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18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살인마, 독재광들의 죄악은 반드시 결산된다

 

남조선인민운동사에는 사회의 자주화와 민주화, 조국통일을 위하여 자기들의 소중한 피와 생명을 바쳐싸운 애국적인민들의 투쟁과 위훈이 빛나게 아로새겨져있다.

광주인민봉기 37돐을 맞으며 우리 겨레는 친미군사깡패들의 파쑈독재통치를 청산하고 민주의 새세상을 안아오기 위하여 굴함없이 싸운 봉기자들의 영웅적인 투쟁을 되새겨보고있다.

광주인민봉기는 침략자 미제와 그 주구들에 대한 남조선인민들의 쌓이고 맺힌 원한과 울분의 폭발이였다.

《유신》독재자인 박정희역도가 비참한 종말을 고한 이후 남조선인민들은 《비상계엄령》의 해제 등 민주주의실현을 강력히 요구해나섰다.그러나 《12.12숙군쿠데타》로 권력을 장악한 전두환일당은 미제의 지령에 따라 급격히 고조되기 시작한 남조선인민들의 민주화요구에 군사파쑈폭거로 대답해나섰다.

1980년 5월 17일 전두환도당은 모든 집회와 일체 정치활동의 금지, 모든 대학들의 페쇄, 출판보도물에 대한 엄격한 사전검열제실시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계엄포고-10》호를 공포하였다.그리고 5월 17일 밤과 18일 새벽 수많은 청년학생들과 각계 민주인사들을 체포하였다.5.17파쑈폭거는 남조선에서 새로운 독재통치의 서막을 알리는 일대 파쑈광란이였으며 또 하나의 《정권》강탈음모였다.

미제의 배후조종밑에 남조선인민들의 민주화지향에 5.17파쑈폭거로 도전해나선 군사깡패들의 망동에 격노한 광주의 청년학생들과 인민들은 1980년 5월 18일 대중적인 봉기를 일으켰다.봉기에는 대학생들과 중, 고등학교 학생들, 로동자, 농민, 인테리, 소상인, 종교인, 기업가,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였다.그들은 한몸바쳐 자주, 민주, 통일을 안아올 의지밑에 죽음을 맞받아 용감히 싸웠다.

봉기자들은 《비상계엄령을 해제하라.》, 《유신체제를 철페하라.》, 《양키는 물러가라.》 등의 구호를 웨치며 《계엄군》의 무기를 빼앗아 무장하고 10일동안이나 도시를 사수하는 영웅적위훈을 떨쳤다.전라남도에서 괴뢰통치체계는 거의 마비상태에 빠지고 인민들의 항거기운은 하늘을 찌를듯 높아졌다.

광주인민봉기의 거세찬 불길앞에 급해맞은 미제는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고 전두환역도로 하여금 봉기를 무쇠주먹으로 진압하도록 할데 대한 지령을 내렸다.이리하여 광주살륙작전에 땅크, 장갑차, 대포, 미싸일, 비행기 등 현대적인 살륙수단들로 무장한 공수특전대의 5개 려단을 비롯한 수많은 괴뢰군무력이 투입되였다.

광주에 들이닥친 살인마들은 피에 주린 야수와 같이 봉기자들을 닥치는대로 학살하였다.

2살짜리 젖먹이를 어머니앞에서 대검으로 찔러죽이고 광주천기슭에서 쓰러진 아버지의 시체를 붙잡고 목놓아우는 4살짜리 어린이를 《폭도의 종자를 멸족》시켜야 한다고 하면서 란도질해 죽이였다.악귀들은 70대 고령의 늙은이도 하수구에 처박았으며 임신부의 배를 갈라 태아를 꺼내 내던지는것과 같은 치떨리는 살인광란도 서슴지 않았다.

나어린 간호원과 그의 철부지동생을 무참히 살해한 괴뢰군악당들의 야수적만행은 또 얼마나 사람들을 몸서리치게 했던가.부상당한 청년학생들을 살리려고 피를 모으러 나선 애어린 간호원을 붙잡은 놈들은 《그렇게 피가 요구되면 네 피부터 흐르게 해주겠다.》고 하면서 그의 두팔을 묶고 나무에 거꾸로 달아맨 다음 대동맥을 끊어 죽였으며 누나를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그의 어린 동생을 총탁으로 머리를 까서 죽였다.

이런 끔찍한 대학살만행으로 자유와 민주의 함성이 메아리치던 항쟁의 도시는 피바다에 잠기고 온 광주땅이 시민들의 무덤으로 변해버렸다.당시 세계언론들은 광주를 《피의 목욕탕》, 《망령만이 배회하는 도시》로 묘사하며 군사파쑈도당의 야수적인 살인행위를 폭로규탄하였다.

광주인민봉기는 남조선에 대한 식민지지배체제를 유지하고 인민들의 민주화지향을 짓뭉개버리기 위해서라면 무고한 사람들을 닥치는대로 학살하는 천인공노할 범죄행위도 서슴없이 감행하는 미제의 흉악한 살인귀적정체와 함께 외세를 등에 업고 권력을 유지하며 독재통치를 실현하기 위해 인민대학살에 미쳐날뛰는 전두환군사파쑈도당의 잔악한 몰골을 그대로 드러내보여주었다.

자주, 민주, 통일을 위한 길에 남조선인민들이 뿌린 피는 절대로 헛되이 되여서는 안된다.광주의 항쟁용사들은 쓰러지면서도 자주와 민주, 통일을 애타게 웨쳤다.

하지만 광주인민봉기이후에도 남조선에서는 외세의 식민지지배가 계속 강화되고 상전을 등에 업은 괴뢰통치배들의 파쑈폭압통치, 민족반역책동이 끊임없이 되풀이되였다.

광주인민봉기가 일어난 때로부터 근 40년세월이 흘렀지만 자주화되고 민주화된 사회, 통일된 조국에서 살려는 남조선인민들의 념원은 아직 실현되지 못하고있다.

그것은 전적으로 남조선의 식민지지배자로 군림하고있는 미국과 그에 추종하며 인민들의 지향과 요구를 철저히 짓밟아온 괴뢰역적패당때문이다.

특히 박근혜역도는 집권후 제 애비의 《유신》독재체제를 고스란히 되살리면서 선임자들을 찜쪄먹는 파쑈통치로 남조선인민들을 끝없는 불행과 고통속에 몰아넣고 온 남조선을 민주의 페허로, 인간도살장으로 만들었다.

괴뢰역도는 극도의 오만과 독선에 빠져 인민들의 요구에 귀를 틀어막고 자기의 독재통치에 반기를 드는 진보민주세력을 가차없이 탄압하였다.통합진보당이 《종북정당》으로 몰려 강제해산당하고 전교조가 합법적인 지위를 박탈당한 사실 그리고 《자주민보》가 강제로 페간되고 민주로총 위원장이 철쇄에 묶이여 감옥에 갇힌것은 그 대표적실례이다.

진보민주세력뿐이 아니다.생존권을 요구하며 평화적투쟁에 나선 사람들도 파쑈깡패들의 무지막지한 폭행의 대상으로 되였다.바로 그 과정에 고령의 백남기농민이 경찰이 미친듯이 쏘아대는 물대포에 맞아 사경에 처했다가 끝내 사망하는 비극적참사까지 빚어졌다.이것은 전두환역도를 비롯한 군부파쑈깡패들이 권력의 자리에 틀고앉아 온갖 살인만행을 저지르던 암흑의 시대를 방불케 하는 몸서리치는 현실이 아닐수 없다.

더우기 참을수 없는것은 박근혜패당이 광주인민봉기를 《종북세력들의 폭동》으로 몰아대며 희생자들을 모독하고 봉기기념행사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지 못하게 하는 등으로 봉기자들의 항거정신을 말살하려고 기승을 부린 사실이다.이것은 광주시민들을 무참히 살륙한 전두환군사파쑈도당의 죄악과 결코 다를바 없는 박근혜역도의 죄악을 낱낱이 폭로해주고있다.

력사는 외세와 야합하여 파쑈독재통치에 미쳐날뛴 극악무도한 매국역적들을 절대로 용서치 않는다.

두손을 광주시민들의 피로 물들인 살인악마 전두환역도가 집권기간에 저지른 용납 못할 만고죄악으로 하여 민심의 규탄을 받고 력사의 쓰레기통에 처박히는 가련한 신세에 처하였다면 박근혜역도는 그보다 더 비참한 운명을 면치 못하였다.

박근혜가 인민들의 한결같은 증오와 배격속에 탄핵되여 감옥에 처박힌것은 역도가 《유신》독재부활에 미쳐날뛰며 남조선을 민주와 인권의 처참한 무덤으로, 파쑈독재가 살판치는 인간생지옥으로 전락시킨 그 엄청난 죄악에 따른 응당한 대가이다.

자주, 민주, 통일에 대한 남조선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역행하며 매국과 반역을 일삼는자들은 그가 누구이든 력사와 인민의 준엄한 징벌을 면할수 없다.

남조선인민들은 자주화, 민주화되고 통일된 새세상을 안아오기 위해 광주항쟁용사들의 투쟁정신으로 힘있게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