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1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태양절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불멸의 태양기를 진두에 날리며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한길을 따라 힘찬 진군을 다그치고있는 온 나라 천만군민은 우리 당의 강국건설위업수행에서 세기적변혁을 이룩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인류의 태양, 불세출의 위인을 높이 모신 민족대통운의 날이 있어 주체년호로 빛나는 현대조선의 무궁창창한 미래가 열리였으며 위대한 주체사상과 자력자강의 동력으로 승리하며 전진하는 조선혁명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한 억년기틀이 마련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태양절에 즈음하여 4월 15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를 비롯한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당, 무력, 정권기관, 내각, 근로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립상량옆에는 당기와 공화국기들이 세워져있었으며 조선인민군 륙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을 우러러 조선인민군 륙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 대장이 영접보고를 드리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립상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의 공동명의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공동명의로 된 꽃바구니들이 진정되였다.

꽃바구니들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훈장보존실, 사적렬차, 사적승용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훈장보존실, 사적승용차와 전동차, 배, 렬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우리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변혁, 사회주의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후손만대의 행복이 뜻깊은 태양절과 잇닿아있음을 다시금 뜨겁게 되새기면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필생의 뜻과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는 성스러운 투쟁에서 시대의 기수,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갈 맹세로 가슴 불태웠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만리마속도로 폭풍쳐 나아가는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창창한 미래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며 태양의 력사는 천만년 빛날것이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