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6월 1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5일부터 7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김정은령도자께서 조선에서 력사적인 사변으로 간주되고있는 보천보전투승리 80돐이 되는 날에 진행된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비행지휘성원들의 전투비행술경기대회-2017》을 지도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항공군의 싸움준비완성에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그이께서는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높은 비행술을 과시한 젊은 비행사들을 만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미국의 인터네트웨브싸이트 《구글뉴스》, 인터네트홈페지 《레디트》는 전투비행술경기대회는 그 어떤 제재와 압력에도 굴복하지 않고 핵무기와 미싸일개발을 포기하지 않을 조선의 결심을 보여주는 동시에 지나친 제재가 군사적대응을 초래할것이라는 일종의 경고라고도 할수 있다고 평하였다.

미국의 인터네트통신 《NK NEWS》는 이번 경기대회는 항공모함을 비롯한 그 어떤 대상물들도 일격에 소멸해버릴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보도하였다.

최근 북조선은 탄도로케트시험발사를 비롯하여 이동목표들에 대한 타격능력을 비약적으로 갱신하고있다.전문가들은 사진분석을 통하여 목표물타격의 정확성이 매우 높은데 대해 감탄하고있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 신문들인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 《로씨스까야 가제따》, 《이즈베스찌야》, 렌떼웨TV방송, 즈베즈다TV방송, 쩬뜨르TV방송, 인터네트통신들인 로스발뜨, 웨스찌.루, 루쓰까야 쁠라네따, 인터네트TV 《미르 24》,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라오스신문 《비엔티안 마이》, 중국의 신화통신, 홍콩 봉황위성TV방송, 에짚트신문들인 《알 미쓰리 알야움》, 《알 파즈르》, 영국신문 《더 싼》,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과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나이제리아에 본부를 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도 우와 같은 소식을 전하였다.

라오스신문 《비엔티안 타임스》, 네팔인터네트잡지 《네팔 투데이》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강서약수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게재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정밀조종유도체계를 도입한 탄도로케트시험발사를 지도하신 소식을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의 기간에 세계언론들이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김정은령도자께서 임의의 지역의 적대상물들을 초정밀타격할수 있는 탄도로케트시험발사를 지도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이룩된 성과를 토대로 위력이 더 큰 전략무기들을 계속 개발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그이께서는 앞으로 국방과학연구부문에서 미국놈들에게 더 큰 《선물보따리》를 보내주기 위하여 더 큰 비약을 이룩해나갈것을 확신한다고 하시였다.

영국신문 《텔레그라프》는 북조선이 정밀조종유도체계를 도입한 미싸일시험발사에서 성공하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보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 시험발사를 지도하시였다.그이께서는 조선이 이룩하는 값비싼 승리의 소식들이 전파를 탈 때마다 미국놈들의 고민이 커질것이며 괴뢰군깡패무리들이 점점 맥이 빠지게 될것이라고 하시였다.

이번 발사체는 김일성주석 탄생 105돐경축 열병식에 처음으로 출현하였다.대다수 전문가들은 로케트분야에서 북조선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하였다고 인정하고있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 인떼르확스통신, 신문들인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 《로씨스까야 가제따》, 에호 모스크비방송, 인터네트통신들인 루쓰까야 쁠라네따, 레그늄, 인터네트TV 《미르 24》, 인디아의 ANI통신, 유엔아이통신, 인디아-아시아통신, 신문들인 《힌두스탄 타임스》, 《스테이츠맨》, 지 뉴스TV방송, NDTV방송, 일본의 지지통신, 《도꾜신붕》, 《니홍게이자이신붕》, NHK방송, 중국의 신화통신, 홍콩 봉황위성TV방송, 에짚트신문들인 《알 파즈르》, 《알 야움 알 싸비아》, 《알 미쓰리 알야움》과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나이제리아에 본부를 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도 《북조선 신형유도미싸일시험발사에 성공》, 《북조선 탄도로케트시험발사후 미국에 더 큰 〈선물보따리〉를 보내게 될것이라고 경고》 등의 제목들로 우와 같은 소식을 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