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7일 로동신문

 

민족사적대업을 이룩하신 업적 천추만대에 빛나리

 

5년이 흘렀다.이 행성과 반만년민족사에 미증유의 흔적을 남긴 력사의 갈피를 더듬어보는 우리의 눈앞에 강렬하게 어려오는것이 있다.

누리를 진감시킨 주체의 핵뢰성, 대륙간탄도로케트섬광!

백두산대국의 영웅적기상이 여기에 다 어려있다.그 위상은 령도자의 위대성이자 국력이고 민족의 존엄이며 번영이라는 고귀한 진리를 격조높이 선언하고있다.

그렇다.천하제일명장을 높이 모시여 우리 공화국은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주체의 핵강국, 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있다.

얼마나 기적적인 비약인가.얼마나 승리자의 희열로 충만된 영웅적인 시대인가.돌이켜볼수록 민족사적대승리를 다계단으로 안아오시며 주체조선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최대의 높이에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한없는 매혹과 경탄으로 천만의 심장 불탄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우리 혁명, 우리의 사회주의는 끄떡없으며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칭호를 수여해드린것은 주체혁명, 선군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고수하며 백두산대국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데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가 진행되였던 그날이 잊혀지지 않는다.

전쟁전야로 치닫고있는 나라의 엄혹한 정세에 대처하여 우리 원수님께서 회의에서 내리신 중대결단은 무엇이였던가.

회의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면서 그 정당성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시고나서 강위력한 핵무력우에 평화도 있고 부강번영도 있으며 인민들의 행복한 삶도 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계속하여 그이께서는 오늘 우리가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악랄한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시며 자기의 신념과 의지, 배짱에 따라 일단 마음먹은것은 다할수 있게 된것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생을 바치시여 마련해주신 강력한 핵억제력이 있기때문이라고 하시면서 엄숙히 천명하시였다.

우리는 제국주의자들의 핵위협이 계속되는 한 경제건설과 함께 핵무력건설을 절대불변의 로선으로 틀어쥐고 핵억제력을 더욱 억척같이 다져나가야 한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절대불변의 로선으로 제시, 핵억제력을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는 문제를 법화!

이 세상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강철의 신념과 의지, 백두의 담력과 배짱을 지니신 우리 원수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대용단이였고 핵위협공갈에 기초한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이 우리에게는 절대로 통하지 않는다는것을 온 세계에 알리는 력사적선언이였다.

병진의 기치를 더욱 억세게 틀어쥐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수놓아가신 선군령도의 자욱자욱이 가슴뜨겁게 안겨온다.그길에는 포연서린 훈련장에서 오랜 시간 인민군부대들의 합동타격훈련을 지도해주신 날도 있고 조선인민군 전략군 서부전선타격부대들의 전술로케트발사훈련을 지도하시며 주체적인 로케트전법을 적용하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신 날도 있다.

조선인민군 전략군의 로케트발사훈련을 지도하시면서 력사적으로 된매를 맞고 녹아나기만 한것이 미제의 수치스러운 전통이였고 비대한 힘을 믿고 설쳐대는 미국을 걸음마다 통쾌하게 족쳐대기만 한것이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이였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날의 말씀은 오늘도 천만의 심장을 높뛰게 한다.

력사의 그날 미제의 멸망을 선언하며 날아오른 로케트의 폭음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하신 전승의 전통을 끝없이 빛내이시려는 천출명장의 철석같은 의지의 메아리였다.

2016년 정초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성공의 장엄한 뢰성이 천지를 진감하였다.

세계는 죽가마끓듯 하였다.

《조선이 2013년에 3차핵시험을 진행하고 이렇게 빨리 수소탄시험을 하리라고는 전혀 예측하지 못하였다.》, 《조선은 명실상부한 핵무기보유국, 수소탄보유국이 되였다.》, 《단 한방으로 미국의 동부 뉴욕이나 워싱톤같은 대도시를 재가루로 만들수 있다.》…

첫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과 더불어 전해지는 우리 원수님의 애국헌신의 자욱을 우리는 잊을수 없다.

국방과학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수소탄제작을 위한 방도를 밝혀주시고 힘과 용기를 주시며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신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때로는 자정이 넘은 깊은 밤 일군들에게 다른 나라의 기술을 답습할것이 아니라 가장 현실적이며 가장 효과적인 우리 식으로 개발할데 대한 새로운 묘책도 튕겨주시고 걸린 문제들도 풀어주시며 그이께서 기울이신 헌신과 로고가 얼마인지 어이 다 알수 있으랴.

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으로 새해의 진군길을 힘있게 내짚은 우리 조국의 기상에 얼혼이 나가 무분별하게 날뛰는 미제에게 숨돌릴새없이 련속강타를 안기신 선군령장의 령도는 참으로 비범한것이였다.탄도로케트 대기권재돌입환경모의시험, 전략잠수함 탄도탄수중시험발사성공 등 전쟁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한 우리 식의 강력한 대응조치들이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취해졌다.

핵탄두폭발시험에서의 성공은 소형화, 경량화, 다종화된 보다 타격력이 큰 각종 핵탄두들을 마음먹은대로 필요한만큼 생산할수 있다는것을 힘있게 과시한 민족사적인 쾌승이였다.

이 격동적인 사변들은 원쑤들에게 들씌우는 섬멸적인 불세례였고 우리의 승리를 경축하는 환희로운 축포성이였다.승리도 보통승리가 아니라 정신이 번쩍 드는 대승리, 너무도 짧은 기간에 세상을 깜짝 놀래우는 기적적인 승리만을 안아오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조국은 동방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강국으로 지구우에 우뚝 솟아오를수 있었던것이다.

올해에 들어와 우리의 전쟁억제력은 더더욱 비상히 빠른 속도로 강화발전되였다.국방과학원에서 새로 개발한 우리 식의 대출력발동기지상분출시험을 보시며 우리 원수님 얼마나 만족해하시였던가.

이번 시험에서의 성공은 명실공히 개발창조형공업으로 확고히 전변된 주체적인 로케트공업의 새로운 탄생을 선포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대사변이라고, 로케트공업발전에서 대비약을 이룩한 오늘은 영원히 잊을수 없는 날, 《3.18혁명》이라고도 칭할수 있는 력사적인 날이라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던 그날의 그이의 음성이 지금도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우리 식의 새로운 전략무기체계인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탄 《북극성-2》형,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것을 비롯하여 우리 조국의 강대함을 더해주는 주체탄, 주체무기들이 련이어 탄생하였다.

《3.18혁명》이 불러온 특대사변인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대성공은 또 얼마나 온 세계를 진감시켰던가.

거대한 섬광, 경축의 불보라인양 아름답게 새겨지는 로케트의 하얀 비행운…

이 통쾌한 대승리의 광경을 바라보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공화국이 원자탄, 수소탄과 함께 대륙간탄도로케트까지 보유함으로써 우리 조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는 새로운 높이에 올라섰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성공소식에 접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은 세차게 들먹이였다.누구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걸으신 핵무장력강화의 길을 이어가시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간직하시고 우리 식 전략무기체계의 완성을 위하여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우리 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으로 눈굽을 적시였다.

자신께서 로케트를 사랑하는것은 조국과 인민의 안녕을 굳건히 지키기 위해서이라고 하시며 한밤중에도 이른새벽에도 아슬아슬한 시험발사현장을 찾고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대 앞으로!》의 구호를 맨 앞장에서 선창하시는 제일기수가 되시여 국방과학자, 기술자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신 그런 령도자가 과연 력사의 그 어느 갈피에 있었던가.정녕 대륙간탄도로케트는 조국과 인민을 위하시는 우리 원수님의 사랑과 헌신의 응결체, 그이의 천만고생과 맞바꾼 위대한 헌신의 산아이다.

력사는, 후손만대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핵강국건설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시기 위해 불면불휴의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며 우리 조국을 핵강국, 로케트강국으로 전변시켜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민족사적대공적을 영원히 잊지 않고 길이 전해갈것이다.

주체의 핵보검의 위력이 날로 최강으로 다져지고있다.우리 조국은 아득한 높이에 올라섰으며 헤아릴길 없는 이 힘이 또 어떤 사변을 불러올지 누구도 알수 없다.불세출의 령장의 우렁찬 선언이 시대의 메아리가 되여 울려퍼지고있다.

지금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가 핵을 포기하기 바라는데 그것은 삶은 닭알에서 병아리가 까나오기를 기다리는것과 같은 어리석은 망상이다.

핵을 포기할것이 아니라 핵무력을 억천만배로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새길수록 우리 원수님이시야말로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강대성의 상징이시라는 확신으로 천만군민의 가슴 세차게 달아오른다.

그렇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결심은 곧 과학이고 승리이며 그이따라 나갈 때 천하제일강국은 반드시 일떠설것이다.

지나온 5년이 이것을 확증하였고 찬란한 래일이 이것을 증명할것이다.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