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5일 로동신문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강성부흥의 활로를 열어가시며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과학기술의 기관차가 질풍같이 달리고있다.단번도약의 본때로 질주해나가는 조선의 속도는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있다.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로선의 정당성을 뚜렷이 과시하면서 휘황찬란한 조국의 래일을 앞당겨오고있다.

과학기술이 없으면 나라와 민족의 미래는 없다.하기에 오늘 세계적으로 과학기술분야는 포성없는 전구, 누가 누구를 하는 치렬한 전장으로 되고있다.

모든 나라가 과학기술경쟁에 뛰여들었다.하지만 우리 나라에서와 같이 령도자의 특별한 관심속에서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그 주도적역할에 의하여 모든 부문이 비약하는 나라는 없을것이다.

과학기술로 사회주의강국의 기초를 굳건히 다지고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쳐나가려는 우리 당의 결심과 의지는 확고하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앞세우고 불과 몇년어간에 눈부신 비약의 길을 달려오면서 남들의 수십, 수백년과도 맞먹는 전변을 이룩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과학기술이라는 기관차를 앞세우고 모든 부문이 세계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나라의 전반적인 과학기술이 세계첨단수준에 올라선 나라, 과학기술의 주도적역할에 의하여 경제와 국방,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부문이 급속히 발전하는 과학기술강국을 건설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일심단결과 불패의 군력에 새 세기 산업혁명을 더하면 그것은 곧 사회주의강성국가라는 고전적정식화를 내놓으시고 새 세기 산업혁명은 본질에 있어서 과학기술혁명이며 첨단돌파에 경제강국건설의 지름길이 있다는 과학적해명을 정립하여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과학기술을 발전시켜도 남들이 걸은 길을 따라만 갈것이 아니라 우리 과학자들의 애국충정과 우리 인민의 슬기와 민족적자존심을 폭발시켜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으며 비약해나가야 한다.

그이의 이 비범한 의지로 우리의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얼마나 무서운 속도로 달렸고 우리 조국은 얼마만 한 높이에로 비약하였던가.

주체101(2012)년 12월, 100% 우리의 힘과 기술, 지혜로 제작한 주체조선의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가 성공적으로 발사되였다.조선이 《아시아경제의 새로운 호랑이로, 경제강국구락부의 새 성원으로 되리라는것을 긍지높이 선언하고 강조하는 계기》로 된다고 평가하면서 온 세계가 법석 끓었다.

우주산업이야말로 과학과 기술의 시대, 지식경제시대의 대표적인 산업분야라고 말할수 있다.더구나 100% 자기의 지혜와 기술, 힘으로 만들어낸 인공지구위성을 자기의 발사대로 쏘아올리는 나라는 세계적으로 몇개 안된다.이는 막강한 경제력과 과학기술력을 뽐내는 나라들도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는 일이다.이 파격적인 소식을 온 세계가 긴급특대소식으로 전하였다.

그것은 곧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광명성-3》호 2호기발사를 통하여 얼마나 거대한 업적을 쌓으시였는가 하는것을 그대로 보여주는것이라고 할수 있다.과학기술발전과 경제강국건설에서 단순한 진보가 아니라 세계최첨단에 당당히 올라서도록 이끄신 경애하는 원수님,

과학자, 기술자, 일군들에게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고 서해위성발사장까지 찾으시여 성공의 신심을 안겨주신 그이 아니시였다면 어떻게 그렇듯 인공지구위성발사를 당당히 공개하고 성공의 환희를 안아올수 있었겠는가.

이것은 태양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운 대경사이며 조선은 결심하면 한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준 특대사변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리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맞는 첫해부터 최첨단돌파의 기적소리로 온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력사적인 대경사를 알리며 천만군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공지구위성발사성공을 민족적대경사로 경축하도록 하시고 그 환희와 격정이 그대로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열풍으로 더욱 세차게 몰아치도록 하시였으며 경제강국건설의 성과로 끊임없이 이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정력적인 령도를 펼치시였다.

다음해인 주체102(2013)년의 첫아침은 《우주를 정복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경제강국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자!》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우주를 정복한 위성과학자들처럼 최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나라의 전반적과학기술을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울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로부터 시작되였다.

위성과학자들과 국방과학자들이 받아안은 영광의 날과 날로 1월과 2월이 지나갔다.봄계절에는 새로 건설한 국가과학원 생물공학분원 잔디연구소를 찾으신데 이어 7, 8월의 무더위속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현장에서 지도해주신 과학자들의 살림집건설장들…

완공된 은하과학자거리와 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에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신 감격과 환희로 과학자, 기술자들은 물론 온 나라가 공화국창건기념일과 당창건기념일을 뜻깊게 경축하였다.

11월에 열린 전국과학자, 기술자대회에 이어 그 다음해의 날과 달은 또 어떻게 흘렀던가.

주체103(2014)년 1월 중순 어느날 이른아침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국가과학원을 몸소 찾아주시였다.

일군들이 올리는 축원의 인사를 받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들인 과학자, 기술자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없다고, 은하과학자거리를 일떠세운것처럼 당에서 국가과학원이 자리잡고있는 은정과학지구에 올해 당창건기념일까지 현대적인 과학자주택지구를 일떠세워주겠다는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우리 과학자들에 대한 사랑과 정이 넘치는 그이의 말씀을 받아안는 일군들의 눈굽은 어느새 젖어들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날 과학자휴양소의 터전을 잡아주시기 위해 험한 길을 헤치시며 연풍호를 찾으시였다.현지에 이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해 돌아본 그 위치를 최종적으로 확정하기 위해 왔는데 볼수록 경치가 좋다고, 명당자리라고 하시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이곳에 세상에 다시 없는 과학자휴양소를 지어주어 과학자, 기술자들이 마음껏 휴식할수 있게 해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그제서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지난해 여름에 두번이나 연풍호에 오시여 배를 타고 호수주변을 다 돌아보신줄을 알게 되였다.

그날 일군들은 눈앞에 펼쳐진 수려한 자연풍치에 넋을 잃은듯 주변을 둘러보고 또 보았다.수풀에 가리우고 묻히여 그 누구도 눈여겨보지 못했고 무심히 스쳐지나던 바로 그곳에 이렇듯 희한한 명당자리가 펼쳐져있을줄이야 어찌 알았으랴.조용히 출렁이는 호수가와 잇닿은 나지막한 등성이에 고즈넉이 설레이는 푸른 숲은 세월의 눈비바람이 성의껏 쓸고 다듬어온 터전인가 아니면 이 나라 과학자, 기술자들을 기다려 아껴두었던 명당자리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놀라움과 감동에 젖어있는 일군들을 정겹게 바라보시며 여름철에 와보니 공기도 좋고 숲이 무성하여 풍치가 정말 멋있었다고, 오늘 보니 겨울철풍경도 그에 못지 않게 멋있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그로부터 얼마후 연풍호반의 명당자리에 궁궐과도 같은 과학자휴양소가 우줄우줄 일떠서기 시작하였고 그해 가을에 기념비적건축물로 완공되였다.

푸른 물 출렁이는 연풍호반에 멋진 건축미를 자랑하며 특색있는 외랑을 날개처럼 펼치고 자연풍치와 어울려 어서 오라 손짓하는것만 같은 연풍과학자휴양소의 독특한 모습, 진정 이보다 더 황홀한 절경이 또 어디에 있으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완공된 연풍과학자휴양소를 찾으시여 이만하면 과학자들에게 합격될수 있겠다고 말씀하실 때 일군들은 이 나라의 과학자들을 금방석에 앉히고 이 세상 만복을 다 안겨주고싶어 마음쓰신 그이의 로고에 격정을 억제하지 못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사람한사람을 품들여 키워 당의 두리에 성벽처럼 세워주신 과학자, 기술자들을 제일전우, 제일동지로 굳게 믿으시고 사회주의수호전, 강국건설의 전초선을 지켜선 전초병으로 내세워주시며 사회주의만복의 꿈같은 현실도 그들에게 제일먼저 펼쳐주시는분,

과학보다 먼저 인간을 보시고 자신의 열과 정을 뜨겁게 쏟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의 이야기들은 정녕 펼치면 바다가 되고 쌓으면 하늘에 닿을것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을 위해서는 하늘의 별도 따와야 한다는 그이의 숭고한 뜻으로 마련된 사랑의 금방석이 어찌 연풍과학자휴양소뿐이랴.

은정과학지구에 위성과학자주택지구가 일떠서고 과학자, 기술자들의 새집들이경사로 온 나라가 흥성거렸다.초고층을 자랑하며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이 솟은데 이어 미래과학자거리에 과학자, 기술자들과 교육자들을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들이 련이어 마련되여 풍치수려한 대동강기슭은 비단우에 꽃을 수놓은듯 또다시 천지개벽되였다.

우리 당창건 70돐이 되는 주체104(2015)년이 그렇게 흘렀고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맞는 주체105(2016)년의 첫문도 과학으로 열었다.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숭고한 믿음과 사랑을 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기관사가 되여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세계최첨단의 봉우리를 향하여 질풍같이 몰아가고있다.경제와 국방, 문화를 비롯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첨단돌파의 기적소리를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울리며…

우리의것이 급격히 늘어났다.우주로 날아오르는 위성과 강위력한 주체무기로부터 나어린 소학교학생들이 멘 《소나무》책가방과 민들레학습장에 이르기까지…

우후죽순처럼 방방곡곡에 솟아오르고 인민의 생활속에 속속들이 퍼져가는 100% 우리의 지혜와 힘과 기술로 만든 우리의것, 세상에 내놓고 소리칠만 한 조선의 자랑들을 어찌 다 셀수 있으랴.세계적인 우리의것이라는 이 말보다 더 가슴을 울리고 힘이 솟게 하는 표현은 없으리라.

지난해 5월 중순 어머니당대회에 드리는 충정의 로력적선물로 제작한 기계설비전시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재를 가지고 만든 새형의 뜨락또르, 뻐스, 화물자동차를 비롯한 기계제품들을 바라보시며 정말 멋있다고, 대단하다고 얼마나 만족해하시였던가.하나와 같이 세계적수준이라고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시대의 상상봉에 올라선 조선의 과학자, 기술자들처럼 행복하고 긍지높은 사람들은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다.

전쟁시기도 아닌 평화시기에 101명에게 한날한시에 공화국영웅칭호가 수여된 경이적인 사변도 과학기술부문에서 일어났다.과학자부부공화국영웅도 로동당시대에만 있을수 있는 일이다.

나라의 존엄을 빛내이고 국력을 억척으로 다지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들을 혁명가, 애국자들이라고 불러주시며 시대의 영웅으로 내세워주시고 붉은 당기가 펄럭이는 당중앙위원회의 청사앞에서 전우애에 넘친 화폭을 남기시는 위대한 동지, 위대한 전우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러 조선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소리높이 웨치였다.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에게는 순간도 떨어져 살수 없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품이 있다!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결코 단순한 과학기술적진보의 궤도만을 달리지 않는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무한한 애국헌신의 발걸음따라 순간의 정지와 연착도 없이 폭풍노도쳐달렸고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돌려주신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이 그대로 넋이 되고 동력이 되여 세계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왔다.

푸른 물결을 헤가르는 돛배마냥 대동강기슭에 화려하게 솟아오른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을 돌아보시던 그날 우리 원수님께서는 말씀하시였다.

과학으로 새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 새세상에 대하여 과학기술전당이, 이제 며칠 있으면 완공될 려명거리가 말해주고있다.

사랑하는 우리 인민모두를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떠밀어나가는 주인공으로 키우며 억만장자들도 부러워할 행복의 금방석들이 과학자, 기술자, 교육자들만이 아닌 전체 인민의것으로 온 나라를 뒤덮은 진정한 인민의 세상을 펼치시려는것이 우리 원수님의 리상임을.

5년전 뜻깊은 태양절의 경축광장에서 우리 인민이 다시는 허리띠를 조이지 않게라는 단호한 선언으로 행복과 번영의 새세상을 그려주신분, 인공지구위성을 발사하는데 성공한 후 경제강국을 하루빨리 건설하여 인민들을 남부럽지 않게 잘살게 하여야 하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게 다지신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아직은 부족한것도 많고 어려움도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우리 조국땅우에 인민의 려명거리가 일떠서고있다.

사람들이여! 최상의 문명이 응축된 려명거리가 결코 세멘트나 철근만으로 다져지고 솟아올랐다고 생각지 마시라.

자신의 온 심신과 정력을 깡그리, 불같이 태워서라도 과학으로 이 땅에 기어이 세상이 부러워하는 인민의 리상사회를 일떠세우고야말 우리 원수님의 결심과 의지가 기둥이 되고 층층계단이 되고 벽체가 되여 솟아오른것이다.

위대한 김정은시대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철두철미 인민행으로 달리고달려 우리 인민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누리게 될 사회주의강국의 려명을 눈앞에 펼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리상을 안고, 인민의 꿈을 싣고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를 향하여 질풍노도쳐 내달릴것이다.

본사기자 한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