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4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

김일성주석회고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김일성주석회고 인디아위원회가 6월 20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인디아공산당 전국리사회 비서인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아툴 꾸마르 안잔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하여 널리 소개선전하며 회고모임, 토론회, 사진전시회, 강연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회고 에스빠냐위원회가 6월 21일 마드리드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중앙위원회 국제비서 빅또르 마누엘 루까스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1일부터 7월 11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회고모임, 토론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동지회고 로므니아위원회가 6월 20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족사회주의당 최고리사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회고 베네수엘라위원회가 6월 19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주체사상연구 베네수엘라전국협회 위원장 오마르 로뻬스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회고 에티오피아위원회가 6월 13일 아디스 아바바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아프리카지역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 니가투 다그나체우 체리네트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회고모임, 토론회, 사진전시회 등 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회고위원회가 6월 20일 프랑스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베누아 께네데이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3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회고 베닌전국위원회 결성식이 6월 20일 꼬또누에서 진행되였다.

베닌 김정일장군 만세》친목회,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꼬또누기자대학의 인사들과 군중이 결성식에 참가하였다.

결성식에서 발언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창시하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과 나라의 자주적평화통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하여 찬양하였다.

그들은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가시는 김정은최고령도자의 현명한 령도밑에 최근년간 조선에서는 놀라운 변혁들이 이룩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결성식에서는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베닌 김정일장군 만세》친목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 위원장 헤쑤 꼬호비가, 서기장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책임자인 꼬또누기자대학 학장 빠스깔 준체메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3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며 회고모임,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주석각하회고 타이위원회가 6월 21일에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타이주체사상연구조직 위원장 쏭치트 풀랖이, 부위원장으로 타이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차나이 롱언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일에 즈음하여 회고모임, 업적토론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의 서거 23돐 스리랑카회고위원회가 6월 19일 콜롬보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스리랑카자력갱생연구회 감파하지부 위원장 프라디프 위제라트나세카라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에 대한 토론회를 비롯한 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김일성동지회고 마쟈르위원회가 6월 20일 부다뻬슈뜨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마쟈르로동당 위원장 튜르매르 쥴라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3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불멸의 업적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회고모임, 강연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