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6월 29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낡은 대결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북남관계의 개선은 사활적인 문제이다.조선반도에 조성된 첨예한 긴장상태가 보여주듯이 괴뢰보수패당의 집권기간 완전히 파괴된 북남관계가 이제는 전쟁발발직전의 단계에로 치닫고있다.이 엄중한 사태를 더이상 지속시킬수 없다.

우리는 이미 력사적인 6.15공동선언발표 17돐을 맞으며 우리 민족끼리의 숭고한 리념에 토대하여 북남관계발전과 자주통일의 새 전기를 열어나갈데 대한 원칙적립장을 밝히였다.하지만 남조선당국은 우리의 북남관계개선노력에 호응해나올 대신 나라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우리의 정정당당한 자위적핵억제력강화조치를 걸고들며 미국과의 《동맹》과 반공화국제재를 강화할 기도를 드러내고있다.

북남관계개선은 평화와 통일에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며 온 겨레의 한결같은 요구이다.지금 남조선인민들은 현 당국이 외세와 공조하며 박근혜《정권》의 반민족적인 동족대결정책을 되풀이할것이 아니라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하여 동족과 손을 잡고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실천적인 조치들을 취하는 길에 나설것을 요구하고있다.

북남관계를 개선하자면 동족사이의 불신과 적대감을 고취하는 온갖 비방중상을 중지하는것이 중요하다.민족적화해와 단합에 백해무익한 비방중상의 중지는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필수적문제로 나선다.

리명박, 박근혜역적패당은 불순한 목적밑에 우리의 사상과 제도, 자주권수호를 위한 정당한 조치들을 악의에 차서 비난하고 헐뜯으면서 민족의 화해와 단합, 북남관계를 심히 해쳐왔다.남조선에서 북남관계파국의 근원인 온갖 비방중상을 중지할 때가 되였다.

선의의 손을 내미는 동족을 악의로 대하면서 비방중상하는 망동이 계속된다면 북남관계는 언제 가도 개선될수 없다.비방중상이 중지되지 않는 속에서 설사 북남사이에 대화와 협상, 협력과 교류가 진행된다고 해도 그것은 긍정적결과에로 이어질수 없다.

력사적으로 이루어진 북남합의들에는 서로 비방중상을 중단할데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반영되여있다.하지만 남조선당국자들은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비롯한 북남합의들을 존중하고 리행하겠다고 하면서도 비방중상을 중단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있다.최근에도 남조선당국자들은 우리의 자위적국방력강화조치에 대해 《위협》이니, 《도발》이니 하고 시비중상하는 온당치 못한 자세를 드러냈다.더우기 북남관계개선을 가로막으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해나서는 보수패거리들의 《인권》모략소동과 인간쓰레기들의 반공화국삐라살포망동을 그대로 방임하고있다.

이것이 북남관계에 어떤 해독적후과를 끼치는가를 남조선당국도 모르지 않을것이다.남조선당국이 진심으로 북남관계의 개선을 바란다면 동족을 반대하는 비방중상을 중지하는 용단부터 내려야 한다.

남조선당국이 그 무슨 《북핵문제》에 대해 떠들어대며 그 해결을 대화의 전제조건으로 들고나오고있는것도 북남관계의 개선을 가로막는 요인이다.

누구에게나 명백한 사실이지만 조선반도핵문제는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과 북침핵위협공갈에 의해 산생된것으로서 북남관계와는 상관이 없다.따라서 핵문제에 남조선당국이 끼여들 명분이 없다.조선반도핵문제는 철저히 우리와 미국사이에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조선당국자들이 집권하자마자 《북핵문제》부터 요란하게 떠들며 그것을 북남대화와 억지로 련결시키는것은 북남관계에 복잡성을 조성하고 그 해결을 료원하게 만드는 행위이다.사실상 핵문제해결을 북남대화의 전제조건으로 삼는것은 대화와 관계개선을 거부하는 망동이다.

알려진바와 같이 리명박역도는 우리가 핵을 포기하고 개방하면 저들이 그 무엇을 한다는 《비핵, 개방, 3 000》을 들고나와 좋게 발전하던 북남관계를 대결에로 돌려세웠다.박근혜역도도 우리를 《핵포기》와 《변화》에로 유도하기 위한 《신뢰프로세스》라는것을 《대북정책》으로 내들고 북남관계를 사상 최악의 파국상태에 몰아넣었다.

남조선당국이 핵문제해결을 북남대화와 련관시키는것은 결국 《북핵포기》를 줴치며 외세와 공모결탁하여 북남관계를 파괴하고 반공화국압살책동에 미쳐날뛴 리명박, 박근혜역적패당의 전철을 밟는 용납 못할 반통일적범죄행위이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그 무엇과 바꾸기 위한 흥정물이 아니라 조선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안녕을 수호하며 민족번영의 넓은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철저한 자위적수단이다.남조선당국은 《북핵문제》를 북남대화와 결부시키며 민족의 긍지이고 자랑인 동족의 핵억제력을 어째보려는 청맹과니짓을 그만두고 분별있게 처신해야 한다.

지금 남조선당국자들은 일부 민간교류의 허용으로 북남관계개선에 관심이 있는듯이 생색을 내고있지만 실지로는 반공화국제재강화를 위한 외세의 범죄적책동에 적극 편승하고있다.남조선당국이《제재압박과 대화병행》을 저들의 《대북정책》기조라고 광고하는것도 그것을 말해주고있다.

그 누구를 최대로 압박하여 대화에로 유도한다는 이 얼토당토않은 궤변이야말로 대화상대에 대한 도발이며 모독의 극치이다.이것은 《대결있는 대화》를 떠벌이며 북남관계파괴에 피눈이 되여 날뛴 박근혜역도의 망동과 결코 다를바 없다.

북남대화는 명실공히 갈라진 민족의 혈맥을 다시 잇고 평화와 통일을 이룩하기 위해 필요한것이다.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실현하는데 복종되여야 할 북남대화가 동족압살을 위한 불순한 목적에 악용된다면 그런 대화는 우리에게 용납될수 없다.대화와 제재는 어떤 경우에도 량립될수 없다.

남조선당국은 《제재압박과 대화병행》을 떠드는것이 오히려 북남관계를 불신과 대결의 수렁속에 더욱 깊숙이 몰아넣게 된다는것을 알아야 한다.

남조선의 현 당국이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정신을 존중하는 《정권》, 초불민심을 대변하는 《정권》이라면 미국과 보수패거리들의 눈치를 볼것이 아니라 낡은 대결관념에서 벗어나 북남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들을 적극 취해나가야 한다.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북남관계개선과 자주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야 할 중대한 시점에서 남조선당국은 책임적인 선택을 해야 할것이다.

라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