보위해나가는 믿음직한 수호자이다.

두자루의 권총으로부터 시작된 우리 혁명무력은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맞이하고있다.정치사상강군화, 도덕강군화가 힘있게 추진되고 전군에 백두산훈련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는 속에 우리 인민군대는 항일의 총폭탄정신이 꽉 들어차고 기강이 강하며 전군이 진정한 전우가 된 최정예혁명강군으로, 우리 당의 군사전략사상과 전법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극악한 조건과 환경에서도 전투임무를 능숙히 수행할수 있는 실전형의 군대로 강화발전되였다.정밀화, 소형화된 각종 핵무기들과 잠수함수중탄도탄을 비롯하여 우리 식의 첨단무장장비들을 그쯘히 갖춘 인민군대의 타격력에는 한계가 없다.

미제가 핵을 저들의 독점물로 여기며 우리에 대한 핵공갈과 침략책동을 일삼던 시대는 영원히 종식되였다.오늘 우리는 미국이 원하는 그 어떤 전쟁에도 대응해줄 의지도, 필승의 힘도 다 가지고있다.세계여론들이 평하듯이 미국에는 오직 정치적항복과 군사적항복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숙명만이 있을뿐이다.만약 미제와 괴뢰호전광들이 계속 무모한 선제타격망동에 미쳐날뛴다면 백두산혁명강군은 그 무슨 경고나 사전통고도 없이 하늘과 땅, 해상과 수중에서 가장 처절한 징벌의 선제타격을 가할것이다.세계는 천하무적의 백두산총대에 의하여 조선의 분렬을 영구화하려는 외세의 간섭과 방해책동이 어떻게 끝장나며 우리 민족의 자주적통일위업이 어떻게 빛나게 실현되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조선인민군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 만리마시대의 선구자, 본보기집단이다.

모든 분야, 모든 부문에서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 대비약적혁신을 일으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

오늘 주체조선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누구보다 민감하게 받아물고 《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우리가 다 맡자!》는 구호높이 당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가는 인민군대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만리마시대, 로동당시대의 새로운 대번영기를 맞이하고있다.

지금 인민군대는 어디에서나 기수가 되고 돌격대가 되여 사회를 선도하고있다.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으며 세계적수준의 건축물들을 일떠세워 새로운 강국건설속도를 창조하는것도 우리 인민군대이며 도처에 21세기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는 본보기, 표준공장들을 세우고 과학농사, 과학축산의 봉화를 높이 들고나가며 황금해, 황금산력사창조에서 선구자가 되고있는것도 인민군대이다.적대세력들의 극악무도한 제재봉쇄책동을 짓부시며 돌진하는 인민군장병들의 완강한 공격기질과 한계를 모르는 무한대한 정신력, 귀중한 투쟁성과와 경험이 온 나라에 급속히 일반화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전반에서 혁명적앙양이 일어나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격동적인 현실이다.전체 인민이 인민군대의 모범을 따라배워 폭풍쳐 내달리기에 경제강국, 문명강국의 령마루를 향한 우리 조국의 전진속도는 더욱 빨라지고있으며 승리의 붉은기를 휘날릴 그날은 앞당겨지고있다.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하고 전투적기질과 위력도 더없이 막강한 백두산혁명강군을 가지고있는것이야말로 우리 당과 인민의 가장 큰 자랑이며 힘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함으로써 사회주의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전체 인민군장병들은 전군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군력강화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킴으로써 조선로동당의 위업을 굳건히 옹위하고 이 땅우에 통일되고 부강번영하는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워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군건설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 인민의 군대로 긍지높고 무적필승의 위용을 떨치는 백두산혁명강군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물려주신 최대의 애국유산이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선군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고 수령님들의 념원을 기어이 실현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주체적인 군건설사상과 유훈을 혁명무력강화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틀어쥐고 인민군대의 군사정치사업을 철두철미 수령님식, 장군님식대로 진행해나가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선군혁명사상으로 철저히 무장하고 우리 당의 선군령도업적을 깊이 체득하며 빛나게 구현해나가야 한다.

당과 수령을 앞장에서 받들어온 수령결사옹위군, 혁명적당군의 력사와 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야 한다.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과 근위부대운동의 봉화를 높이 추켜들고 전군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와 금수산태양궁전을 결사보위하는 항일의 7련대, 전화의 근위부대로 만들어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군체계를 철저히 세워 언제 어디서나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가 되여야 한다.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지시를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무조건 끝까지 집행하는 혁명적군풍이 전군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인민군대는 당중앙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만 총구를 내대고 곧바로 나아가며 당과 사회주의와 끝까지 운명을 같이하여야 한다.

세계최강의 혁명강군으로서의 인민군대의 정치군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주체의 군건설위업이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선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위대성교양을 기본으로 하는 5대교양을 참신하고 실속있게 진행하여 우리 혁명무력의 최강의 무기인 사상의 힘, 도덕적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해나가야 한다.전체 군종, 병종, 전문병부대들에서 백두산훈련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고 훈련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모든 군인들을 그 어떤 침략무리도 일격에 격멸소탕할수 있는 펄펄 나는 일당백의 만능싸움군, 백두산호랑이들로 키워야 한다.

모든 인민군장병들은 적들이 감히 우리의 존엄과 자주권을 털끝만큼이라도 건드리려 한다면 우리 식의 무자비한 선제타격으로 침략의 본거지들을 불마당질해버리고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기어이 이룩하겠다는 신념을 심장마다에 만장약하여야 한다.국방공업부문에서는 주체무기, 우리 식의 첨단무장장비들을 더 많이 개발하고 질적으로 생산함으로써 《3.18혁명》과 같은 대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나도록 하여야 한다.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과 로농적위군, 붉은청년근위대 대원들은 정치군사적으로 튼튼히 준비하고 사회주의제도와 인민의 생명재산을 믿음직하게 보위할수 있도록 만단의 전투동원태세를 갖추어야 한다.

군민대단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한다.

인민군대를 전위대, 선봉대로 내세워 경제강국, 문명강국건설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며 인민군대에서 창조된 모범을 불씨로 하여 온 나라에 만리마대고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게 하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인민군장병들은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일당백혁명강군의 위력을 높이 떨치며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더 많이 찾아하여야 한다.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만리마를 타고 질풍노도쳐 내달리는 인민군대의 투쟁방식과 일본새, 헌신적인 복무정신을 본받아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서 전례없는 로력적위훈을 창조하고 만리마선구자대회를 떳떳이 맞이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과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가장 간고한 조선혁명을 백승의 기적으로 수놓아온 영광스러운 투쟁력사가 우리가 가야 할 앞길을 뚜렷이 가리켜주고 대번영기를 맞이한 주체조선의 격동적인 현실이 우리를 더 큰 승리에로 고무추동하고있다.

백두산대국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