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7일 로동신문

 

선군령장을 높이 모신 민족의 긍지와 영광

 

민족의 창창한 천만년미래를 억척같이 담보하는 력사의 대장거인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의 완전성공으로 온 나라가 커다란 긍지와 환희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 5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탁월한 선군령장이시며 천하제일명장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것은 크나큰 민족적행운이였으며 민족자주위업의 종국적승리를 확고히 담보한 력사적사변이였다.

이날을 맞으며 온 겨레는 강철의 담력과 배짱, 불같은 애국헌신으로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과 압력을 단호히 쳐갈기시며 백두산대국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최대의 경의와 가장 뜨거운 감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선군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추켜들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며 철석같은 의지입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그이는 강대한 조선의 힘이고 승리의 기치이시다.감회도 새로운 감격의 그날로부터 흘러간 5년을 돌이켜볼수록 경애하는 원수님의 천출위인으로서의 비범한 령도풍모를 크나큰 격정속에 새겨안게 되는 우리 인민이다.얼마나 준엄한 나날이 이 땅에 흘렀던가.

원쑤들은 《체제붕괴》니 뭐니 하는 헛나발을 불어대면서 자주의 성새, 사회주의보루인 우리 공화국을 없애버리려고 피를 물고 날뛰였다.

전대미문의 경제제재와 사상 최대의 군사적압박을 가하면서 우리를 굴복시켜보려고 달려드는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그야말로 발악적이였다.

바로 이러한 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총대로 승리해온 조선혁명의 필승의 전통을 이어 총대로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실 결사의 각오와 의지를 안으시고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드시였다.그이께서 끊임없이 이어가신 불면불휴의 선군장정은 조국의 운명과 민족의 미래에 대한 숭고한 사명감을 지닌 절세의 위인만이 수놓을수 있는 영웅서사시적행로였다.

백두의 선군령장께서 찬바람, 눈비를 맞으시며 깊은 밤, 이른새벽에도 끊임없이 이어가신 최대열점지역의 바다길과 판문점, 까칠봉의 최전연초소길들, 험한 철령과 오성산의 152굽이 칼벼랑길을 비롯한 전선길은 오늘도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의 견결한 조국수호, 조국통일의지를.

오늘도 우리 겨레는 주체101(2012)년 3월 판문점이 전한 력사의 이야기를 가슴뜨겁게 되새겨보고있다.적아가 총부리를 맞대고 예리하게 대치하고있는 최전선, 바로 이 위험천만한 최전방인 판문점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몸소 찾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무비의 담력과 강인담대한 배짱앞에 세계는 깜짝 놀랐다.그리고 우리 민족이 얼마나 위대하신분을 높이 모시였는가를 보았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단행하신 력사적인 판문점시찰은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념원을 반드시 실현하여 후대들에게 통일된 조국을 물려주실 확고한 신념과 의지의 발현이였다.그 불타는 맹세를 안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이 어린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추켜드시고 성스러운 선군혁명령도의 길을 줄기차게 이어가시였다.

그이께서 자위적핵억제력을 더욱 튼튼히 다져 제국주의의 침략적도전을 영원히 끝장내고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철옹성같이 수호하며 하루빨리 삼천리강토우에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시기 위해 바치신 크나큰 로고를 어찌 말과 글로 다 전할수 있으랴.

지금도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키는것을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철저히 배격하고 우리 민족의 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앞당기기 위한 절박한 요구로 제시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우렁우렁하신 음성이 들려오는듯싶다.

핵무력을 중추로 하여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지면서 경제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할데 대한 당의 병진로선은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을 앞당기는 보검이며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대대손손 굳건히 지켜나갈수 있게 하는 영원한 기치이다.

새로운 병진로선이 탄생하던 그때 온 겨레는 탁월한 선군정치로 치렬한 반미대결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시며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굳건히 지켜내시고 핵보유의 대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담력과 배짱을 그대로 체현하신 또 한분의 위대한 선군령장을 우러러 감격의 환호성을 터쳤다.실로 병진로선의 제시는 그 어떤 시련과 도전속에서도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리익을 제일생명으로 내세우고 그것을 실현하는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희세의 정치가, 강철의 인간만이 이룩할수 있는 민족사적공적이다.

백두의 선군령장께서 우리 식의 위력한 주체무기들을 개발하기 위해 바치신 로고의 낮과 밤, 우리 조국을 핵강국의 전렬에 올려세우기 위해 새겨가신 자욱자욱은 또 그 얼마이던가.

우리는 오늘도 잊지 못한다.지상대지상중장거리전략탄도로케트 《화성-12》형시험발사성공에 바쳐진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로고와 심혈을.

위험천만한 시험장소들과 조립현장, 포연자욱한 발사장들을 찾고찾으시여 국방과학전사들과 함께 계시며 힘과 용기를 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숭엄한 영상, 눈물겨운 화폭을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격정속에 새겨안았다.

그 무수한 날과 날이 있어 우리 공화국의 핵무력건설에서는 경이적인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련발적으로 이룩되였다.지난 7월 4일 세계를 진감시킨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완전성공은 비범한 예지와 무비의 담력, 탁월한 령도로 미제의 광란적인 핵위협소동을 단호히 짓부시며 우리 조국의 자위적핵억제력을 최상의 수준으로 다져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안아오신 5천년민족사의 특대사변이다.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완전성공으로 세기를 두고 이어온 반미대결전을 총결산하기 위한 강위력한 전략무기체계가 마련되였으며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행복, 세계의 평화를 위협하는 전쟁미치광이들을 무자비하게 후려칠수 있는 핵주먹이 더욱 굳세여졌다.

정녕 우리 조국을 무적필승의 핵강국으로 빛내여주시고 선군의 위력으로 강성번영과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우리 민족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높이 모시고있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세기를 이어온 반미대결전에 머지않아 종지부를 찍고 이 땅우에 통일되고 번영하는 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다.

본사기자 라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