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30일 로동신문

 

강위력한 핵억제력을 마련하신
민족사적공적 길이 빛나리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다시한번 만방에 과시한 민족사적대경사는 천만군민으로 하여금 커다란 격정과 환희로 가슴끓이게 하고있다.

인디안들을 멸살한 피바다우에 독버섯처럼 솟아난 미국의 《독립절》에 미국본토타격능력을 보여주는 대형중량핵탄두장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우리의 대륙간탄도로케트가 장쾌한 불줄기를 내뿜으며 우주만리로 솟구쳐오른것은 전승의 7.27과 더불어 미제와의 대결전에서 우리 인민이 이룩한 또 하나의 빛나는 승리이다.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이 대경사는 주체적인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을 마련하시기 위해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승리의 7월에 드리는 고귀한 선물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위업을 받들어 우리 나라를 명실상부한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맹주국의 지위에 우뚝 올려세우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의 대성공은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 후손만대의 행복을 영원히 담보할수 있는 강위력한 핵억제력을 갖추기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피어린 투쟁의 빛나는 결실이며 주체조선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조선로동당의 전략적결단에 따라 두차례에 걸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우리 조국은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사변으로 하여 우리 공화국은 그 어떤 원쑤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반제자주의 성새, 사회주의의 강경보루로 더 굳건히 다져지게 되였으며 인민의 모든 리상과 꿈이 활짝 꽃펴나는 천하제일강국건설의 양양한 전도가 펼쳐지게 되였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지키며 전쟁을 막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수단이다.평화가 아무리 귀중하여도 그것이 저절로 이루어질수 없다는것을 인류는 자기의 피로 력사의 갈피갈피에 진하게 새기였다.평화는 오직 힘으로 지켜내야 한다.

우리 공화국의 핵무력건설대업의 력사는 위대한 백두령장들의 선군령도밑에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핵개발과 로케트공업을 발전시켜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지고 불패의 군사강국의 위용을 남김없이 떨쳐온 긍지높은 행로로 빛나고있다.

얼마전에 진행된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성공기념 음악무용종합공연때였다.

나라의 이름있는 예술단체들의 예술인들이 펼친 특색있는 공연은 희세의 천출위인을 높이 모시여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위대한 당, 주체조선의 무궁창창한 래일에 대한 확신을 안겨주는것으로 하여 관람자들의 대절찬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관람자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준것은 무대배경화면에 펼쳐지는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사진문헌들이였다.

나라의 로케트공업발전을 위해 수놓으신 절세의 위인들의 거룩한 애국헌신의 자욱을 보여주는 영상사진문헌들을 우러르며 관람자들은 불패의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을 마련하시기 위해 한평생 모든것을 다 바치신 주체적로케트공업의 개척자, 건설자이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오늘의 경이적인 특대사변을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랴 하는 생각으로 눈굽을 적시였다.

뜻깊은 영상사진문헌들은 그대로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자랑스러운 승리의 길을 힘차게 걸어온 우리 공화국의 핵무장력강화발전의 빛나는 력사였다.

얼마나 감동깊은 사연들이 그 성스러운 로정의 갈피마다에 소중히 아로새겨져있는것인가.누구나 혁명의 최고리익과 민족의 천만년미래를 억척같이 담보하는 존엄높은 주체의 핵강국, 로케트강국에 대하여 말할 때 우리 당의 병진로선부터 먼저 생각한다.

우리 당력사에 병진로선이라는 말이 처음으로 새겨진것은 1960년대 초엽이였다.그때 천리혜안의 예지로 조성된 정세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머지않아 국제적으로 큰 사태가 발생할수 있다는것을 내다보시고 그에 대응할수 있는 준비를 미리 갖추도록 하시였다.

그이께서 예견하시였던 일은 1962년 10월 까리브해위기로 폭발하였다.까리브해위기는 남에게 의존해서는 결코 나라의 자주권을 지킬수 없다는 심각한 교훈을 남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과 국방건설병진로선이라는 중대결정을 채택하시였다.

그이께서 제시하신 주체적이며 독창적인 병진로선은 무적필승의 막강한 국방력을 억척으로 다져나가며 우리 인민의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하였다.

이에 질겁한 미제는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고 각종 살인적인 핵무기들로 전쟁의 검은구름을 더욱 미친듯이 몰아왔다.누구도 우리가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을 가지는것을 달가와하지 않았다.

우리 공화국은 남들의 지원이나 방조도 없이 자체의 힘으로 주체적인 핵강국, 로케트강국에로의 어려운 길을 한치한치 열어나갔다.혁명령도의 전기간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병진로선을 철저히 구현해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합법칙적요구를 명철하게 꿰뚫어보시고 나라의 로케트공업과 원자력공업발전에 큰 힘을 넣으시였다.

결코 쉬운 길이 아니였다.나라가 그처럼 어려운 고난과 시련을 겪던 때 부강할 조국의 래일을 위하여 귀중한 자금을 CNC화에 돌리시던 절세의 애국자의 대용단과 최상의 선택도 그 길에서 빛발치고있었다.

벌써 오래전에 아직은 너무도 미숙한 과학자들에게 친히 연구방향과 종자까지 주시며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고 연구사업에서 난관에 부닥쳤을 때에도 새로운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던 우리 장군님, 그이의 크나큰 사랑과 믿음, 세심한 령도의 손길이 있어 우리의 로케트공업은 보다 높은 수준에로 비약할수 있었다.그 길에서 핵보유의 대업까지도 성과적으로 이루어진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혁명위업,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해 쌓아올리신 최대의 공적이다.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이 극도에 달한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우리 당과 인민이 결사전을 벌려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자위적국방력을 천백배로 강화하여온 잊을수 없는 날과 달로 아로새겨져있다.

그 첫 기슭에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새로운 병진로선이 제시된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가 력사의 분수령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수십년동안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민족의 운명을 지켜온 병진로선에 또 한분의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의하여 핵무력건설이라는 거대한 무게가 실리였다.미제가 우리에게 핵포기를 강요하며 나라의 자주권을 위협해나설 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경제건설과 함께 핵무력건설을 다그치는것을 전략적로선으로 제시하신것은 보통의 담력과 배짱으로는 결코 생각할수 없는 력사적장거였다.

주체의 핵강국, 로케트강국건설을 위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넘으신 시련의 언덕들은 그 얼마였던가.

년대와 세기를 이어온 미제와의 대결을 끝장내고 최후승리의 통장훈을 부를 핵공격수단, 전략무기개발사업을 이끌어오신분은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세계가 보란듯이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과감히 돌진해나가라고 연구종자들을 친히 안겨주시고 주체적립장에서 모든것을 우리 실정에 맞게 새롭게 착상설계하고 완성하도록 연구방향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으며 새로 개발된 로케트발동기시험은 물론 탄도로케트시험발사 전과정을 현지에서 지도해주시면서 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특기할 위대한 사변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안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

때로는 실패에 위축되고 주눅이 들세라 더 큰 사랑과 믿음을 주시고 또 언제인가는 위험천만한 시험현장에서 진할줄 모르는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신 위대한 스승의 자애로운 손길을 무슨 말과 글로 다 전할수 있으랴.

우리 조국의 로케트공업발전에서 대비약을 이룩한 《3.18혁명》도 그렇게 마련되였다.주체106(2017)년 3월 18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직접적인 지도밑에 지난 시기의 발동기들보다 비추진력이 높은 대출력발동기를 완전히 우리 식으로 새롭게 연구제작하고 첫 시험에서 단번성공함으로써 로케트강국건설사에 특기할 또 하나의 사변적인 기적을 창조한 뜻깊은 날이였다.

대출력발동기지상분출시험에서의 성공은 명실공히 개발창조형으로 확고히 전변된 주체적인 로케트공업의 새로운 탄생을 선포하였다는데 중대한 력사적의의가 있었다.

우리 인민은 력사의 그날 우리 식의 대출력발동기지상분출시험에서 단번성공한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을 한품에 얼싸안아주시고 업어도 주시며 뜨겁게 축하해주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습을 잊지 못해하고있다.

새형의 대출력발동기개발성과로 하여 우리 식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한 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성공에 이어 오늘은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1차, 2차 시험발사의 성공이라는 민족사적특대사변을 안아올수 있었다.

제국주의자들의 전대미문의 정치군사적압력과 경제봉쇄책동속에서도 국가핵무력건설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우리 공화국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핵무기보유국, 전략잠수함 탄도탄보유국으로 급상승시키신데 이어 또다시 이 행성 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우뚝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몸소 전략탄도로케트의 총설계가, 제1선전투원이 되시여 깊은 밤, 이른새벽에도 아슬아슬한 시험발사현장들을 찾고찾으시며 새형의 로케트개발의 험로역경을 한치한치 열어나가신 위대한 선군령장의 불면불휴의 헌신과 로고는 우리 조국을 짧은 기간에 존엄높은 불패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웠고 나라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을 뿌리게 하였다.

정녕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위업을 받들어 우리 나라를 명실상부한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맹주국의 지위에 높이 올려세우신 백두의 천출명장,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설사 령토가 작고 인구가 많지 않다고 해도 절세의 위인을 높이 모시면 강위력한 핵억제력까지 굳건히 갖추고 세계에 대고 자기 할 소리를 다하면서 자주권을 당당히 행사해나갈수 있다는것은 력사와 현실이 보여주는 진리이다.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뜻을 이어 강위력한 자위적핵억제력으로 미국의 핵위협을 영원히 끝장내고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철옹성같이 수호하며 하루빨리 이 땅우에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한 결심이며 절대불변의 의지이다.

우리의 핵억제력이야말로 인민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안겨주고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굳건히 지키려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사상과 의지가 넋으로 맥박치고 피와 살이 되여 높뛰는 하나하나의 귀중한 생명체가 아니겠는가.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 시험발사들에서의 대성공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횡포한 도전과 겹쌓이는 시련속에서도 추호의 흔들림없이 우리 당의 병진로선을 절대적으로 지지옹호하고 받들어온 전체 조선인민의 자랑찬 승리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제의 내리막길의 시초를 열어놓은 전승의 7월에 미국의 심장부뿐아니라 전역을 타격할수 있는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들에서 통쾌하게 성공하여 제국주의자들의 명줄을 무적의 핵손아귀에 더욱 단단히 틀어쥐였다.

최후승리의 통장훈을 부를 날이 눈앞에 다가왔다.천만군민이 그것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세계는 우리 공화국이 어떻게 미국이라는 악의 제국을 제압하고 국제적정의를 실현하며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더욱 굳게 뭉쳐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로케트맹주국의 자주적존엄과 강용한 기상을 만방에 떨치며 백두산대국의 최후승리를 반드시 안아올것이다.

본사기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