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7일 로동신문

 

사설

백두의 천출위인을 높이 모신 우리 조국은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갈것이다

 

오늘 우리 조국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탁월한 사상과 령도밑에 불패의 사회주의성새로 온 누리에 빛을 뿌리고있다.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최후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이 넘쳐나고 온 세계가 세기를 주름잡으며 위대한 변혁을 이룩해나가는 주체조선의 강용한 기상에 경탄을 금치 못하고있다.

전당, 전군, 전민이 국가핵무력강화의 최고봉을 단숨에 점령한 기세드높이 비약의 폭풍안고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하여 더욱 힘차게 나아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 5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다.

주체101(2012)년 7월 17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칭호를 수여해드린것은 우리 천만군민의 절대적인 신뢰심과 백옥같은 충정의 분출이며 백두산대국의 강성번영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기약해준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주체조선의 강대성과 승리적전진, 양양한 전도는 력사의 이날과 하나로 잇닿아있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세기적인 변혁들로 수놓아진 지난 5년간의 자랑찬 행로를 긍지높이 돌이켜보고있으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김일성, 김정일조선을 만방에 더 높이 떨쳐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우리 혁명, 우리의 사회주의는 끄떡없으며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온 세계가 한결같이 우러르며 칭송하는 불세출의 위인, 21세기의 태양이시다.지난 5년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전성기가 펼쳐져 나라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눈부신 현실로 꽃펴난 영광스러운 년대기로 빛나고있다.이 나날에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위대한 혁명가, 주체혁명위업, 선군혁명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는 걸출한 령도자,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헌신분투하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천출위인상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돌이켜보면 지난 5년간 우리 조국앞에는 사상 최악의 역경과 시련이 겹쌓이였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반공화국책동이 극도에 달하고 정세가 류례없이 엄혹하였지만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로 억세게 나아가는 우리 혁명의 진군속도는 비상히 빨라졌으며 우리 천만군민의 불굴의 혁명신념과 영웅적기상은 더욱 백배해졌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단호한 결단과 세련된 령도, 천만로고에 의하여 천하제일강국건설이 우리 당이 정한 시간표대로 확신성있게 다그쳐지고 이 땅우에는 사회주의승리의 려명이 밝아오는 위대한 현실이 펼쳐지게 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로선은 주체혁명의 백년대계의 표대이고 강성번영의 휘황한 설계도였으며 그이의 힘찬 발걸음은 젊음으로 약동하는 조선의 숨결이고 무한대한 힘이였다.보통의 50년, 500년과도 대비할수 없는 격동의 5년을 통하여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리는 더없는 행운을 심장으로 절감한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받드는 길에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것을 확신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는 우리 조국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의 존함으로 영원히 빛을 뿌리게 하는 근본원천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우리 조국과 인민이 나아갈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시고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만복의 터전을 튼튼히 다져주시였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은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백승의 보검이고 만년재보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대로, 위대한 수령님들식대로, 이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신조이고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생애와 혁명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를 비롯한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고 수령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도록 하심으로써 위대한 수령님들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끝없이 흐르게 하시였다.김일성김정일주의당, 김일성김정일헌법,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이라는 고귀한 부름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유산을 옹호고수하고 수령님들의 혁명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신념이 맥박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태양기가 우리 군대와 인민을 승리에로 향도하고있으며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현실로 꽃펴나고있다.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고 수령님의 후손, 장군님의 전사, 제자인 천만군민이 있기에 우리 조국은 김일성, 김정일조선으로 천만년 길이 빛날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는 우리 조국이 강위력한 힘을 지닌 불패의 사회주의로 끝없이 위용떨치게 하는 원동력이다.

지난 5년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하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오시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중시, 군대중시, 청년중시의 정치는 우리의 일심단결을 억척의 성새로 더욱 반석같이 다져놓았으며 원수님의 탁월한 령군술과 무비의 담력, 사생결단의 애국헌신은 온갖 적대세력들의 무분별한 망동과 미제의 핵전쟁기도를 단호히 짓부시고 주체의 핵강국건설위업실현에서 자랑찬 승리를 안아왔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였기에 우리 인민은 자력자강의 정신력과 만리마속도창조운동으로 주체조선의 무궁무진한 발전잠재력을 총폭발시키며 세계를 진감시키는 사회주의전진의 동음을 더 높이 울릴수 있었다.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전대미문의 조국보위전, 사회주의수호전에서 이룩된 모든 기적과 승리는 전적으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신만고를 다하여 마련해주신 백두산대국의 힘은 불가항력이며 주체의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지금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목숨보다 더 귀중히 여기는 삶의 터전인 사회주의제도를 허물어보려고 미쳐날뛰고있다.원쑤들의 최후발악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승리하고있다는데 대한 가장 명백한 증명이며 제국주의를 완전히 압도하고 종국적으로 타승할 선군조선의 막강한 힘을 더더욱 증대시키고있다.시간도 정의도 우리에게 있다.제국주의자들의 비렬한 내부와해책동과 핵공갈위협도, 그 어떤 제재와 봉쇄도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영웅적진군을 절대로 가로막을수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는 우리 조국을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차넘치는 인민의 락원으로 빛내여나갈수 있게 하는 생명수이다.

인민은 나라의 근본이다.인민을 위할수록, 인민의 행복이 커갈수록 혁명대오가 튼튼해지고 나라가 강해진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난 5년간의 혁명실록은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전설같은 서사시로 수놓아져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맡기고 가신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을 어떻게 하면 더 높이 떠받들고 당을 따라 혁명의 천만리길을 걸어온 우리 인민에게 어떻게 하면 세계가 부러워할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줄수 있겠는가 마음쓰시며 멸사복무의 강행군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신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인민들의 행복한 앞날을 위하여 찬눈비도 웃으며 맞으시고 몸소 설계가, 시공주, 건설주가 되시여 흙먼지날리는 공사장을 찾고 또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 하늘길, 배길, 령길을 달리시며 인민들의 웃음,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주시고 나라의 재부를 통채로 기울여 인민의 아픔을 가셔주신 원수님의 사랑과 헌신의 세계는 천만군민의 심장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인민의 기쁨속에서 혁명하는 멋과 희열을 느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였기에 그 어디서나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울려퍼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에 의하여 오늘 우리 당과 국가활동,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철저히 구현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대전은 인민사수전, 인민복무전으로 되고있다.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이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되고 인민의 리익과 편의가 최우선, 절대시되고있으며 최상의 문명이 평범한 인민들에게 안겨지는 인민의 참된 삶의 보금자리가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신 우리 식 사회주의이다.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인민의 락원은 반드시 일떠서고 이 땅에서 모든 꿈과 리상이 이루어지게 될것이라는것이 위대한 어버이품에 안겨사는 우리 인민의 철석의 신념이다.

참으로 지난 5년은 수령의 사상과 위업이 빛나게 계승되고 주체조선의 존엄과 국력이 최상의 경지에서 떨쳐졌으며 인민사랑의 대화원이 펼쳐진 긍지높은 5년,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는 백전백승이라는것이 뚜렷이 확증된 영광의 5년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시고있는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원수님의 령도따라 백두산대국의 불패의 위용을 더욱 힘있게 떨쳐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은 백두산대국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영원무궁할 주체조선의 높뛰는 심장이시며 천만군민의 운명이고 미래이시다.

우리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가야 할 혁명의 한길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끝까지 함께 하는 당의 참된 전사, 열혈충신이 되여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과 그 구현인 당의 로선과 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만능의 백과전서로 삼고 당의 구상과 결심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실천해나가야 한다.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더욱 심화시키며 당중앙의 절대적인 권위를 백방으로 보장하여야 한다.

우리의 사상과 위업, 우리의 힘에 대한 무한한 긍지와 필승의 신심을 안고 주체조선의 국력을 비상히 강화해나가야 한다.

행성을 진감시키는 백두산대국의 무진막강한 국력에는 절세위인들의 강국건설업적이 응축되여있고 우리 인민의 고귀한 피와 땀이 슴배여있다.지난 5년간의 투쟁속에서 나라의 국력을 백배천배로 더욱 굳건히 다져나갈수 있는 모든 조건과 토대들이 튼튼히 갖추어졌다.

령도자의 두리에 철통같이 굳게 뭉친 우리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한다.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과 오직 당밖에 모른다는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당과 영원히 생사운명을 함께 해나가야 한다.당과 혁명대오의 조직사상적, 도덕의리적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백방으로 강화하며 경애하는 원수님을 사회주의대가정의 어버이로 모시고 서로 돕고 이끄는 일심단결의 대풍모를 더욱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청년들은 일심단결의 전통을 굳건히 이어 당을 결사옹위하고 당의 혁명위업을 믿음직하게 수행해나가는데서 척후대의 영웅적기상을 떨쳐야 한다.

선군의 기치, 병진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들고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자위적국방력강화에 최대의 힘을 넣어야 한다.인민군대를 조선로동당의 군대, 사회주의수호전의 결사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돌격대로 강화발전시켜야 한다.조선인민내무군은 수령보위, 제도보위, 인민보위의 칼을 더욱 날카롭게 벼려야 한다.국방부문의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믿음과 정, 대해같은 은덕을 운명의 피줄기로, 숨줄로 새기고 조선로동당의 권위, 공화국의 존엄, 인민의 안녕이 실린 주체탄의 뢰성을 줄기차게 울려나가야 한다.온 나라에 원군, 원민기풍이 계속 차넘치게 하여 선군조선의 불패의 힘의 원천인 군민대단결의 위력을 높이 떨쳐나가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선군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전체 인민이 투철한 반제계급의식과 주적관을 지니고 만단의 싸움준비를 갖추며 결전의 시각에는 전민항전으로 조국통일성업을 이룩하여야 한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에 비약의 박차를 가하여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인 전환을 일으키고 문명강국건설을 더욱 본때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만리마대진군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며 사회주의조선의 약동하는 기상을 더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3.18혁명》의 승전포성을 7월의 축포성으로 이어놓은 국방과학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의 결사전에 화답하여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주체조선의 영웅신화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창조해나가야 한다.전형단위들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 모든 초소와 일터에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 온 나라가 만리마시대의 벅찬 숨결로 높뛰게 하여야 한다.우리는 대고조전투장마다에서 불타는 애국충정과 결사의 각오로 심장의 피를 끓이며 대비약적혁신을 일으켜나감으로써 만리마선구자대회를 승리자의 대회로 빛내이고 뜻깊은 올해에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조국의 전도는 양양하며 백두산대국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필승의 신심드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