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19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

 

존경하는 각하

진보적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신 김일성주석각하의 탄생 105돐에 즈음하여 아름다운 귀국을 방문한 여러 나라의 정당,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준비위원회,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대표들은 귀국인민과 함께 태양절을 인류공동의 대경사로 경축한데 이어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협의회를 진행하고 각하께 이 편지를 삼가 올립니다.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주석각하와 김정일령도자각하, 김정은각하께서는 세계가 공인하는바와 같이 시대와 력사앞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으로 하여 백두산절세위인으로 만민의 다함없는 흠모와 칭송을 받고계십니다.

협의회에서는 김일성주석각하의 탄생 105돐, 김정일령도자각하의 탄생 75돐,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경사스러운 올해에 진행되는 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문제들이 깊이있게 협의되였습니다.

저희들은 협의회에서 토의한대로 오는 8월 평양과 백두산지구에서 진행하는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통하여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혁명생애와 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려는 진보적인류의 념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할것입니다.

존경하는 각하

저희들은 이번 귀국방문과정에 김일성주석각하와 김정일령도자각하의 위대한 사상과 업적이 김정은각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가장 훌륭하게, 가장 완벽하게 계승완성되고있는것을 목격하였으며 여기에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지금 조선반도와 그 주변정세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적대세력들의 계속되는 제재와 군사적도발책동으로 하여 조선인민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의사와는 배치되게 전쟁접경에로 치닫고있습니다.

저희들은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취하는 자위적조치들에 전적인 지지를 표시합니다.

만리마를 타고 자주와 선군, 사회주의의 길로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현실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사상과 위업을 드팀없이 받들어나갈 때 정의롭고 평화로운 새 세계건설도, 인류의 리상과 념원도 반드시 실현된다는 진리를 확증해주고있습니다.

각하께서 계시기에 진보적인류가 우러르는 백두산대국의 미래는 찬란하며 21세기 세계자주화위업은 더욱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될것입니다.

저희들은 이번 방문과 협의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도록 깊은 관심을 돌려주신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리면서 각하께서 건강하시고 고귀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실것을 축원합니다.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협의회 참가자일동

2017년 4월 17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