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5일 로동신문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영웅적로동계급이 안아온 자랑찬 승리

1.4분기 전국적인 공업생산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근 1.5배로 장성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자강의 기치높이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폭풍쳐 내달리는 애국충정의 총진군대오에 눈부신 비약과 거창한 대혁신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다.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비상한 혁명적열의와 자력자강의 창조정신이 남김없이 분출된 결과 올해 첫 분기 전국적인 공업생산이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근 1.5배로 장성하는 혁혁한 성과가 이룩되였다.특히 1.4분기간 중요현물지표들인 전력, 석탄생산과 철도화물수송량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각각 135%, 117%, 109%로 뛰여오르고 주체철과 강철생산량은 1.8배, 1.6배이상, 압연강재생산량은 2.1배로 높아졌다.

화학, 기계, 채취, 건재공업과 경공업, 수산부문의 전투실적이 훨씬 장성한것을 비롯하여 5개년전략수행의 전전선에서 새로운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이 활화산마냥 거세차게 타올랐다.

《동무는 만리마를 탔는가?》라는 시대의 물음에 새 기록, 새 기준창조의 열풍으로 화답하며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 이룩해가는 이 혁신적성과들은 온갖 원쑤들의 악랄한 방해책동을 단호히 쳐갈기며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온 세상이 보란듯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앞당기려는 천만군민의 혁명적기상을 다시금 만방에 떨치는 일대 과시로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을 힘차게 벌려야 합니다.》

뜻깊은 올해의 첫 현지지도자욱을 경공업공장들에 새기시며 인민생활향상에 필요한 제품들이 폭포처럼 쏟아져나오도록 하시고 수산부문과 기계공장들, 사회주의강국의 동이 터오는 려명거리건설장을 련이어 찾으시면서 만리마대진군을 몸소 승리에로 진두지휘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위대한 발걸음따라 온 나라 천만군민이 비약의 보폭을 더욱 힘차게 내짚었다.

인민경제의 생명선을 믿음직하게 지켜선 굴지의 대동력기지마다에서 우리의 미더운 전력생산자들이 대중적영웅주의와 결사관철의 투쟁기풍을 남김없이 발휘하면서 진격의 돌파구를 힘차게 열어제끼였다.

수풍, 부전강, 서두수, 장진강, 대동강, 장자강, 남강, 위원, 어랑천, 희천발전소들과 금야강군민발전소, 강계청년발전소의 전력생산자들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부닥치는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높이 세운 1.4분기계획을 기한전에 훨씬 넘쳐 수행하는 자랑을 떨치였다.특히 허천강발전소와 태천발전소, 삼수발전소와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의 로동계급이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전력생산량을 각각 2.4배, 5.6배, 2.4배, 9.4배로 장성시키는 눈부신 혁신을 창조하였다.온 나라 방방곡곡에 수풀처럼 일떠선 중소형수력발전소들의 생산실적도 175%로 뛰여올랐다.

하여 수력발전부문에서만도 1.4분기간 매일 평균 계획보다 230만kWh이상의 전력이 증산되여 만리마대진군에 거세찬 활력을 더해주었다.

지난해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에서 각각 전형단위의 영예를 지니였던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와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전력생산자들은 련속공격, 계속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지난해 1.4분기보다 전력생산량을 각각 102%, 120%로 장성시키였다.순천화력발전소의 로동계급이 1월과 2월, 3월전투목표들을 련이어 점령할 때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생산자들도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1.1배이상으로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경제전략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투쟁에서 기치를 들고나갈데 대한 당의 의도를 받들고 금속, 화학공업부문에서도 새로운 생산적앙양이 일어났다.

주체화의 포성높이 자립의 무쇠기둥을 억척같이 다져나가고있는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로동계급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주체철은 195%, 강철은 250%, 압연강재생산은 200%로 늘이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와 김책제철련합기업소, 청진제강소에서도 선철과 강철, 압연강재생산투쟁이 완강하게 벌어졌으며 무산광산련합기업소와 은률광산, 재령광산과 덕성광산이 1.4분기계획을 기한전에 넘쳐 수행하였다.

새 기록, 새 기준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속에 지난해 1.4분기보다 레루와 쇠바줄, 용접봉과 주강뽈생산도 대폭 장성하였으며 흥남전극공장에서 계획완수의 자랑높이 전극생산을 4.6배로 늘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2.8비날론련합기업소의 로동계급이 1.4분기 비날론, 가성소다, 염산생산계획을 빛나게 완수하였다.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 흥남비료련합기업소를 비롯한 화학공업부문 로동계급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주체비료와 린비료, 규소비료, 폴리염화비닐, 카바이드, 메타놀과 에타놀생산량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대폭 장성하였다.

특히 인민생활향상과 농업생산에 절실히 필요한 소금과 여러가지 박막들의 첫 분기생산계획이 각각 2배, 2.3배이상으로 초과완수되였으며 교과서제작에 필요한 종이생산과제도 빛나게 넘쳐 수행되였다.

석탄공업과 철도운수부문에서 발전소와 금속, 화학공장들의 석탄과 수송수요를 최우선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투쟁이 힘차게 벌어졌다.

함남, 북창, 강동, 덕천,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가 계획수행의 앞장에서 질풍같이 내달리였으며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와 안주, 천내,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들이 일별목표를 어김없이 완수하였다.하여 올해 첫 분기간 석탄공업성적으로 계획보다 14만여t의 석탄을 증산하는 로력적위훈이 창조되였으며 기본굴진과 준비굴진, 사갱굴진과제도 모두 성과적으로 수행되였다.

평양철도국과 개천철도국, 청진철도국과 함흥철도국에서 수송지휘를 짜고들어 철도성적인 일화물수송계획이 평균 105%로 넘쳐 수행되였으며 1.4분기간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석탄수송량은 1.1배, 철광석수송량은 무려 6.8배로 장성하였다.

인민경제 선행부문에서의 생산장성은 기계, 채취, 건재공업과 림업 등 중요공업부문전반에 거세찬 활력을 더해주었다.

기계공업부문 로동계급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1.4분기 공작기계와 굴착기, 공기압축기와 수력발전기, 전동기와 변압기, 착암기와 권양기, 베아링생산과제들이 빛나게 완수되였다.

상농광산과 은파광산, 성천광산, 풍년광산의 광부들이 각종 광물생산에서 집단적혁신을 일으키였으며 문평제련소와 단천제련소의 로동자들이 아연생산과제를 완수하였다.

마그네사이트와 마그네샤크링카생산에서 새로운 앙양이 일어나고 대안친선유리공장에서 판유리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였으며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와 천내리세멘트공장에서 1.4분기계획을 기한전에 초과완수하고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세멘트생산량을 1.2배로 늘이였다.

강원도, 평안남도와 함경북도, 평안북도림업관리국의 로동계급이 높이 세운 동발나무생산계획을 일별로 넘쳐 수행하였으며 동서해의 수산사업소들에서 물고기와 다시마, 조개류를 비롯하여 계획보다 3 000여t의 수산물을 더 생산하는 혁신을 창조하였다.

경공업부문에서 일반천과 방적실, 각종 내의류와 담요, 사출장화, 학생가방, 비누, 치솔 그리고 간장, 된장, 먹는기름과 콩우유, 과자생산을 모두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훨씬 장성시키였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올해의 첫 분기에 경제강국건설의 전전선에서 이룩된 혁혁한 성과들은 자력자강의 기세드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령마루에 기어이 승리의 기발을 펄펄 휘날리려는 주체조선의 신념은 백두산악과도 같이 확고부동하며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 뜨락에 이어놓고 불보다 뜨거운 애국충정으로 눈부신 영웅신화를 창조해가는 천만군민의 만리마대진군을 가로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는 철리를 다시금 확증해주고있다.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은 만리마시대의 위대한 창조자이시며 향도자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따라 세계를 놀래우는 자력자강의 승전포성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울리며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계속 총매진, 총돌격해가고있다.

본사기자 정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