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29일 로동신문

 

사설

국방과학전사들처럼 결사전을 벌려
과학기술대전에서 승리자가 되자

 

온 나라가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 필승의 신심과 락관으로 세차게 설레이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새형의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 대성공에 이어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의 최종시험발사에서 또다시 성공한 소식이 온 행성을 진감하고있다.

세계가 보란듯이 국가핵무력강화를 위한 길에 다발적, 련발적뢰성을 울리며 솟구쳐오른 우리 식의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와 중장거리전략탄도탄시험발사의 련이은 성공, 이것은 동방의 핵강국, 아시아의 로케트맹주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선 백두산대국의 강대성과 국력의 힘있는 과시이며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최후승리의 령마루를 향해 폭풍쳐 내달리는 주체조선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게 하는 특대사변이다.

지금 온 나라 천만군민은 우리 식의 또 하나의 완벽한 무기체계, 《주체탄》탄생의 대승전고를 높이 울린 국방과학연구부문의 과학자, 기술자, 일군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전투적인사를 보내고있으며 이들처럼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사생결단의 실천으로 받들어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 보다 큰 박차를 가할 의지를 더욱 억세게 가다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을 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의 전략적로선이며 국가의 장래와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과학기술중시는 우리 당의 전략적로선이다.여기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받들어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의 모든 면에서 세계를 앞서나가는 천하제일강국으로 빛내이고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우리 인민에게 남부럽지 않은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려는 조선로동당의 드팀없는 의지가 맥박치고있다.

국방과학전사들은 우리 당의 주체적핵강국건설구상, 과학기술중시사상을 피끓는 심장으로, 결사의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 주체형의 혁명가, 참된 애국자들이며 영웅중의 영웅들이다.

새형의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를 비롯한 우리 식의 위력한 주체무기들을 개발완성하기 위하여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벌려온 피어린 투쟁은 단순한 두뇌전, 기술전이 아니였다.전인미답의 간고한 개척투쟁이였으며 지어 죽음도 각오해야 하는 판가리결전이였다.《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전 앞으로!》, 이것이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의 심장마다에 맥동친 신념이였다.

새로운 무기체계개발의 중요성과 전략적의의에 대하여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귀중한 가르치심과 불같은 호소에 접한 로케트연구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과 의도를 기어이 실현하기 위한 수령결사옹위전, 당의 사상관철전에 총궐기해나섰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결심은 과학이고 승리이라는 억척같은 신념, 최고령도자동지와 함께라면 기쁨도 슬픔도 시련도 영광이라는 고결한 인생관, 주체과학기술의 위력을 남김없이 떨쳐 세계를 압도하려는 투철한 각오, 이것이 그들의 한결같은 정신세계였다.새형의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를 죽으나사나 당이 정해준 시간에, 당이 요구하는 수준에서 기어이 완성하겠다는 견인불발의 정신으로 첨단의 요새를 한치한치 점령해온 그들의 투쟁행로는 말그대로 영웅적이였다.과학기술의 위력으로 당중앙의 권위를 옹위하고 우리 조국의 자위적국방력을 천백배로 다지려는 결사의 의지를 만장약한 국방과학전사들이였기에 기성관념으로는 거의 10년, 최소한 7~8년이 걸려야 한다던 새형의 대출력발동기개발을 단 몇달사이에 훌륭히 결속하고 련이어 《주체탄》탄생의 장쾌한 뢰성을 터쳐올릴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의 그날 후손만대에 물려줄 고귀한 국보인 《주체탄》에는 령도자는 과학자들을 믿고 과학자들은 자기 령도자를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따르는 일심단결의 사상, 혼연일체의 넋이 높뛰고있으며 죽어도 당앞에 다진 맹세를 끝까지 관철하자는 신념의 구호를 심장으로 웨치며 피어린 결사전을 벌려온 로케트연구부문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영웅적투쟁사가 깃들어있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결사전, 바로 이것이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해 청춘도 행복도 아낌없이 바치고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내댄 우리의 국방과학전사들의 력사적투쟁의 총화이다.과학기술을 틀어쥐면 이 세상에 못해낼것도 두려울것도 없으며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앞세우고 사회주의승리의 령마루에로 질풍같이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앞길은 그 누구도 가로막을수 없다는것을 실천으로 증명하였다는데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성공이 가지는 거대한 의의가 있다.

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특기할 위대한 사변들은 지금 전체 인민을 과학기술대전에로 부르고있다.

류례없이 엄혹한 환경속에서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해나가고있는 오늘날 우리에게 있어서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밖에 없다.지금 우리 공화국의 드세찬 전진속도에 질겁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무분별한 군사적위협과 야만적인 제재봉쇄로 어떻게 하나 우리 인민의 혁명신념을 허물고 우리의 사회주의제도를 붕괴시키기 위해 발악적으로 책동하고있다.현실은 전체 인민이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자력자강의 혁명정신을 최대로 발휘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자력자강의 위력은 곧 과학기술의 위력이다.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극악한 제재와 봉쇄속에서 100% 우리의 두뇌와 기술로 우주를 정복하고 핵을 틀어쥔 자랑스러운 력사, 우리 식으로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하고 우리의 손으로 려명거리와 같은 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수많이 일떠세운 풍부한 경험은 누구나 어디서나 자력자강의 기치높이 과학기술을 틀어쥐고나간다면 그 어떤 역경도 순경으로 전환시킬수 있으며 우리를 눈에 든 가시처럼 여기는 적대세력들에게 무자비한 철추를 내릴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이번에 군수공업전선에서 짧은 기간에 《주체탄》발사성공의 대승리를 이룩할수 있은 요인의 하나가 바로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물론 군수로동계급이 자기가 맡은 부분품 하나 지어 나사 한개에도 조국과 인민의 존엄과 운명이 달려있다는 자각을 안고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책임적으로 생산하고 조립해낸데 있다.이들처럼 누구나 과학기술전선에 용약 뛰여들며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워나갈 때 세계를 들었다놓는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나고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줄기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

지금 우리앞에는 자력자강의 위력,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해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지금이야말로 전체 인민이 우리의 사상과 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믿음, 우리 삶의 모든 령역을 찬탈하려는 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적개심, 기어이 세계를 압도하고 최후승리를 앞당겨오려는 강한 민족적자존심을 지니고 결사의 투쟁을 벌려나가야 할 때이다.우리의 힘과 열정, 우리의 지혜와 기술, 우리의 잠재력을 총발동하고 우리 식으로 창조하고 비약해나가는데 5개년전략고지점령의 지름길이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가 있다.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전 앞으로!》, 이것이 당과 혁명의 요구이고 시대와 력사의 부름이다.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과 일군들,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앞당기기 위한 결사전에 총궐기하여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주체조선의 백전백승의 기치이며 우리의 모든 존엄과 영광의 근본원천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이번에 진행된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 등의 대성공을 통하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년대와 세기를 이어온 미제와의 대결을 끝장내고 최후승리의 통장훈을 부를 핵공격수단, 전략무기개발사업을 직접 구상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세계가 보란듯이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과감히 돌진해나가라고 연구종자들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케트연구부문에 남아있던 교조주의, 보수주의, 형식주의를 불사르고 주체적립장에서 모든것을 우리 실정에 맞게 새롭게 설계착상하고 연구완성할데 대하여 연구방향도 가르쳐주시였으며 비범한 과학적통찰력으로 기술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까지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실패에 위축되고 주눅이 들세라 더 큰 사랑과 믿음을 주시고 위험천만한 시험현장에서 실패의 원인도 함께 찾으시며 진할줄 모르는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의 자욱은 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금문자로 빛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그이의 명령지시라면 죽음도 불사하고 기어이 관철하는 충정의 일편단심, 이것이 우리 국방과학전사들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의 핵이다.모든 과학자, 기술자들과 일군들,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따라 혁명을 끝까지 하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간직하여야 한다.누구나 국방과학전사들처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하라고 하신대로만 하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확고한 관점,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과 결심은 죽으나사나 기어이 실천해야 한다는 각오를 가져야 한다.과학기술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짧은 기간에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서 새로운 비약을 이룩하며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고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을 심장에 쪼아박아야 한다.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은 과학기술대전의 맨 앞장에서 기발을 들고나가야 할 핵심부대, 주력부대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이 오늘의 결사전에서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자면 누구보다 당정책과 세계적인 과학기술발전추세에 민감하여야 한다.

지금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앞에는 국가통합전력관리체계와 주체화된 철생산공정들의 정상운영,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 등 전력공업, 금속공업, 화학공업부문에서 당면하게 풀어야 할 어렵고 복잡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이 나서고있다.석탄공업과 철도운수, 기계공업 그리고 농업과 경공업, 수산업은 물론 건설부문과 산림복구 등 경제강국건설과 문명강국건설이 벌어지는 그 어디나 과학자, 기술자들의 활무대로 되고있다.

국방과학전사들처럼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하루하루를 결사의 실천으로 이어갈 때 당중앙을 옹위하고 참다운 애국의 삶을 빛내일수 있다.과학자, 기술자들은 당의 의도대로 원료와 연료, 설비의 국산화에 중심을 두고 공장, 기업소들의 현대화와 생산정상화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를 푸는데 주력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안겨주신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을 량심과 의리로 간직하고 당에서 바라는것이라면 한생을 바쳐서라도 기어이 해결하겠다는 비상한 각오와 세계를 굽어보는 안목을 가지고 결사전을 벌려나가야 한다.누구나 국방과학전사들의 불굴의 혁명정신과 결사관철의 투쟁기풍을 거울로 삼고 오늘의 하루하루를 피타는 탐구와 불같은 헌신으로 빛내여나감으로써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과학연구사업의 실천적성과로 받드는 진짜배기과학기술전사, 애국과학자, 기술자가 되여야 한다.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은 집단주의의 위력을 더욱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이 우리 식의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개발에서 관건적돌파구로 되는 새형의 대출력발동기개발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보다 한달이나 앞당겨 끝내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은것은 집단주의적투쟁기풍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전략적구상실현이라는 하나의 목표밑에 서로 돕고 이끌며 성공을 향하여 달음쳐왔기에 그들은 시간을 주름잡을수 있었고 설계상의 요구보다 더 좋게, 더 훌륭히 개발생산할수 있었다.

미지의 세계를 개척해나가는 과학탐구의 길에서 집단주의는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위력한 힘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은 국방과학연구부문에서 이룩된 귀중한 성과들을 표대로 하여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림으로써 과학기술전선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거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집단주의의 위력을 발휘하는데서 금물은 본위주의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3년전 1월 국가과학원에 대한 현지지도과정에 분원들과 연구소들사이에 서로 련계를 잘 가지고 협력하면 과학연구사업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둘수 있다고 하시면서 분원들과 연구소들이 절대로 본위주의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고 하신 말씀을 지침으로 삼아야 한다.과학연구기관들사이는 물론 과학자, 기술자들이 주동이 되여 연구단위, 설계단위, 생산단위들사이의 협동을 강화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릴 때 과학기술의 기관차는 전속으로 내달리게 될것이다.

전체 인민이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심장깊이 새기고 결사의 의지로 과학기술대전에 용약 뛰여들어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현시대는 과학기술의 시대이며 선진과학기술로 무장한 전민의 힘에 의하여 우리의 사회주의가 전진한다고 말씀하시였다.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은 결코 몇몇 과학자, 기술자들에 의하여 실현되는것이 아니다.자체의 기술개발력량을 강화하여 국가적의의를 가지는 무게있는 과학기술성과를 이룩하고 올해에 나라의 최고과학기술상인 2.16과학기술상을 수여받은 황해제철련합기업소와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대동강과일종합가공공장을 비롯한 많은 단위들의 경험이 이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누구나 할것없이 과학기술중시를 자기 가사처럼 여겨야 한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을 앞세우지 않고서는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다는것을 명심하고 무슨 일이나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작전하고 실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현대과학기술을 열심히 배워 자기 부문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자기 부문에서 먼저 찾는 인재가 되고 자기 단위에 꼭 필요한 보배가 되여야 하며 과학기술로 만리마시대를 추동하기 위한 오늘의 결사전에 과학자, 기술자들과 어깨겯고 함께 나서야 한다.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철저히 구현해나가는데서 당조직들과 일군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인 결론에서 초급당조직들이 맡겨진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강력을 최대로 증대시켜나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모든 당조직들은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적극 활용하는데 생산장성의 예비가 있고 당정책관철의 근본담보가 있다는것을 똑바로 명심하고 대중을 과학기술대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땅속에서 보물을 찾아내듯이 과학기술인재들을 찾아내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그들의 수준을 끊임없이 높여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려야 한다.과학자, 기술자, 기능공들을 대담하게 믿고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며 정치적평가와 물질적평가도 잘해주어 그들이 창조적재능과 열정을 남김없이 발휘하도록 하여야 한다.과학기술보급실과 전자도서실을 잘 꾸리고 그 운영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누구나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고 가치있는 발명과 창의고안으로 자기 단위 혁명과업수행과 과학기술발전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

특히 당일군들을 비롯한 일군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지도하는 사람은 지도받는 사람보다 수준과 능력이 높아야 한다고 하신 말씀을 깊이 새기고 누구보다 피타게 학습하고 또 학습하여 실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한다.그리하여 과학자, 기술자들은 물론 누구나 존경하고 따르는 실력가, 실천가가 되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과학기술중시열풍을 거세차게 일으켜나가는 송풍기가 되여야 한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과학기술의 위력을 높이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