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19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북남관계와 통일운동의 앞길에 엄중한 장애를 조성하였던

《유신》독재자의 만고죄악에서 교훈을 찾아야 한다

 

희세의 파쑈폭군이였던 박정희역도가 미국상전의 부추김밑에 5.16군사정변을 일으켜 권력을 강탈한 때로부터 56년이 되였다.

전대미문의 파쑈적폭압으로 남조선인민들의 통일념원을 무참히 짓밟고 미국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에 극구 추종하면서 민족의 단합과 통일운동을 악랄하게 가로막아나선 박정희역도의 만고죄악은 반세기가 넘은 오늘도 우리 겨레의 증오와 분노를 치솟게 하고있다.

1961년 박정희역도가 감행한 5.16군사정변은 남조선사회의 자주화와 민주화, 민족의 대단합과 평화통일을 일일천추로 바라는 남조선인민들의 한결같은 열망을 총칼로 가로막고 군사독재와 나라의 분렬을 영구화해보려는 간악한 흉계의 산물이였다.

1960년 4월인민봉기이후 날로 확대된 남조선인민들의 자주적평화통일과 반파쑈민주화를 위한 거족적투쟁은 미제의 식민지통치체제를 밑뿌리채 뒤흔들어놓았다.

남조선사회의 민주화와 련북통일기운이 급격히 고조되였으며 《가자 북으로, 오라 남으로, 만나자 판문점에서!》라는 통일함성이 온 남녘땅을 진감하였다.이에 급해맞은 미국은 손때묻혀 길들여온 박정희역도를 부추겨 군사정변을 일으키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지령을 주고 자금까지 제공하였다.

미국의 막후조종밑에 박정희역도는 1961년 5월 16일 새벽 군사깡패무리들을 내몰아 괴뢰국회와 《정부》기관, 방송국 등을 점거하고 무고한 인민들을 철쇄에 묶어 집단적으로 감옥과 교수대로 끌고가는것으로써 군사파쑈독재통치를 시작하였다.이것은 전면적붕괴에 직면한 괴뢰정권을 유지하며 파쑈통치에 장애로 되는 통일민주세력을 탄압하여 4.19의 열매를 깡그리 말살하기 위한 극악한 범죄행위의 서막이였다.강도적방법으로 권력을 거머쥔 박정희군사깡패는 반공화국대결을 고취하면서 민족의 통일운동을 악랄하게 가로막아나섰다.

《반공》을 《제일국시》로 선포하고 불과 10개월동안에 《반공법》을 비롯한 무려 2 000여건의 각종 악법들을 무더기로 조작한 박정희역도는 괴뢰정부기관들에 가장 악질적인 반공분자들을 들여앉혔으며 중앙정보부를 비롯한 살인폭압기구들을 대대적으로 신설확장하였다.

뿐만아니라 《보안법》과 《반공법》,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파쑈악법들을 휘둘러 남조선인민들의 민주화투쟁과 통일운동을 무자비하게 탄압하였다.

군사정변직후 불과 6일동안에 23개의 정당과 238개의 사회단체, 2 300여개의 언론기관들이 페쇄되고 한달사이에 무려 10여만명의 통일애국인사들과 인민들이 체포구금학살당한 사실은 역도의 파쑈적폭압이 얼마나 광란적이였는가 하는것을 여실히 보여주고있다.

사회적진보와 조국통일을 주장해나선 언론인을 《북간첩련루자》로 몰아 학살한 민족일보사건, 군사파쑈정권의 반민족적인 사대매국과 동족대결책동을 반대하여 투쟁에 나선 사람들에게 《반란세력》이라는 감투를 씌워 극형에 처한 인민혁명당사건, 반파쑈민주화투쟁을 탄압할 구실을 만들기 위해 재일동포류학생들을 불법적으로 체포구속하고 야수적인 고문을 가한 학원간첩단사건 등 박정희역도의 악행은 이루 헤아릴수 없다.

《유신》독재자 박정희역도의 5.16군사정변으로 하여 남조선에서는 4.19인민봉기를 계기로 거세차게 타올랐던 통일열기가 여지없이 말살되고 가장 잔인하고 야만적인 군사파쑈통치의 검은 장막이 무겁게 드리우게 되였다.박정희역도가 저지른 죄악중에 가장 큰 죄악은 민족의 분렬을 영구화하기 위해 《대화있는 대결》을 떠들어대며 북과 남이 합의한 통일대강을 서슴없이 줴버리고 극악한 동족대결책동에 집요하게 매달린것이다.

민족분렬을 끝장내고 나라의 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하려는 우리의 적극적이고 성의있는 노력에 의하여 1972년 북남사이에는 고위급정치회담이 마련되고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밝힌 력사적인 7.4공동성명이 발표되였다.

7.4북남공동성명의 발표는 조국통일을 열망하는 겨레의 가슴마다에 통일에 대한 밝은 희망을 안겨주었다.그러나 역도는 7.4북남공동성명에 합의하고 돌아앉자마자 《이 한장의 종이장에 우리의 운명을 점칠수 없다.》고 줴치면서 북남공동성명의 합의사항들을 란폭하게 뒤집어엎었으며 《대화있는 대결》, 《대화있는 공존》을 부르짖으며 민족의 통일념원에 거리낌없이 역행하였다.

어떠한 외세에도 의존하지 않고 조선사람끼리 통일문제를 해결하기로 한 민족자주의 원칙을 부정하고 《유엔은 외세가 아니》라느니, 《미군주둔은 길면 길수록 좋다.》느니 하는 궤변을 늘어놓으면서 미군의 남조선영구강점을 애걸하고 평화통일원칙에는 대결과 전쟁준비로, 민족대단결의 원칙에는 극악한 《반공》소동으로 도전해나섰다.

지어 박정희반역도당은 북남공동성명에 서명한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북과 남의 유엔동시가입을 주장하는 《특별성명》이라는것을 발표하여 나라의 분렬을 영구화하려는 기도를 로골적으로 드러냈다.이것은 사실상 7.4공동성명을 전면부정하고 미국의 《두개 조선》조작흉계를 괴뢰정권의 《정책》으로 선포한 민족분렬선언, 북남대결선언이였다.

박정희역도는 우리가 통일의 앞길에 조성된 엄중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제시한 공명정대한 조국통일5대방침도 한사코 외면하였을뿐아니라 《통일의 비극이 분렬의 비극보다 더 크다.》고 공공연히 줴치면서 민족분렬을 고착시키는데 광분하였으며 있지도 않는 《남침위협》을 집요하게 떠들며 북침전쟁도발책동에 열을 올리였다.

민족분렬을 고착시켜 남조선을 미국의 식민지로 영원히 내맡기고 제놈의 추악한 장기집권야욕을 채우기 위해 《대화있는 대결》을 운운하며 동족대결책동에 미쳐날뛴 박정희역도의 반역적망동으로 하여 북남사이에는 첨예한 정치군사적대결상태가 지속되고 전쟁위험이 각일각 고조되였다.

통일을 바라는 민족앞에 용납할수 없는 죄악만을 덧쌓다가 결국 졸개의 총에 맞아 개죽음을 당한 박정희역도의 말로는 민족의 통일지향에 역행해나서는자들의 운명이 얼마나 비참한가를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총칼로 권력을 차지하였던 박정희역도의 기질을 그대로 물려받아 온갖 모략과 부정협잡의 방법으로 《대통령》감투를 뒤집어쓴 박근혜역도는 애비의 비참한 말로에서 응당한 교훈을 찾을 대신 집권후 《유신》독재를 부활시키고 허황한 《제도통일》을 꿈꾸며 극악한 동족대결책동에 매달려 북남관계를 사상 최악의 파국에로 몰아넣었다.

그러나 미국에 추종하여 무분별한 반공화국대결광기를 부려온 박근혜역도 역시 민족앞에 저지른 반통일죄악으로 하여 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 파멸의 나락으로 굴러떨어지지 않으면 안되였다.

《대화있는 대결》, 《제재와 압박》을 떠들어댔던 박정희역도와 박근혜패당이 파멸을 면치 못한것은 외세추종과 동족대결망동으로 북남관계를 완전파탄시키고 민족의 자주통일념원에 역행한 만고죄악이 가져온 응당한 귀결이다.

지금 온 겨레는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우리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북남관계개선과 자주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을 밝힌 7.4북남공동성명과 통일의 리정표이며 실천강령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변함없이 존중되고 리행되였더라면 북남관계는 이미 높은 단계에 올라서고 온 겨레가 그토록 바라는 조국통일의 위업도 멀리 전진하였을것이다.

외세에 굴종하고 동족을 적대시하며 겨레의 통일지향과 념원을 짓밟은 《유신》독재자들의 죄악과 그로 인한 후과는 외세추종과 동족대결은 북남관계를 파국에 몰아넣고 통일의 앞길에 엄중한 장애를 조성하게 된다는 력사적교훈을 깊이 새겨주고있다.

대화와 대결은 절대로 량립될수 없다.동족간에 반목과 대결을 고취하면서 민족의 화합과 관계개선을 이룰수 없으며 조선의 분렬과 침략전쟁을 꾀하는 외세에 추종하면서 민족자주와 나라의 평화통일을 이룩할수 없다는것은 자명하다.

대결은 분렬이며 외세추종은 반통일이다.이것은 70여년을 헤아리는 민족분렬력사의 총화이다.

앞에서는 《대화》를 표방하고 뒤에서는 사대매국과 동족대결을 추구하며 겨레의 통일운동을 가로막은 《유신》독재자의 반통일죄악이 다시는 이 땅에 되풀이되여서는 안된다.

외세에 추종하며 동족을 불신하고 적대시하던 낡은 시대와 단호히 결별하여야 한다.지금이야말로 북과 남이 통일의 동반자로 함께 손잡고 우리 민족끼리의 정신과 민족자주의 립장에서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할 때이다.

우리 민족의 운명과 근본리익을 롱락하고 침해하려는 침략적인 외세와 그 추종세력들의 비렬한 책동이 극도에 달하고있는 오늘 민족의 진정한 주적이 누구인가를 똑바로 가려보아야 한다.

동족을 등지고 외세에게 빌붙어 명줄을 부지해보려던 박정희족속들의 가련한 말로에서 민족자주의 길만이 우리 겨레의 평화번영을 실현하고 통일강국의 래일을 앞당기는 길이라는 진리를 가슴깊이 새겨야 한다.그가 누구이든 진정으로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을 원한다면 《대화있는 대결》이라는 량립불가한 궤변을 내들고 민족의 통일지향에 역행해나섰던 《유신》독재자의 만고죄악에서 뼈저린 교훈을 찾고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데 대한 애국애족적발기에 화답하여 민족을 위한 새 출발을 하여야 할것이다.

김명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