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22일 로동신문

 

국가핵무력강화의 길에 울려퍼진 다발적, 련발적 뢰성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시험발사에서 또다시 성공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탄도탄시험발사를 참관하시였다

 

온 나라가 주체조선의 신형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의 대성공을 열렬히 축하하며 크나큰 격정과 환희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는 속에 부대실전배비를 앞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시험발사가 또 한번 성과적으로 진행되여 온 행성을 진감하고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날에날마다 새로운 영웅서사시를 펼쳐가고있는 우리의 국방과학연구부문과 군수로동계급은 얼마전 미태평양군사령부가 둥지를 틀고있는 하와이와 미국 알라스카를 사정권안에 두고있는 신형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시험발사에서 성공한 그 기세, 그 기백으로 줄기찬 련속공격전을 벌려 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의 계렬생산준비를 끝내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모시고 부대실전배비를 위한 최종시험발사를 진행하게 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현지에 나오시여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시험발사를 참관하시였다.

리병철동지, 김정식동지, 정승일동지, 유진동지, 조용원동지를 비롯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조선인민군 전략군사령관인 전략군대장 김락겸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장창하동지, 전일호동지를 비롯한 국방과학연구부문과 군수공장의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들이 맞이하였다.

이번 발사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무기체계전반의 기술적지표들을 최종확증하고 각이한 전투환경속에서 적응가능성을 충분히 검토하여 부대들에 실전배비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동행한 일군들과 함께 감시소를 차지하시고 발사명령을 내리시였다.

천지를 뒤흔드는 요란한 동음을 장쾌하게 터뜨리며 《북극성-2》형이 눈부신 섬광을 내뿜으며 만리대공을 향해 발사되였다.발사된 탄도탄은 비상히 강화된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상, 국력을 과시하며 5월의 맑고 푸른 하늘가에 승리의 비행운을 자랑차게 새기였다.

이번 발사를 통하여 리대식자행발사대차에서의 랭발사체계, 탄도탄의 능동구간비행시 유도 및 안정화체계, 계단분리특성, 대출력고체발동기들의 시동 및 작업특성들의 믿음성과 정확성이 완전확증되였다.또한 핵조종전투부의 분리후 중간구간조종과 말기유도구간에서의 모든 기술적지표들이 원격측정자료에 의하여 재확증되였을뿐아니라 전투부에 설치된 촬영기의 영상자료에 근거하여 자세조종체계의 정확성도 더욱 명백히 검토되였다.이와 함께 탄도탄과 리대식자행발사대차를 비롯한 지상기재들을 실지전투환경속에서 그 적응가능성을 충분히 검토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감시소에서 일군들과 함께 발사결과를 분석평가하시고 백점, 만점이라고, 흠잡을데없이 완벽하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탄도탄의 명중성이 대단히 정확하다고, 《북극성-2》형탄도탄은 완전히 성공한 전략무기라고 긍지에 넘쳐 말씀하시면서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무기체계의 부대실전배비를 승인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탄도탄에 설치한 촬영기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수신되는 지구사진을 보시고 우리가 쏜 로케트에서 지구를 쭉 내려찍은것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온 세상이 다 아름답게 보인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의 전술기술적제원이 당에서 요구하는 목표에 확고히 도달하였다고 하시면서 이제는 빨리 다량계렬생산하여 인민군 전략군에 장비시켜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미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들이 미처 정신차릴새없이 우리 핵무력의 다양화, 고도화를 더욱 다그쳐나가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시면서 핵무력강화에서 나서는 전략적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의 령도에 무한히 충직한 우리의 믿음직한 국방과학연구부문과 군수로동계급이 나라의 자위적국방력, 핵억제력을 튼튼히 다져나가기 위한 투쟁의 길에서 굴함없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감으로써 적들에게 전률과 공포, 죽음을 들씌울 강위력한 우리 식의 주체무기, 핵공격수단들을 더 훌륭히, 더 많이 만들어내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시험발사를 또다시 성공적으로 단행한 전체 국방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을 열렬히 축하해주시며 그들과 함께 력사에 길이 남을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