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16일 로동신문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의 축하연설

 

영용한 조선인민군 장병들과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우리 혁명무력의 각 군종, 병종부대들과 근위부대들에서 선발된 열병부대 지휘관, 전투원동지들!

로농적위군과 붉은청년근위대 대원들!

온 나라 근로자들과 존경하는 평양시민여러분!

해외동포들과 외국의 벗들!

오늘 우리는 사회주의승리의 려명을 찬연히 안아온 승리자의 긍지와 환희에 넘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5돐경축 열병식과 평양시군중시위를 성대히 거행하게 됩니다.

오늘의 대규모열병식과 군중시위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위업을 드팀없이 이어나가는 위대한 수령님의 후손,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이 거룩하신 수령님들께 드리는 자랑스러운 충정의 보고입니다.

최상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을 맞는 뜻깊은 이 자리에서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열화같은 마음을 담아 주체의 태양이시며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삼가 드립니다.

그리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견실한 혁명전우, 혁명동지로 간고한 우리 혁명력사의 갈피갈피에 애국충정의 고귀한 모범을 새긴 항일혁명선렬들과 인민군렬사들, 애국렬사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또한 사회주의강국에로 향한 만리마대진군에서 혁혁한 기적적성과들을 이룩하고 4월의 봄명절을 떳떳이 맞이한 전체 군대와 인민에게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냅니다.

아울러 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 해외동포들과 외국의 벗들을 환영합니다.

동지들!

전진하는 사회주의의 강용한 기상이 차넘치는 조국의 중심 김일성광장에서 우리들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걸음을 엄숙히 내디딘 잊지 못할 그날을 감회깊이 돌이켜보고있습니다.

조국과 혁명, 후손만대를 위하여 너무도 크나큰 업적을 남기시고 세계에 유일무이한 주체의 사회주의를 유산으로 물려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앞에 끝까지 참되리라 심장으로 맹약한 우리 군대와 인민이였습니다.

지나온 5년간의 벅찬 투쟁은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당과 국가, 군대와 인민에게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다는 철리를 다시금 확증하였습니다.력사의 생눈길을 헤쳐온 보람찬 행정에서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펼쳐주신 주체의 대로를 따라 영원히 승승장구해나갈수 있는 정치적준비를 강력하게 갖추었습니다.

우리 천만군민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태양상이 빛나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영생을 지켜드리려는 숭고한 도덕의리심과 결사의 실천은 혁명의 전진속도를 비상히 높이는 원동력으로 되였습니다.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가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고 우리 당과 국가, 군대는 명실공히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당과 국가, 군대로 강화되였으며 수령의 유훈관철전으로 일심일체를 이루고 기적을 창조한것이 태양조선특유의 국풍으로 되였습니다.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통하여 우리는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천만년 드놀지 않을 기틀을 마련하고 최후승리의 직선주로로 질풍노도쳐 나아간다는것을 당당히 선포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이 깃든 자위의 군력을 무진막강하게 다진것은 우리가 이룩한 중대한 성과입니다.

우리 혁명무력은 그 어떤 강적도 격멸소탕할수 있는 최강의 전투력을 갖추고 사회주의성새, 세계평화수호의 전초선을 억척같이 지키고있으며 주체적국방공업은 세계가 아직 알지 못하는 첨단무기들을 련이어 만들어내는 개발창조형의 혁명공업으로 비약하였습니다.

백두밀림에서 울린 항일대전의 첫 총성이 오늘은 제국주의의 멸망을 선고하는 주체조선의 장쾌한 수소탄폭음으로 이어지고 동방의 핵강국, 아시아의 로케트맹주국의 축포성으로 메아리치고있습니다.이 경이적인 현실이야말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넘겨주신 혁명의 총대를 필승의 보검으로 억세게 틀어쥔 선군조선, 병진의 조국에서만 창조될수 있는 력사의 기적입니다.

오늘의 성대한 열병광장에서 우리는 인민의 고귀한 피와 땀이 응축된 정의의 핵으로 폭제의 핵을 무자비하게 짓누르고 조국과 인민을 지킬 만단의 태세를 견지하고있다는것을 당당히 자부할수 있습니다.

자강력제일주의와 만리마속도는 사회주의강국에로 나아가는 우리 시대의 위력한 혁명정신, 투쟁방식입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조하신 자력갱생의 정신과 대고조전통을 혁명의 귀중한 밑천으로 이어받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그 어떤 불가능도, 사소한 침체와 답보도 있을수 없습니다.

오직 자기 힘으로 모든 꿈과 리상을 앞당겨 실현해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강렬한 열망과 견인불발의 헌신적투쟁에 의하여 조국의 방방곡곡에서 천지개벽과 같은 건설신화들이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창출되였습니다.세기를 주름잡은 전설적인 천리마시대가 세계를 당당히 앞서나가는 만리마시대로 이어지고 주체조선의 강대한 국력은 광활한 우주에로 뻗쳐오르고있습니다.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창조해나가는 눈부신 현실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커다란 힘과 용기를 더해주고있으며 끝없이 륭성번영할 천하제일강국의 래일이 멀지 않았다는 확신을 안겨주고있습니다.

동지들!

우리가 헤쳐온 진군길은 결코 순탄한 려정이 아니였습니다.지난 5년간 적들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장기간의 고립압살책동을 훨씬 릉가하는 사상 최악의 초강도위협과 야만적인 제재봉쇄에 집착하며 단말마적발악을 다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를 거듭하고 지친것은 제국주의반동들이였으며 온갖 도전을 박차고 급상승한것은 사회주의 우리 국가였습니다.

수령의 혁명사상과 만고업적을 교과서로 하여 승리의 지름길을 찾고 수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과 의리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군대와 인민의 전진을 그 어떤 비렬한 련합공세도, 전쟁의 난파도와 참혹한 대재앙도 도저히 멈춰세울수 없었습니다.

천만군민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신뢰하듯이 우리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와 병진로선을 전적으로 지지옹호하였으며 대중적영웅주의를 발휘하여 사회주의의 무궁무진한 발전잠재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였습니다.오늘에 와서 리성을 잃지 않고서는 그 누구도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실체와 우리 당 병진로선에 대하여 감히 부인할수도 훼방할수도 없게 되여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은 인민, 수령님들과 맺은 정을 피줄처럼 간직하고 일편단심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는 참으로 충직하고 강인하며 아름답고 훌륭한 군대와 인민과 함께 투쟁하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더없는 영광이고 자랑이며 행운입니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위임에 따라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다진 맹세를 빛나게 실천해온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에게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동지들!

지난 5년간에 거둔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투쟁에서 첫 성과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루빨리 전체 인민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주고 자라나는 새 세대들이 통일된 삼천리강산에서 마음껏 뛰놀게 하자면 백배, 천배의 힘을 모아 더 힘차게, 더 열심히 투쟁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처럼 조국을 열렬히 사랑하고 인민에게 멸사복무하며 혁명사업을 대담하고 능숙하게 전개해나가는데 수령님의 후손, 장군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본분을 다하는 길이 있습니다.

오늘의 시대는 만리마시대이며 만리마는 인민의 최고리상을 투쟁강령으로 내세운 조선혁명가들의 비상한 혁명적열정과 나래치는 기상을 상징하고있습니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청년들과 근로자들은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세계가 부러워하는 인민의 제일락원, 전면적으로 발전된 사회주의강국을 보란듯이 일떠세워야 하겠습니다.

인민군대의 용감무쌍한 장병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창조하신 백전백승의 전통을 깊이 체득하고 싸움준비완성에 박차를 가하여 조국의 존엄과 인민의 안녕을 해치려드는 그 어떤 원쑤도 무자비하게 타격소멸하며 당이 가리키는 만리마대진군의 최전방들에서 단숨에의 기상으로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합니다.

선군혁명의 병기창을 지켜선 국방공업부문의 미더운 전투원들은 전화의 군자리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하여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인민군대의 전투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는 최첨단무기들을 더 많이, 더 빨리 만들어내야 합니다.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한 전체 인민들은 만리마의 고삐를 억세게 틀어쥐고 증산투쟁, 돌격투쟁, 창조투쟁을 과감히 벌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총공격전에서 획기적전진을 이룩하여야 하겠습니다.

자력자강의 정신과 과학기술로 제국주의자들의 제재봉쇄책동을 산산이 짓부셔버리고 우리 국가의 자강력을 천백배로 증대시키며 려명거리와 같은 사회주의문명의 대기념비들을 우후죽순처럼 일떠세워야 합니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실현하기 위하여 주동적이고 인내성있는 노력을 기울이고있습니다.우리는 민족분렬의 비극을 한시바삐 끝장내고 온 겨레가 일일천추로 바라는 8천만이 하나된 세계적인 통일강대국을 기어이 안아오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해나갈것입니다.

동지들!

오늘 국제무대에서는 자주와 평화를 바라는 인류의 공통된 지향에 역행하고 도전하는 침략과 강권행위들이 로골화되고있습니다.

미국의 새 행정부는 주권국가에 대한 군사적공격을 꺼리낌없이 감행하면서 세계평화와 안전을 엄중히 위협하고있습니다.미국은 조선반도에 핵전략자산들을 대대적으로 끌어들여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광란적인 핵전쟁도발책동을 벌리면서 일촉즉발의 위험한 전쟁국면을 조성하고있습니다.

우리 공화국은 평화애호적인 사회주의국가로서 누구보다도 평화를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지만 결코 전쟁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피하려 하지도 않습니다.

미국은 저들의 횡포무도한 언동과 무분별한 군사적모험이 어떤 파국적후과를 가져올것인가를 똑바로 알아야 하며 그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할것입니다.우리는 우리 식의 모든 선택안들을 다 가지고있으며 미국이 추구하는 그 어떤 선택에도 기꺼이 대응해줄 준비가 되여있습니다.

만일 미국이 무모한 도발을 걸어온다면 우리 혁명무력은 즉시 섬멸적인 타격을 가할것이며 전면전쟁에는 전면전쟁으로, 핵전쟁에는 우리 식의 핵타격전으로 대응할것입니다.

동지들!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불변침로를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장엄한 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으며 이 하늘아래, 이 땅우에는 사회주의성공탑, 인민의 리상사회가 눈부시게 솟구쳐오를것입니다.

우리모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태양기를 진두에 휘날리며 주체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총매진해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조선로동당의 위대한 령도자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