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27일 로동신문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지난 시기보다 2만여t의 비료 증산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경제강국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 보내줄 주체비료생산에 계속 힘찬 박차를 가하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현지에서 전해온 소식에 의하면 련합기업소에서는 새 시비년도비료생산전투에 진입하여 5월 중순까지 지난 시기보다 2만여t의 비료를 증산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어머니 우리 당에 드리는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만리마선구자대회를 맞이할 불같은 열의에 넘쳐 농업전선에 보낼 비료생산돌격전을 줄기차게 이어가고있다.련합기업소의 당, 행정일군들은 자강력과 과학기술을 비약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일터마다에서 생산자대중의 정신력을 총발동시켜나갔다.

주체비료 t당 생산원가를 낮추고 공정간 맞물림을 잘하는 한편 자강력직장과 소재직장을 비롯한 공무부문의 활성화에 큰 힘을 넣어 설비들의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하는데 모를 박고 생산조직과 지휘를 혁명적으로 해나갔다.군수로동계급이 지닌 불같은 혁명열, 투쟁열이 남흥로동계급의 가슴마다에 세차게 맥박치고있다.

선행공정을 지켜선 로동자들이 예비부속품을 충분히 갖추고 설비들의 만가동보장에 힘을 넣어 뒤공정에 질좋은 원료를 넉넉히 보내주고있다.

그들은 가스발생로들에서 생산의 편파성을 없애기 위하여 발열량에 따르는 석탄혼합작업을 하루에도 수천t씩 진행하면서 두몫, 세몫의 일감을 맡아 뛰고 또 뛰고있다.

봉탄생산과 가스발생로를 지켜선 로동자들은 봉탄건조로에 쓰이던 연료를 선별과정에 나온 발열량이 낮은 석탄으로 대신하고 가스생산주기를 조절할수 있는 과학기술성과를 받아들여 석탄의 연소률을 더욱 높이고있다.이 과정에 같은 조건에서 지난 시기보다 시간당 수십t의 주체비료를 증산할수 있는 예비를 찾아냈다.

다른 생산단위들의 로동자들도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과학기술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면서 설비들의 만가동, 만부하와 높은 효률운전을 보장하여 성과를 나날이 확대하고있다.

특히 암모니아직장의 당, 행정일군들은 모든 로동자들이 설비관리, 기술관리에 힘을 넣으면서 공정조작과 암모니아합성의 실수률을 높일수 있는 앞선 생산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이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

강원도정신을 따라배우기 위한 줄기찬 투쟁속에 굴지의 화학공업기지에서는 만리마속도창조기상이 날을 따라 세차게 나래치고있다.

매 공정들에서 새 기록, 새 기준을 창조할 목표를 내건 남흥로동계급은 한t의 비료라도 증산하기 위해 만부하를 건 상태에서 설비들의 정비보수를 진행하고있다.뜻밖의 긴급보수작업이 제기되면 연공작업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어 교대가 따로 없는 결사적인 돌격전을 벌리며 증산의 동음을 믿음직하게 지켜가고있다.

공무부문의 로동자들은 과학기술에 기초한 자강력을 높이 발휘하여 대형압축기, 뽐프들의 중요부속품들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수백종에 달하는 부속품들을 제때에 생산보장하고있다.얼마전에도 이곳 기술자들과 기능공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 수입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된다던 압축기의 주축메달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냈다.

현대적인 증기생산공정을 비롯하여 최근년간 남흥로동계급이 주체비료생산공정을 더욱 완비하기 위한 투쟁속에 일떠세운 창조물들과 기술을 혁신하여 얻어낸 증산절약예비들은 더 높은 비료증산성과를 안아오는데서 나날이 그 생활력이 발휘되고있다.

재자원화가 실현된 에네르기절약형의 증기생산공정에서는 만가동, 만부하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 합리적인 증기배관공사가 진행되여 지난 시기보다 증기생산량이 늘어났다.가스발생주기를 석탄의 질에 따라 임의로 조절할수 있게 한 새 기술의 도입으로 가스발생로에서의 가스거둠률도 5%이상 높아졌다.결과 기업소에서는 같은 원료, 연료조건에서도 더 많은 주체비료를 생산하고있다.

련합기업소당위원회에서는 고경찬영웅소대를 따라배워 모두가 만리마기수, 만리마선구자의 영예를 지니도록 화선식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일터마다에서 보다 높은 생산실적이 기록되게 하고있다.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질풍노도쳐 전진하며 남흥로동계급이 높이높이 쌓아가는 주체비료는 우리에 대한 고립압살책동에 미쳐날뛰는 미제와 그 추종세력에게 무서운 철퇴를 안기며 사회주의협동벌마다에 풍요한 가을을 약속해주고있다.

본사기자 전성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